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는, 이야기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세상에 맞서다영화 <조작된 도시>
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웰컴 투 동막골> 이후 12년만에 복귀한 박광현 감독의 신작 <조작된 도시>,
사극의 명가로 자리매김한 MBC가 2017년 첫 사극으로 내놓은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
흥미로운 서사로 관객의 마음을 훔칠 2편의 이야기를 만나보자.

세상에 맞서다
제목 조작된 도시
개봉 2017년 2월 9일
주연 지창욱, 심은경, 안재홍 등
감독 박광현
장르 액션 / 범죄

단 3분 16초 만에 살인자로 조작된 남자가 게임 멤버들과 함께 사건의 실체를 파헤치며 짜릿한 반격을 펼치는 범죄액션영화

세상에 맞서다
영화 ‘조작된 도시’는 전작 영화 ‘웰컴 투 동막골’로 800만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특유의 위트 있는 상상력과 비주얼로 차별된 연출력을 인정받은 ‘박광현’ 감독의 12년만의 복귀작이다. 그는 “기존 범죄 영화들이 갖는 무겁고 잔인한 스타일이 아닌 경쾌하고 밝은 뜻밖의 설정과 사건 전개들을 가지고 적어도 한국에서는 처음 보는 범죄영화를 만들고 싶었다”며 제작 이유를 밝혀 개봉 전부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첫 스크린 데뷔를 알린 ‘지창욱’은 게임에서는 완벽한 리더지만 현실은 별 볼 일 없는 백수 ‘권유’역을 맡았다. 극중 3분 16초만에 영문도 모른 채 범죄 용의자로 몰려 한순간에 모든 것을 잃게 되는 인물이다. 극적인 상황에 놓인 캐릭터의 깊은 감정 연기부터 강도 높은 액션까지 소화해내며 작품에 대한 강한 열정을 보였다하니 기대해 볼 만하다.

영화 ‘써니’, ‘수상한 그녀’ ‘걷기왕’ 등 다양한 작품에서 밝은 캐릭터를 소화해냈던 배우 ‘심은경’은 대인기피증을 지닌 초보 해커 ‘여울’역으로 변신해 외적으로도 상당히 많은 변화를 선보인다. 부스스한 헤어스타일에 짙은 스모키 메이크업, 그리고 민소매에 핫팬츠까지 그동안 ‘심은경’에게서는 볼 수 없었던 성숙한 모습을 보이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화 ‘족구왕’, 드라마 ‘응답하라 1988' 등에서 많은 사랑은 받은 ‘안재홍’이 ‘조작된 도시’에서 특수효과 말단 스태프 '데몰리션'역을 맡았다. 게임에서는 타겟을 놓치지 않는 정교한 스나이퍼지만, 현실에서는 보기와 달리 겁도 많고 어리숙한 캐릭터인 ‘데몰리션’을 특유의 능청스러운 연기와 유쾌한 모습으로 표현해 재미를 더한다.


세상에 맞서다
제목 MBC 월화특별기획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형식 TV드라마
방영 MBC 월, 화 오후 10시 (2017년 1월 30일 첫 방송)
주연 김상중, 윤균상, 김지석, 이하늬, 채수빈 등
극본 황진영
연출 김진만, 진창규

폭력의 시대를 살아낸 인간 홍길동의 삶과 사랑, 투쟁의 역사를 다룬 작품

세상에 맞서다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은 허균의 소설 속 도인 ‘홍길동’이 아닌 1500년 연산군 시대에 실존했던 인물 ‘홍길동’을 재조명한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이다. 흙수저지만 민심을 얻는데 성공한 ‘홍길동’과 금수저임에도 백성의 마음을 얻지 못한 ‘연산군’의 대립구도를 형성해 방영 전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폭력의 시대에 재물이 아닌 백성의 마음을 훔친 ‘홍길동’역에는 데뷔 후 첫 주연을 꿰찬 배우 ‘윤균상’이 맡아 그의 삶과 사랑, 투쟁의 역사를 밀도 있게 그리면서 백성의 마음을 얻기 위해 지도자가 갖춰야 할 덕목이 무엇인지를 짚어낸다. 30부작으로 긴 여정의 드라마이지만 매번 기대를 뛰어넘는 성장을 보여준 ‘윤균상’이기에 기대가 쏠린다.

‘홍길동’의 아버지 ‘아모개’역은 ‘김상중’이 맡아 작품의 허리를 든든하게 지탱한다. ‘아모개’는 글공부를 하고자 하는 큰아들 ‘길현’(심희섭)과 역사(力士)인 둘째 아들 ‘길동’(윤균상)을 온전히 키워내고자 씨종의 운명을 거스르는 아버지다.

광종, 정조 등 늘 사극에서 사회 지도층을 연기했던 ‘김상중’은 이번 작품에서는 조선 시대 가장 천한 계급인 씨종을 연기하며 변신을 꾀한다.

홍길동의 단 하나뿐인 연인 ‘송가령’ 역을 맡은 ‘채수빈’은 조선에서 여성으로서 자신이 받는 핍박을 당연하게 여기고 살다 ‘홍길동’을 만난 후 전에 알지 못했던 인간다운 삶을 만끽하게 된다. 하지만 뒤틀린 운명으로 비극과 마주하게 되고, 그에 맞서기 위해 모숨을 건 도박을 시작한다.


글 투자금융부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