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이야기 (1/6)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서핑을 즐기다검단산업단지지점 문용기 과장
검단산업단지지점 문용기 과장
바다거북과 수영을 하고 돌고래와 함께 파도를 타는 것은 도심 속 일상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일이다.
도시를 떠나 서핑을 즐기며 바다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자연과 호흡하는 검단산업단지지점 문용기 과장을 만나
서핑의 매력에 대해 들어보았다.

서핑에 빠지다
문용기 과장이 난생처음 서핑을 하기 위해 지인들과 바다를 찾은 날, 아쉽게도 파도가 치지 않아 그는 잔잔한 바다 위에 서핑보드를 띄워놓고 하염없이 바다를 바라보았다. 서핑을 하지 못한 아쉬움도 잠시, 서핑보드 위에서 저 멀리 보이는 수평선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했던 그날의 기억이 문용기 과장을 서핑의 세계로 이끌었다.
강원도 고성 앞바다를 주로 찾는 문용기 과장은 바닷가에서 서핑과 캠핑을 하며 주말을 보낸다.
“바다에서 서핑과 캠핑을 즐기며 여유로운 주말을 보내고 나면 한 주 동안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가 말끔히 사라집니다. 또다시 힘차게 새로운 한 주를 보낼 수 있는 힘이 생기죠.”

검단산업단지지점 문용기 과장
문용기 과장이 생각하는 서핑의 매력은 무엇일까. 그는 ‘변화무쌍한 파도’를 꼽았다. 매 순간 다른 파도에 따라 서퍼도 움직임에 변화를 주어야 한다. 그런 만큼 자신이 타기 좋은 파도를 읽어내고 그 파도를 혼자 탈 수 있을 때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걸린다. 그렇게 계속해서 다양한 파도를 마주하다 보면 어느 순간 최고의 파도를 만나게 된다. 그리고 그 파도를 만족스럽게 탔을 때, 서퍼는 진정으로 서핑을 즐기게 된다.
“눈앞에서 제 키만 한 파도를 마주하는 순간, 그리고 그 파도를 탈 때의 짜릿함은 말로 다할 수 없습니다. 엄청난 행복을 느끼죠. 서핑을 하기 전에는 알지 못한 감정입니다.”

서핑이 알려준 인생의 행복
서핑을 시작한 이후 많은 것이 바뀌었다고 말하는 문용기 과장의 얼굴에 미소가 번진다. 과거에는 한 가지 목표만 바라보며 달려가다 보니 주변은 물론 자신을 살필 여유가 없었다. 작은 일에도 크게 스트레스를 받고 쉽게 좌절하기도 했다. 하지만 파도를 타면서 삭막한 도시를 벗어나 탁 트인 바다에 뛰어들다 보니 그동안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검단산업단지지점 문용기 과장
“욕심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나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여유도 생겼고요. 내가 갖지 못한 것을 좇기보다는 지금 내 상황과 내가 가진 모든 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된 것 같습니다. 현재의 삶을 즐기고, 거기서 오는 행복을 느낄 수 있게 되었죠.”
앞으로의 목표 역시 ‘행복하게 사는 것’이라고 말하는 문용기 과장. 서핑을 하며 여가를 즐기는 시간뿐 아니라 일상 속 자신이 마주하는 매 순간을 즐겁게 보내는 것이 진정한 삶의 행복을 찾는 일이라고 그는 말한다. 서핑이 삶에 활력을 불어넣지만,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삶의 균형을 유지하며 행복하고 건강하게 사는 것이 자신의 목표이자 꿈이라고 말하는 문용기 과장의 얼굴에서 이미 행복의 파도가 넘실대는 듯 보였다.

검단산업단지지점 문용기 과장
“일상의 재밌는 경험으로 서핑이라는 스포츠를 체험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이번 주말에 바다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혹시 서핑에 대해 궁금한 게 있다면 인스타그램(@surfret_scales)으로 연락해주세요. 우리 함께 서핑 해요!”

검단산업단지지점 문용기 과장www.winnersurf.com
글 남지연, 사진 안호성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