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Readers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독자의견엄선영 독자님
독자의견
한 달에 한 번 설레는 연애 편지를 받는 느낌으로 ‘제주에서 온 편지’를 읽고 있습니다. 제주의 소식은 꼭 사는 곳이 아니어도 육지에서 푸른 꿈을 찾아 늘 떠나고 싶은 준비된 여행자들에겐 더없이 반가운 소식입니다. 초옥의 보리밭과 푸른 바다가 넘실대고 있을 봄과 여름 사이의 제주로 어서 떠나고 싶네요. 얼마 전 해외여행 때 i-ONE ‘모두다 환전’ 서비스를 이용해 영업점 환전보다 훨씬 우대받았습니다. 통장이나 회원가입 없이도 내가 원하는 때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함이 가장 만족스러웠어요. 앞으로 더 홍보가 잘돼서 다른 여행객들도 이용해보시면 좋겠네요.


김성숙 독자님
독자의견
5월호 ‘뜨거운 이야기’의 ‘이 시대의 결혼을 말하다’ 칼럼을 잘 보았습니다. 전 서른 중반의 자식을 둔 엄마인데, 딸자식이 결혼에 관심이 없는 것 같아 내심 걱정이 많았습니다. 이번 칼럼을 읽고 요즘 친구들의 생각도 알 수 있었고 우리 때와는 달리 굳이 결혼을 하지 않아도 혼자 사는 게 흠이 아닌 세상이 되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명절이면 친척들한테 결혼하라는 잔소리를 듣는 게 당연하다 생각했는데 이젠 엄마인 저라도 그런 잔소리를 안 해야겠네요. 앞으로도 알찬 정보 부탁드립니다.


정주식 독자님
독자의견
5월호 ‘통하는 이야기’에 소개된 ‘나에게 딱 맞는 소비전략을 세우다’ 칼럼을 보면 요즘 대세로 떠오르는 일코노미에 대해 설명하고 대책도 알려주어 유익했습니다. 특히 이 코너는 QR 코드가 있어 편리하게 휴대폰으로도 볼 수 있어 좋았어요. 다음 호에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금융 정보를 소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경환 독자님
독자의견
매월 표지를 장식하는 김현정 작가의 작품은 언제 봐도 신선하고 독특하며 무궁무진한 아이디어의 신세계가 엿보입니다. 5월호에서는 특히 쉽게 접하기 어려운 파울 클레의 작품과 그의 예술세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어 좋았습니다. 다양한 예술 작품을 통해 삶의 여유를 찾고 지식도 듬뿍 쌓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진태향 독자님
독자의견
5월은 가정의 달이지만 서로가 바빠서인지 가족끼리 얼굴 보기가 여간 어렵지 않습니다. 대화는 물론 식사하는 시간조차 맞추기 힘든 상황에 5월호에 소개된 가족과 함께하는 홈 트레이닝이 제 눈에 쏙 들어왔어요. 서로의 얼굴을 마주보며 운동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데다 가족의 건강도 함께 지킬 수 있으니 일석이조이지요. 덕분에 활력 있고 웃음꽃 피는 가정 분위기가 될 것 같습니다.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