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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른해지는 봄,집중력을 높이는 스트레칭
우리 몸의 세포는 조화와 균형을 추구한다. 몸의 균형이 이뤄져야 건강이 유지되기 때문이다.
그런데 봄이 되면 급격한 날씨 변화와 활동량이 늘어나 생체리듬이 깨지며 집중력이 떨어지기 쉽다.
목표를 세우고 실천한다 하더라도 집중력이 떨어진다면 실천하기 버거울 수 있다.
작은 계획이라도 달성했을 때의 성취감과 꾸준히 노력해나가는 자신을 발견하고 싶다면,
가장 첫 번째로 집중력을 높이고 머리를 맑게 하는 스트레칭부터 해보자.


머리를 맑게 하는 스트레칭오랜 시간 책상 앞에 앉아 컴퓨터로 업무를 하다 보면, 안구건조증은 물론 머리가 멍해지면서 업무 효율성이 떨어지게 된다. 이럴 때 여유가 된다면 가볍게 산책하는 것이 좋지만, 막상 30분의 여유도 나지 않는 사람들이 많으므로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배워 보자.

집중력을 높이는 스트레칭

요통 예방 스트레칭장시간 앉아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허리 통증이 심해질 수 있다. 증상이 가벼우면 큰 문제가 없으나, 만성 혹은 급성으로 심한 통증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병원을 찾아야 한다. 근육은 언제든지 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으므로 미리 스트레칭을 실시해 요통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집중력을 높이는 스트레칭

거북목 방지를 위한 스트레칭목을 앞으로 뺀 자세를 ‘거북목’이라고 한다. 나이가 들수록, 근육이 없을수록 거북목이 잘 생기는데, 컴퓨터를 많이 하는 요즘에는 연령, 성별에 관계없이 흔하게 나타난다. 장시간 한자리에 앉아 뻣뻣한 목과 뭉친 어깨로 업무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스트레칭을 배워보자.

집중력을 높이는 스트레칭

글 편집실, 일러스트 임성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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