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는, 이야기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짜릿한 상상에 빠지다영화 <원라인>과
<임금님의 사건수첩>

신종 범죄 사기단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원라인>과
조선 최초의 과학 수사라는 신선한 설정의 영화 <임금님의 사건수첩>.
흥미로운 설정으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두 편의 영화를 소개한다.

짜릿한 상상에 빠지다
원라인
개봉 2017년 3월 29일
주연 임시완, 진구, 박병은, 이동휘, 김선영 등
감독 양경모
장르 범죄 / 오락

평범한 대학생이 전설의 베테랑 사기꾼을 만난 뒤 은행 돈을 빼내는 신종 범죄 사기단에 합류해 펼치는 짜릿한 예측 불허 범죄 오락 영화.
영화 <원라인>은 ‘작업 대출’이라는 독특하고 신선한 소재로 기존 한국영화에서 볼 수 있었던 단순한 사기가 아닌 ‘돈이 필요한 사람들을 도와주는 사기’를 그리며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작업 대출계의 전설 ‘장과장’은 예리한 안목으로 단번에 사람을 홀리는 ‘민재’의 재능을 알아보고 스카우트한다. 작업명 ‘민대리’로 일취월장 실력 발휘를 하며 순식간에 업계 에이스로 자리 잡은 ‘민재’는 어느새 ‘장과장’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대학생 ‘민재’ 역은 드라마 <미생>, 영화 <변호인> 등을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은 ‘임시완’이 맡았다. 천진난만한 표정으로 은행원을 현혹하는 말솜씨부터 작업 의뢰인을 위로하며 자신의 편으로 만드는 능글능글한 매력으로 단번에 작업 대출계의 에이스로 자리매김한 ‘민대리’로 분한 그는 기존의 착한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연기 변신에 나선다.
‘진구’ 역시 여심을 뒤흔들던 남성미를 뒤로하고 능구렁이 같은 ‘장과장’ 역을 맡아 젠틀하고 여유만만한 베테랑 사기꾼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한다.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송중기’와 선보인 브로맨스로 아시아를 들썩이게 했던 ‘진구’는 <원라인>에서 ‘임시완’과 또 한번 강력한 브로맨스 케미를 예고해 기대를 더한다.

짜릿한 상상에 빠지다
임금님의 사건수첩
개봉 2017년 4월
주연 이선균, 안재홍, 김희원, 장영남, 정해인 등
감독 문현성
장르 코미디 / 드라마

인기 웹툰 ‘임금님의 사건수첩’을 영화화했다. 예리한 추리력을 지닌 막무가내 임금 ‘예종’과 천재적 기억력을 가진 어리바리 신입사관 ‘윤이서’가 조선판 과학 수사를 통해 한양을 뒤흔든 괴소문의 실체를 파헤치는 유쾌한 활약상을 그렸다.
다양한 작품에서 폭넓은 연기를 선보이며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배우 ‘이선균’이 영화 <임금님의 사건수첩>을 통해 첫 사극 도전에 나선다.
예리한 추리력에 허세와 독설까지 갖춘 임금 ‘예종’으로 변신한 ‘이선균’은 기존 사극 속 근엄하면서도 무게감 있는 왕과는 다른 차별화된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낮에는 사리사욕에 눈먼 대신들 앞에서 군왕으로서의 존재감을 발산하고, 밤에는 사건 현장을 찾아 활보하는 ‘예종’의 다채로운 매력에 그만의 능청스러우면서도 인간미 넘치는 매력이 더해져 극에 흥미진진한 생명력을 불어넣는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정봉’ 역을 맡아 가슴 따뜻한 옛 추억을 선사하면서 한층 성숙한 연기력을 인정받은 ‘안재홍’이 한 번 본 것은 절대 잊어버리는 법이 없는 천재적 기억력을 지닌 사관 ‘윤이서’를 연기한다. 넘치는 의욕과 달리 시도 때도 없이 졸고 넘어지는 어리바리 신입 사관이지만 비상한 기억력을 무기로 사건 해결에 혁혁한 공을 세우는 인물이다.
조선 최초의 과학 수사라는 신선한 설정과 기존 사극에서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볼거리, 서로의 존재만으로도 웃음이 난다는 두 주연배우의 브로맨스까지 다양한 요소가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글 투자금융부 문화콘텐츠금융팀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