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는, 이야기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최선을 다해 이뤄내다영화 <대장 김창수>와 드라마 <밥상 차리는 남자>
1896년 명성황후 시해범을 죽이고 사형 선고를 받은 청년 김창수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대장 김창수>와
아내의 갑작스러운 졸혼 선언으로 가정 붕괴 위기에 처한 중년 남성의 행복한 가족 되찾기를 그린 드라마 <밥상 차리는 남자>.
평범한 사람들이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그린 두 작품을 소개한다.

영화 <대장 김창수>와 드라마 <밥상 차리는 남자>
대장 김창수개봉: 2017년 10월 19일
주연: 조진웅, 송승헌, 정만식, 신정근 등
감독: 이원태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드라마

1896년 명성황후 시해범을 죽이고 사형 선고를 받은 청년 김창수가 인천 감옥소에 수감된 조선인 사이에서 대장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감동 실화.
타이틀롤 ‘김창수’ 역은 조진웅이 맡았다. 인천 감옥소에 수감된 그는 희망 없는 나라 대신 일본과 손잡고 감옥을 지옥으로 만든 소장 ‘강형식’을 만나 또 다른 고난과 마주한다. 그곳에서 지독한 억압과 핍박을 받은 김창수는 새로운 세상을 위해 변화를 시도한다. 외골수에 고집 세고 혈기만 넘쳤던 그가 감옥에서 다른 죄수들을 만나 어떤 과정을 통해 더욱 단단해질지, 그의 변화가 어떤 감동을 전할지 기대를 높인다.
배우 송승헌이 나라를 버리고 일본 편에 선 인천 감옥소 소장 강형식 역을 맡아 김창수와 대립한다. 강형식은 조선인이지만 조선에는 희망이 없다는 확신을 갖고 조선인을 이용해 자기 이익을 챙기는 인물이다. 데뷔 21년 만에 첫 악역에 도전하는 송승헌은 그동안 젠틀하고 바른 이미지 안에 숨겨온 날카롭고 강렬한 눈빛을 드러내며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했다는 후문이다.
억울하게 누명을 쓰고 감옥살이를 하게 된 남자 ‘마상구’ 역은 배우 정만식이 맡아 열연을 펼친다. 그는 불도저 같은 거친 모습 뒤에 인간적이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마상구를 표현하기 위해 몸집을 불리는 외적 변화를 시도했고, 시나리오에 없던 평안도 사투리 설정을 더하는 등 캐릭터에 애정을 보였다. 세상이 곧 지옥이던 혼돈의 조선 말, 평범했던 청년 김창수의 모든 것을 바꿔놓은 625일간의 감동 실화는 10월 19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영화 <대장 김창수>와 드라마 <밥상 차리는 남자>
밥상 차리는 남자방영: MBC 매주 토ㆍ일요일 오후 8시 45분
주연: 최수영(소녀시대), 온주완, 김갑수, 김미숙 등
제작사: 김종학프로덕션
연출: 주성우(드라마 <전설의 마녀>)
극본: 박현주(드라마 <여왕의 꽃>)
장르: 코믹/멜로/홈 드라마

아내의 갑작스러운 졸혼 선언으로 가정 붕괴 위기에 처한 중년 남성의 행복한 가족 되찾기 프로젝트를 그린 가족 치유 코믹 드라마.
극의 중심을 이끄는 김갑수와 김미숙이 각각 졸혼 당하는 남자 ‘이신모’와 졸혼을 선언하는 여자 ‘홍영혜’ 역을 맡았다. 두 사람은 언제 갈라설지 알 수 없는 위기의 황혼 부부로 극에 쫄깃한 긴장감을 불어넣는다.
성공보다 행복이 우선인 욜로(YOLO)족으로 세계 곳곳을 떠도는 바람같은 남자 ‘정태양’은 배우 온주완이 연기한다. 겉모습과 달리 내면에 깊은 트라우마를 지닌 인물로 쿨하면서도 열정적이고, 까칠하면서도 다정한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캐릭터다. 최수영은 잘나가는 오빠와 비교당하는 취업 준비생으로 늘 자신감이 부족해 자신의 장점조차 알지 못한 채 살지만 사실은 건강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이 넘치는 '이루리'로 등장한다. 현실 도피를 위해 무작정 떠난 괌에서 정태양을 만나 알콩달콩하며 현 시대 청춘들의 사랑과 결혼을 이야기한다. 이 밖에도 댄스 스포츠 강사 ‘정화영’을 연기하는 이일화와 살림 9단 ‘고정도’ 역을 맡은 심형탁이 극 중 열 살 차이 나는 연상연하 잉꼬부부로 나와 매회 버라이어티한 닭살 스킨십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고, 성이 다른 세 자녀의 부모로 재혼 가정의 다양한 이야기를 극적으로 그려내며 흥미를 더한다.
드라마 곳곳에 코믹 요소를 가미해 시청자들의 웃음보를 자극하며 올 하반기 주말을 책임질 유쾌한 가족극 <밥상 차리는 남자>는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글 투자금융부 문화콘텐츠금융팀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