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는, 이야기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감동과 마주하다뮤지컬 <벤허>와 영화 <아이 캔 스피크>
‘유다 벤허’의 삶 속 고난과 역경, 사랑과 헌신을 담은 창작 뮤지컬 <벤허>와 구청의 블랙리스트 1호
도깨비 할매 ‘옥분’과 원칙과 절차가 답이라고 믿는 9급 공무원 ‘민재’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아이 캔 스피크>. 무대와 스크린을 통해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두 작품을 소개한다.

뮤지컬 <벤허>와 영화 <아이 캔 스피크>
BEN-HUR 벤허기간: 2017년 8월 24일~10월 29일(충무아트센터 대극장)
주연: 유준상, 박은태, 카이, 아이비
등급: 만 7세 이상
장르: 뮤지컬

1880년 루 윌리스가 발표해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소설을 원작으로 만든 작품 <벤허>는 ‘유다 벤허’라는 한 남성의 삶을 통해 고난과 역경, 사랑과 헌신을 담은 창작 뮤지컬이다. 동명의 영화는 1959년 개봉해 아카데미상 최다 11개 부문을 수상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으로 창작 뮤지컬계의 판도를 바꾼 왕용범 감독이 극본과 연출을 맡아 많은 이에게 널리 알려진 해상 전투, 전차 경주 장면 등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하여 역동적인 무대를 구현함으로써 예비 관객들의 기대를 높인다.
뮤지컬, 드라마, 영화를 종횡무진하는 국민 배우 유준상, 가창력과 연기력을 모두 겸비한 뮤지컬 스타 박은태, 감수성을 자극하는 천상의 목소리를 자랑하는 카이가 귀족에서 하루아침에 노예로 전락한 ‘유다 벤허’를 맡아 캐스팅 발표 당시부터 황금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았다. 여기에 믿고 보는 배우 박민성, 대세 뮤지컬 배우 민우혁, 라이징 스타 최우혁이 로마의 제국주의에 심취해 어린 시절 친구인 벤허를 배신하는 ‘메셀라’역을 연기하고, 벤허의 연인이자 그를 기다리는 연인 ‘에스더’는 뮤지컬 디바 ‘아이비’와 한국 뮤지컬계의 뮤즈 안시하가 연기한다.
최고의 캐스팅, 탄탄한 스토리, 흥행 대작을 탄생시킨 제작진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무장한 뮤지컬 <벤허>는 8월 24일 막을 올렸다.

뮤지컬 <벤허>와 영화 <아이 캔 스피크>
아이 캔 스피크개봉: 2017년 9월
주연: 나문희, 이제훈, 박철민, 손숙 등
감독: 김현석
장르: 드라마 / 코미디

영화 <아이 캔 스피크>는 8,000건에 달하는 민원을 넣으며 구청의 블랙리스트 1호 도깨비할매가 된 ‘옥분’과 원칙과 절차가 답이라고 믿는 9급 공무원 ‘민재’가 영어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진심을 알아가는 이야기로, 유쾌한 웃음은 물론 진한 감동까지 담아낸 휴먼 코미디 영화다.
영화와 드라마를 가리지 않고 캐릭터에 쏙 녹아든 섬세한 연기로 보는 이를 사로잡는 나문희가 민원왕 도깨비 할매 ‘옥분’을 연기하며 극을이끈다. 그녀의 민원 폭주를 저지할 유일한 인물인 9급 공무원 ‘민재’는 영화 <건축학개론>, <박열>과 드라마 <시그널> 등에서 폭넓은 연기를 선보인 이제훈이 맡아 디테일이 살아 있는 생활 연기를 보여준다.
둘은 마흔여섯이라는 실제 나이 차이가 무색할 만큼 때론 티격태격하는 앙숙으로, 때론 할머니와 손자처럼 다정한 모습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해나가며 웃음을 선사하며 관객의 공감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그동안 <시라노; 연애조작단>, <쎄시봉> 등 사람을 향한 따뜻한 시선과 공감을 담은 영화를 만들어온 김현석 감독이 또 한번 폭넓은 세대의 감성을 어우르며 관객들에게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감동을 전한다.나문희와 이제훈이라는 흥미진진한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아이 캔 스피크>는 전 세대를 사로잡을 유일무이한 휴먼 코미디로 9월 개봉한다.

글 투자금융부 문화콘텐츠금융팀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