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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준비, 지금부터 시작하자!전신 체지방 태우는 서킷 트레이닝
전신 체지방 태우는 서킷 트레이닝
뜨거운 여름을 기다리며 준비해야 할 것은 날씬하고 탄력 있는 몸매!
근육운동에 유산소운동을 병행한 종합 운동 ‘서킷 트레이닝’으로 체지방을 태우고 근력을 향상시켜
탄탄한 몸매로 여름을 맞이하자.


1. 운동 전후 스트레칭
전신 체지방 태우는 서킷 트레이닝
운동을 하기 전과 후에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 운동으로 인한 부상을 예방하고 운동 능력을 향상시킨다.


2. 점프 스쿼트
전신 체지방 태우는 서킷 트레이닝
하체의 체지방은 연소하고 탄력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인 운동이다.
지속적으로 실시하면 탄력 있는 다리 라인을 만들 수 있다.


3. 로-덤벨 & 벤트 오버
전신 체지방 태우는 서킷 트레이닝
가동 범위가 넓어 팔 근육은 물론 등 근육까지 발달시킬 수 있는 운동이다.
허리 근육이 약한 경우 인클라인 벤치에 엎드린 상태에서 동작을 실시하면 부담을 줄일 수 있다.


4. 크런치
전신 체지방 태우는 서킷 트레이닝
상복부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이다. 허리 부분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 실시한다.
근육을 수축시킬 때뿐 아니라 이완시킬 때도 복부의 긴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5. 푸시업
전신 체지방 태우는 서킷 트레이닝
초보자가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상체를 단련할 수 있는 운동이다.
의자나 상자 위에 다리를 올려놓고 실시하면 조금 더 큰 힘을 발휘해야 하므로 운동 효과가 높아진다.


6. 제자리 뛰기
전신 체지방 태우는 서킷 트레이닝
쉽고 간단한 동작으로, 언제 어디서나 하기 좋은 전신 유산소성 근육운동이다.
특히 복부 지방을 태우는 데 효과적이다.


7. 사이드 런지
전신 체지방 태우는 서킷 트레이닝
허벅지를 비롯한 다리 근육을 발달시키는 동시에 유산소운동 효과도 볼 수 있다.
하체 비만인 경우 횟수를 늘려 실시하면 다리의 지방을 빠른 시간에 태울 수 있다.


글 편집실, 일러스트 임성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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