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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안한 꿈나라로 이끌어주는숙면에 좋은 운동
숙면에 좋은 운동
잠은 건강에 무척 중요한 행위입니다.
잠을 자는 동안 우리 몸은 자율신경 가운데 부교감신경이 활성화되며, 피로 완화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물질을 분비합니다.
그런 만큼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피로가 쌓이고 건강에 해가 됩니다. 잠들기 전 간단한 동작으로 숙면에 도움을 주는 운동을 알아봅니다.


1. 숙면 체조
밤 11시부터 새벽 3시 사이에 취하는 숙면은 피로 완화와 면역력 증진을 돕는다.
잠자리에 들기 전, 간단한 체조를 통해 긴장된 근육을 이완하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

숙면에 좋은 운동


2. 온몸에 쌓인 피로 풀기
말초신경의 기혈 순환을 원활히 해 온몸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동작이다.
잠자기 전 10분 정도 가볍게 실시하면 긴장과 피로가 풀리면서 온몸이 편안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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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물고기 자세
물고기 자세는 물속에서 헤엄치는 물고기의 유연한 모습을 본떠 만든 동작이다.
이 동작은 특히 등이 굽은 사람에게 좋다.

숙면에 좋은 운동


글 편집실, 일러스트 임성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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