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이야기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카페에서 만난 떡 한 입의 즐거움
카페에서 만난 떡 한 입의 즐거움
가을에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있다.
명절에 맛보는 전통 음식은 그 자체로 특별한 감흥을 주는데,
최근에는 전통을 바탕으로 현대적 감각을 더한 디저트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색다른 떡을 접할 수 있는 떡 카페 세 곳을 찾았다.


메종드한영업시간: 10:00~23:00(평일), 10:00~22:00(토요일), 10:00~21:00(일요일)
전화번호: 02-482-2005
주소: 서울 강동구 강동대로 177
메뉴: 디저트 A 9,000원, 디저트 B 13,000원, 인절미 토르티야 7,500원

카페에서 만난 떡 한 입의 즐거움
올림픽공원 인근에 있는 한식 디저트 카페 메종드한. 한국 전통미를 물씬 느낄 수 있으면서도 현대적인 감각까지 놓치지 않은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카페 구석구석 배치한 전통 소품을 보는 재미도 쏠쏠할 뿐 아니라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마저 아름다워 방문하는 즐거움이 있다. 이처럼 예쁜 카페의 구성 요소를 두루 갖춰 SNS에서도 심심찮게 ‘메종드한’의 이름을 찾을 수 있다. 서울의 유명 떡집에서 공수한 다양한 떡을 맛볼 수 있는 것도 이곳의 자랑이다. 일종의 떡 편집매장인 셈. 흑임자와 반건시는 고정 메뉴이고 그 외의 떡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새로운 메뉴로 교체한다. 떡 역시 특정 떡집 한곳만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떡의 종류별로 명성이 높은 곳을 발굴하고 있다. 오미자에이드를 비롯한 음료에 들어가는 과일청과 수제 약밥은 매장에서 직접 만든다. 순수 찹쌀로 만들어 식감이 더욱 쫄깃하다. 방문객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메뉴 조합은 커피와 인절미 토르티야. 또 매장에서 수시로 공연이 열리는 등 다양한 문화 행사도 만날 수 있다.

카페에서 만난 떡 한 입의 즐거움

담장 옆에 국화꽃영업시간: 08:00~22:00(평일), 10:00~22:00(주말ㆍ공휴일)
전화번호: 02-720-1157
주소: 서울시 중구 새문안로 32
메뉴: 인절미구이 8,000원, 삼색가래떡구이 5,000원, 구움찰떡 2,000원

카페에서 만난 떡 한 입의 즐거움
서대문역 부근에 자리한 ‘담장 옆에 국화꽃’은 떡과 과자 그리고 차와 커피까지 즐길 수 있는 한식 디저트 카페다. 기존 한식 디저트가 지닌 포근하고 따스한 느낌에 캐주얼한 감각을 담았다. 1층과 2층으로 구성된 카페는 분위기가 깔끔해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찾을 수 있다. 국산 쌀과 콩 등을 사용해 만든 다양한 떡을 구비한 것도 이 카페의 특징이다. 삼색가래떡구이와 인절미구이 등 모든 메뉴는 매장에서 직접 조리해 선보인다.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구움찰떡. 매일 아침 매장에 있는 오븐에서 직접 굽는 구움찰떡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반전 매력을 지녔다. 여느 전통 찻집과 달리 음료 메뉴가 다양한 편인데, 커피의 경우 떡과 가장 잘 어울리는 원두를 사용해 ‘같이 먹는 재미’가 있다. 이곳에서는 선물용 떡도 판매한다. 미리 주문하면 기존 상자 패키지 외에 보자기 등 원하는 대로 포장이 가능하다.

카페에서 만난 떡 한 입의 즐거움

떡이조아영업시간: 10:30~23:00
전화번호: 02-337-2292
주소: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29라길 11
메뉴: 인절미 브라우니 3,500원, 콩알떡구이 6,000원, 팥스무디 6,500원

카페에서 만난 떡 한 입의 즐거움
젊은이의 거리로 통하는 홍대 앞에서 만날 수 있는 떡 디저트 카페다. 떡은 홍대의 수많은 카페 사이에서 이색 매력을 드러내기 위해 주인장이 선택한 아이템. 이곳에 있는 모든 떡은 매장 지하에 있는 조리실에서 직접 만든다. 재료 역시 국내산 쌀과 콩을 직접 공수해 사용한다. 남녀노소 부담 없이 들를 수 있을 만큼 편안한 분위기의 카페지만,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홍대이니만큼 떡이조아를 방문하는 외국인 수도 적지 않다. 떡이조아의 메뉴는 전통 떡을 선호하지 않는 외국인들에게도 반응이 좋다. 시그너처 메뉴라고 할 수 있는 인절미 브라우니는 밀가루와 버터를 사용하지 않고 만든 것이 특징. 콩알떡구이는 구운 떡에 꿀과 유자청, 생크림의 세 가지 소스를 곁들여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음료 선택권이 다양한 것도 이곳의 장점이다. 기본적인 커피 메뉴는 물론 스무디류, 국화차, 전통차 등 다양한 메뉴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일부 음료는 계절별로 다르게 선보인다.

카페에서 만난 떡 한 입의 즐거움

글 정라희, 사진 안호성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