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Newsroom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IBK기업은행,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을 응원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금융비용 지원프로그램’ 시행…
1백만원 비용지원


기업투자정보마당을 통해 크라우드펀딩을 성공한 기업에게 100만원의 금융비용을 지원하는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금융비용 지원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연간 발행금액 5천만 원 이상, 투자자수 10명 이상 등 일정 조건을 충족한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에게 기업당 100만원을 대출이자, 은행관련 수수료 등 금융비용으로 지원한다. 지난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을 포함해 올해 말까지 250개 기업에게 총 2억5천만 원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크라우드펀딩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투자,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을 대상으로 보증기관과 협력해 우대보증 조건을 지원하는 IBK희망펀딩대출, 후속투자를 위해 IBK캐피탈과 공동으로 IBK후속매칭투자조합 조성 등 다양한 지원책을 시행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중국의 관광 제한 관련 피해기업 특별지원
1천억 원 신규대출 … 기업당 3억 원 이내, 대출금리 최대 1.0%p 감면

중국의 한국 여행제한으로 피해를 입은 관광ㆍ숙박ㆍ음식ㆍ여객운송업 영위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올해 말까지 1천억 원 규모의 특별자금을 지원한다. 기업당 3억원 한도로 대출을 지원하며, 피해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절감을 위해 대출 금리를 최대 1.0%p 감면한다. 또 신속한 대출지원을 위해 필요운전자금 산정을 생략하는 등 대출 심사과정을 간소화했다. 기간연장의 경우 원금 상환을 유예하고, 최장만기인 대출은 추가로 1년 이내에서 기간연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별지원을 받고자 하는 기업은 은행 양식 ‘중국의 한국 관광 제한 관련 피해사실 확인서’를 작성해 영업점에 제출하면 된다.

IBK기업은행,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Lab 3기’ 출범


경기 성남시 분당구 네오위즈판교타워에서 김도진 기업은행장(왼쪽 여섯번째), 육성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Lab 3기’를 출범했다. 1기 4개 기업, 2기 6개 기업을 지원한 기업은행은 ㈜디오티스, ㈜블루팬, ㈜아이비솔루션즈, 에멘탈㈜, ㈜에버스핀, ㈜오윈, ㈜파운트, ㈜핀투비, ㈜KSID, KTB솔루션㈜ 등 10개 기업을 이번 3기 육성기업으로 선정하고, 6개월간 사무공간, 멘토링, 컨설팅, 투자자 연계, 해외진출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육성기업 중 ㈜에버스핀에 출자펀드를 통해 투자한 바 있으며, ㈜파운트와 금융위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 함께 참여하는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항공 마일리지 적립 특화
‘IBK 마일앤조이카드’ 출시
이용금액 1천원당 최대 3마일 적립,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여행 관련 서비스에 특화된 ‘IBK 마일앤조이 카드‘를 출시했다. 상품명 ‘마일앤조이(MILEnjoy)’는 MILE(마일리지)과 Enjoy(즐기다)의 합성어로 상품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표현했으며 카드는 아시아나클럽과 대한항공 2종류로 발급된다.
아시아나클럽은 이용금액 1000원당, 대한항공은 1500원당 국내 가맹점 1마일, 해외 가맹점 2마일, 국내 면세점(시내·공항·인터넷 면세점) 3마일이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적립된다. 또 △국내외 공항라운지 연2회 무료 이용 △리무진버스, 공항철도 직통열차 등 공항교통 연3회 무료 △중국비자 수수료 50% 할인 △KTXㆍSRT 연2회 10% 할인 △항공권ㆍ호텔 예약 할인 등 다양한 여행 서비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3만원이며 유니온페이 카드로 발급된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아시아나클럽을 선택한 IBK 마일앤조이 카드 회원의 경우 오는 6월말까지 항공 마일리지가 2배로 쌓이고, 아시아나 직판 국제선 항공권 구매시 추가로 1000마일이 적립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오는 6월말까지 카드 신청시 인천공항 라운지 동반자 무료 이용권이 카드와 함께 발송되며, 카드 발급 후 ‘더라운지멤버스(theloungemembers)’ 앱을 신규 다운로드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2인 제주 왕복항공권(1명), 10만원 상당의 JW메리어트호텔 상품권(3명), 인천공항 라운지 무료이용권 2매(10명)를 증정한다.

IBK기업·우리銀, 미국 가스복합발전사업에
1.5억불 대출 주선
미국 Fairview 가스복합발전소에 국내 대주단 금융 주선 맡아

우리은행과 함께 미국 펜실베니아주 페어뷰(Fairview) 가스복합발전소 프로젝트파이낸싱에 국내 대주단 금융 주선을 맡아 미화 1.5억 달러를 대출하는데 성공했다. 총 사업비는 미화 11억불(약 1조 2,300억 원)로 대출금 5.7억 불 중 4.2억 불은 Credit Agricole, MUFG, ICBC 등 글로벌 금융기관에서 투입했으며, 1.5억 불 대출에는 기업은행, 우리은행, 신한금융투자, JB자산운용 등 국내 금융기관이 참여했다. 자본금 5.3억불은 일본 Osaka Gas, 미국 GE 등이 투입할 예정이다. 2020년 가동을 목표로 건설되는 Fairview 발전소는 미국 최대 단일 전력시장인 동북부 발전시장(PJM 시장)에 전력을 공급하는 1GW급 최신식 발전소로, 노후화된 석탄발전소가 많은 PJM 시장 여건을 감안할 때 향후 높은 이용률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Fairview 발전소는 당행의 두 번째 그린필드(Green Field, 건설기간을 포함하는 전체 과정에 대한 금융) 주선이다. 지난해 11월 미국 뉴욕주 크리켓밸리 가스복합발전소 프로젝트파이낸싱을 주선해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미국 발전사업에 대한 그린필드 주선을 성공한 바 있다.

IBK기업은행, 둘이 모여 우대혜택 쉽게 받는
‘IBK썸통장’ 출시
“썸타고 우대혜택 SUM하자”


2인이 각각 통장을 개설하고 모바일뱅킹인 ‘i-ONE뱅크’ 또는 영업점 창구에서 상대방과 ‘썸친구’를 맺으면 수수료 면제, 환율 우대 등 혜택을 쉽게 받을 수 있는 ‘IBK썸통장’을 출시했다. IBK썸통장의 특징은 SNS의 팔로우, 맞팔 개념을 도입한 부분으로, 금융거래가 많지 않은 10대, 20대 고객이라면 2인의 거래실적을 합산해 우대혜택을 좀 더 쉽게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상품은 만 30세 이하 개인고객만 가입할 수 있으며, 입출금식과 적립식 통장 2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IBK썸통장(입출금식)에 가입하면 썸ID가 생성되며, 모바일뱅킹인 i-ONE뱅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상대방과 썸ID를 공유해 썸친구를 맺으면 우대혜택을 받는 거래실적 충족조건을 합산할 수 있다. △i-ONE뱅크 휙 서비스 이용 △적금으로 10만 원 이상 자동이체납입 △이 통장으로 핸드폰요금 자동이체 △당행 체크(신용)카드 결제 △월평균잔액 10만 원 이상 등 5가지 조건 중 썸친구와 본인이 합산해 전월 2가지 이상을 충족하면 당월 전자금융 이체수수료와 체크카드 추가발급수수료 면제, 사이버 외환거래 시 환율 70%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IBK기업은행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에게는 5천원 상당의 OTP발급수수료도 1회 면제한다. 썸친구는 월 1회 변경이 가능하다. 상호 등록된 썸친구와 합산된 실적은 충족여부 정보(Y/N)로만 조회되며 서로의 금융거래내역이 공유되지는 않는다. IBK썸통장(적립식)은 IBK썸통장(입출금식)을 가입한 고객이 대상이며, 월 최대 10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는 자유적립식 적금 상품이다. 1년 만기 상품의 고시금리는 연 1.25%이며, △비대면채널로 가입 △썸친구 등록 조건 충족에 따라 각각 연 0.2%p씩 최대 연 0.4%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특히, 기업은행 최초 고객이 된지 3개월 이내에 이 상품에 가입하고 계약기간 중 썸친구등록 이력이 있으면 만기시 연 4.0%의 특별금리를 제공한다.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