IBK Family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멘티에서 멘토로금융인의 꿈을 이루다
본인의 ‘열정’, 그리고 열정을 북돋는 ‘조력자’. 꿈을 이루는데 필요한 미덕들이다. 금융인으로서의 꿈을 이루기 위해 IBK청년희망 멘토링에 참여한 김창수, 이예진, 정해민 학생. 멘토링을 통해 소중한 ‘조력자’를 만났고 금융인이 되기 위해 ‘열정적’으로 노력했다. 그 결과 IBK기업은행의 신입행원이 되어 이제 ‘계장’이란 직책을 가지게 된 세 사람. 금융인으로서의 꿈을 이룬 그들은 IBK충주 연수원에서 제2의 비상을 준비하고 있었다.
‘IBK청년희망멘토링’은 금융권 취업 준비 대학생을 대상으로 IBK기업은행 나눔행복부가 주관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IBK기업은행 신입 행원의 취업 멘토링’, ‘금융권 취업전문가와 함께하는 2박3일 취업캠프’ 그리고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멘토링’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업에 있는 IBK행원들이 금융권 취업 준비 대학생들의 멘토가 되어 취업활동을 적극적으로 도우며, 멘티였던 대학생들은 다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경제교육을 가르치는 멘토가 되는 ‘나눔의 나비효과’를 만들어가고 있다.
2016년 2월 26일 제 2회 ‘IBK청년희망멘토링’ 발대식을 통해 처음으로 IBK기업은행에 발을 디딘 김창수, 정해민, 이예진 계장. 누군가의 멘티로서 도움을 받았던 그들이 이제는 어엿한 IBK기업은행의 신입행원이 됐다.

금융인의 꿈을 이루다

막연함이란 어둠 속에서 빛을 찾다김창수 계장

저의 멘토는 문화콘텐츠금융부 이지수 계장님이었습니다. 한 달에 한 번씩 이지수 멘토님과 4명의 대학생 멘티가 한 조가 되어 취업 멘토링을 했습니다. 금융권 취업이라는 동일한 목표가 있었기 때문에 저희 5명은 금방 친해졌고, 취업 고민도 허심탄회하게 나눴습니다. 7개월 동안 자기소개서와 면접 준비도 체계적으로 잘 진행됐습니다. 특히, 이지수 멘토님은 제가 IBK기업은행 공채 서류, 필기, 면접 등을 통과할 때마다 진심으로 축하해주고 다음 과정을 준비하는 데에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감사한 마음을 꼭 전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계장님!

금융인의 꿈을 이루다김창수 계장
금융인으로서의 꿈을 실현하다이예진 계장

7개월 간의 청년희망멘토링은 IBK기업은행에 대해 알게 되고, 나아가 소속감까지 느끼게 해준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그 시간을 거쳐 이제는 IBK기업은행 신입행원이 되어 ‘공식적인 기은인’이 되었습니다. 아무것도 준비된 게 없던 취업준비생 시절, 저에게 큰 힘이 되어 준 문지영 멘토님!(IBK기업은행 노량진지점) 그리고 함께 취업멘토링을 하던 우리 조 친구들! 앞으로 직장생활을 하면서 힘든 일이 있을 때면, 언제든 그 때의 기억을 상기하며 초심을 잃지 않는 행원이 되겠습니다. 또한 기회가 된다면 IBK청년희망멘토링에서 받은 도움을 대학생 멘티와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나누고 싶습니다.”

금융인의 꿈을 이루다이예진 계장
운명의 강한 힘을 느끼다정해민 계장

IBK청년희망멘토링을 만난 건 저에게 ‘운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멘토링을 시작한 후 IBK기업은행 공채에 합격하고 IBK충주연수원에 입소하기까지 이 모든 게 꿈만 같습니다. 힘들었던 취업 준비기간에 용기를 준 멘토 이지혜 계장님(IT수신카드부)과 항상 친절하게 대해 준 나눔행복부 선배님들! 앞으로 저도 멋진 선배가 되어 취업 때문에 힘들어 하는 대학생 후배들에게 훌륭한 ‘멘토’가 되고 싶습니다.

금융인의 꿈을 이루다정해민 계장
자신이 품었던 꿈을 현실로 이룬 김창수 계장, 이예진 계장, 정해민 계장. 두 번째 꿈을 향해 더 높은 곳으로 비상하는 그들의 모습을 기대해본다.

댓글 보기
강제독
2017.01.14
모두모두 힘냅시다 기대할게요
김미숙
2017.01.11
새로운 곳에서의 시작 가슴 설레고 두렵지만 든든한 선배님들이 계셔서 모든일이 자신 있습니다.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