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Newsroom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일자리 창출·신성장 中企에 3조5천억원 지원
- 일자리창출 기업 2조 5천억, 신성장동력 발굴 기업 1조원 지원

일자리를 창출하고 신성장동력을 발굴하는 중소기업에 총 3조5천억 규모의 자금을 공급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의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현행 대기업-협력기업 중심의 자금지원 상품인 동반성장 협력대출을 ‘일자리창출形 동반성장 모델’(동반성장+일자리창출)로 고도화한 상품을 출시해 5천억원을 지원 한다. 또 현재 1조원 규모인 ‘소상공인 특별지원대출’ 공급 한도를 2조원으로 확대해 고용창출 효과가 큰 소상공인의 기초체력 강화와 경영안정화를 지원한다. 한편, 중소기업의 4차 산업혁명 대응과 新성장동력 발굴 지원을 위해 ‘IBK신성장비전기업대출’을 출시해 ICT(정보통신기술) 영위기업에게 1조원의 자금을 공급 하고, 투자조합 결성 및 크라우딩펀딩 매칭투자 등을 통해 중소기업 투자 시장 활성화를 위한 노력도 병행할 예정이다.

비대면 전용 ‘i-ONE사잇돌중금리대출’ 출시

중·저신용 고객이 별도의 서류 제출 및 영업점 방문 없이 대출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전용 ‘i-ONE 사잇돌중금리대출’을 출시했다. ‘사잇돌중금리대출’은 서울보증보험과 연계해 중·저신용등급자에게 10% 이하의 금리로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대출로, 이번 비대면 상품출시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고객이 기업은행 모바일 뱅킹인 ‘i-ONE 뱅크’로 대출을 신청하면, 기업은행이 자격심사 및 서울보증보험(SGI)에 보증을 요청하고 SGI의 신용보험증권을 담보로 대출을 실행하게 된다. 대상은 △연소득 2천만원 이상 △현 직장에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고객으로 한도는 최고 2천만원이며, 상환방법은 최대 5년 만기로 거치기간 없는 원금 또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이다.

직장인을 위한 ‘IBK W통장’ 출시
- 신규취업자, 장기근속자 금리우대…일자리창출지수 연계 특별금리 제공


신규취업, 장기근속자 등 직장인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IBK W통장’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입출식, 적립식, 거치식 예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입대상은 개인고객이다. 입출식 상품의 경우 급여이체 실적 조건*을 충족하면 50만원 이하 잔액에 대해 연 1%금리가 적용되고, 전자금융이체 수수료 면제, 타행ATM출금수수료 월 10회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또 W통장을 보유한 가족 1인을 등록하면 동일한 수수료 혜택을 제공한다. 적립식 상품은 가입 시점 직장을 기준으로 신규취업자(취업 1년 이하)는 최대 연2.5% 금리가 적용되며, 장기근속자(취업 3년 이상)는 연말까지 가입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0.2%p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대 연2.2% 금리가 적용된다. 거치식 상품은 회차별로 판매되는 상품으로 기본금리 연1.6%(9.18 기준)이며, 가입일 당시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게시한 목표일자리지수를 달성하는 경우 연0.2%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1회차 상품의 판매기간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이며, 목표일자리지수는 ‘IBK잡월드 취업자 수 10만명 달성’이다. 또한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연말까지 적립식 상품에 가입한 고객 에게 ‘업무 중 상해보장 보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 W통장에 50만원 이상의 급여가 입금된 경우

‘티몬페이(계좌이제) 결제 이벤트’ 실시

소셜커머스 티몬(대표 유한익)과 제휴해 티몬에서 쇼핑하고 기업은행 계좌로 결제한 고객에게 캐쉬백 및 티몬 적립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12월말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은 행사 기간 중 티몬페이 결제계좌를 IBK계좌로 등록하고 결제한 고객이다. 신규 계좌*를 등록한 고객 3만명에게 1만원의 티몬 적립금을, 기존 계좌를 등록한 고객 2만명에게 3천원의 캐쉬백을 선착순 지급하고 한도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 최초신규 또는 ’17년 1월 1일 이후 등록 시까지 입출금 거래가 없는 계좌
한편, IBK 계좌로 결제시 결제금액의 8%의 티몬 적립금*을 추가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티몬 3%(무제한), 기업은행 5% (월 5천원 한도) 제공

한국벤처투자와 동반자금융 업무 협약 체결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한국벤처투자㈜(대표이사 조강래)와 ‘IBK동반자금융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재도약·선순환을 지원하는 금융 플랫폼 구축 방안을 모색했다.

추석 특별지원 자금 9조원 공급
- 원자재 결제, 직원 급여 등 운전자금 용도…동일 기업당 3억원 한도

일시적인 자금 부족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규대출 3조원, 기간연장 6조원 등 총 9조원 규모의 추석명절 특별지원 자금을 공급한다. 원자재 결제, 임직원 급여, 상여금 등 운전자금 용도로 동일 기업당 3억원까지 지원하고, 할인어음, 기업구매자금 등 결제성 대출의 경우에는 금리를 0.3%포인트 범위 내에서 추가 감면하기로 했다.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