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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에서 배우는 알뜰 생활백서
1. 애물단지에서 보물단지로,
처치곤란 전자제품 돈 받고 판매하자

돈 아끼는 전자제품 관리법
일상에서 배우는 알뜰 생활백서
TV도 숨 쉬게 해줘야 한다? TV를 설치할 때 TV가 벽에 너무 붙이면 열기가 빠져나올 수 없게 되는데 이때 TV가 열 받으면(?) 고장 날 수도 있답니다. 따라서 벽과 10cm 정도 거리를 두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정전기가 많이 발생하는 TV의 먼지를 자주 제거하면 전기료도 아끼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답니다.
냉장고 역시 벽과 10cm 정도 거리를 두고 설치하는 게 좋습니다. 냉장고가 텅텅 비어 있거나 꽉 차 있는 것보다 70% 정도 채워져 있어야 냉기가 고루 퍼진답니다. 너무 깊숙이 있는 음식물은 상해도 잘 모를 수 있으니 포스트잇에 유통기한을 적어 냉장고 문에 붙여 두면 냉장고를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옷은 피부를 보호하고 바로 피부에 닿기 때문에 깨끗하게 세탁해야 하는데요! 이를 책임지는 세탁기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탁기의 가장 큰 적은 곰팡이이므로 세탁이 끝나면 세탁기 문을 열어 두는 게 좋습니다. 내부가 건조해야 곰팡이가 생기지 않기 때문이죠. 찌꺼기 거름망도 자주 비우면 세탁 시 물의 흐름이 원활해져 세탁이 더 잘된답니다.
해동부터 초간단 조리까지 전자레인지는 실생활에 꼭 필요한 제품으로 꼽히는데, 관리에 허점이 많이 드러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전자레인지 내부에 튄 음식물은 전자레인지의 수명을 줄이는데요, 초간단 전자레인지 청소법을 공개합니다. 용기에 물, 구연산 1숟가락, 베이킹소다 2숟가락을 섞은 후 전자레인지에 5분간 돌려주세요. 뜨거운 김이 때를 불리도록 약 5분 더 두었다가 물티슈나 행주로 닦으면 전자레인지 속 세균 걱정 끝!

처치곤란 가전제품 돈 되는 처리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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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관리를 잘하더라도 가전제품에는 수명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간 정들었던 가전제품을 떠나보내는 것도 마음이 무거운데, 버리는 데 비용까지 지불해야 하니 이만저만 부담되는 게 아닙니다. 하지만 오히려 돈 받고 가전제품과 이별을 고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버릴 때 돈도 안 들고, 힘들여 옮기지 않아도 되며, 돈도 받는 1석 3조 가전제품 처리법! 중고가전 매입!!
사용했던 기간이나 외관, 부품 상태, A/S가 가능한 국내 상품인지를 따져 가격을 책정하는데, 상태가 좋을수록 당연히 더 많은 돈을 받을 수 있답니다. 외관 상태를 점검했을 때 재활용 업체 측에서 청소를 다시 안 해도 될 수준이라 1~2만 원 내에서 더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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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무한리필의 경제학,
무한리필 음식점 남긴 하나요?

무한리필 음식점 탄생 배경이 경기 불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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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년 전부터 늘어나기 시작한 각종 무한리필 음식점! 무한리필의 대명사 격인 삼겹살집뿐 아니라 연어, 곱창, 초밥 심지어 로브스터까지 무한리필 음식점 종류도 다양해졌습니다. 돈 걱정 없이 마음껏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더할 나위 없이 좋지만 접시가 쌓이면 쌓일수록 오히려 사장님이 걱정되기도 합니다. 소비자를 사장님 걱정까지 할 정도로 착하게 만드는 무한리필 음식점의 탄생 배경은 다름 아닌 '경기 불황'입니다.
연이은 경기 불황으로 사람들은 지갑을 열기보다는 어떻게든 한 푼이라도 더 모으려는 소비심리를 나타내게 되었습니다. 적은 돈으로도 먹을 수 있는 착한 가격 음식점들이 등장하게 되었고, 무한리필 음식점도 비슷한 맥락에서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렴하면 양이 부족하다는 고정관념을 깨뜨린 무한리필 음식점! 마음껏 먹을 수 있고 아이스크림 같은 디저트까지 제공해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자랑하는 무한리필 음식점은 특히, 젊은 소비자들이 많이 운집해 있는 대학가와 신세대 상권에 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무한리필도 유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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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친 듯한 먹성을 자랑하게 만드는 무한리필 음식점. 어디를 가든 상권이 운집해 있는 곳이라면 꼭 하나쯤 자리 잡고 있는데요. 주로 프랜차이즈로 운영되는 곳이 많습니다. 이유인즉슨, 무한리필 음식점의 핵심 비즈니스 모델이 유통사업이기 때문이죠.
음식 가격이 저렴한 만큼, 저렴한 비용에 식자재를 구입할 수 있는 저가판매망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아무래도 개인이 직접 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축된 유통망 등의 장점을 이용하기 위해 프랜차이즈로 개업하는 사장님이 많습니다.
하지만 저가 아이템은 곧 유행이 될 수 있다는 논리를 이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만약 프랜차이즈 음식점 개업을 꿈꾼다면 유행 업종은 오래가지 못한다는 시장의 법칙을 꼭 기억하세요. 비슷한 업종의 경쟁 업체들과의 치열한 대결은 물론 소비자는 금방 싫증을 느끼게 된다는 시장의 정설은 바뀌지 않으니까요.

그 많던 무한리필 음식점은 어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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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해 전부터 우후죽순처럼 문을 연 무한리필 음식점, 하지만 금방 문을 닫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지속 가능성! 무한리필 연어 전문점의 경우 수입산 연어의 가격 경쟁력을 내세워 무한리필이 가능했지만, 소비자의 구매 빈도를 봤을 때 지속 가능성이 결코 높지 않았습니다. 예상대로 무한리필 연어전문점은 시장에서 하나둘 자취를 감추게 되었죠.
이러한 문제점을 안고 있지만 무한리필 음식점은 불황기에 나타나는 외식 시장의 현상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주머니 걱정 없이 배불리 먹을 수 있는 무한리필 음식점! 무한리필 음식점 사장님들이 더 나은 품질과 더 저렴한 가격을 고민할수록 소비자의 만족도는 올라가고, 이것이 곧 사장님들의 기쁨이 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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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개인디지털채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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