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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은 짧게, 효과는 길게 4분으로 1시간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 타바타 운동법TABATA WORKOUT
TABATA WORKOUT
‘타바타 운동법’은 짧은 시간에 최대의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 순환 운동법 중 하나다. 원래 일본 스케이팅 국가 대표 선수들의 체력 향상을 목적으로 고안된 훈련법으로, 짧은 시간에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활동량이 부족하거나 오랜 시간을 운동에 할애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최근 주목받고 있다. 운동 방법은 자신에게 필요한 운동 종목을 선택한 뒤, 한 종목당 4분 동안 ‘20초 운동, 10초 휴식’을 반복해 실시한다.
엎드려 발 바꿔 뛰기엎드려 발 바꿔 뛰기는 유산소 운동과 복근 운동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동작이다.
준비 자세에서는 다리를 뒤로 뻗어 엎드릴 때 어깨가 뒤로 빠지거나 엉덩이가 너무 위로 올라가지 않도록 한다.

TABATA WORKOUT
1. 양팔은 어깨너비로 벌린 뒤 엎드린다.
2. 오른쪽 무릎은 굽혀 가슴 앞으로 끌어당기고, 왼쪽 다리만 뒤로 뻗어 곧게 편다.
3. 양다리를 번갈아가면서 위치를 바꾼다. 다리를 빠르게 교차해 뛰어간다는 느낌으로 해야 운동 효과가 크다.


버피 전신운동버피 전신운동은 전신 근육을 이용한 유산소성 근력 훈련으로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며,
기초 체력과 신체를 움직이는 기본적인 근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반복해 실시하면 전신에 자극이 오면서 심폐운동, 전신 근지구력을 높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TABATA WORKOUT
1. 차려 자세로 정면을 보고 선다. 상체를 숙여 양손으로 바닥을 짚은 다음 양발을 뒤로 뻗어 몸이 일직선이 되도록 엎드린다.
2. 엎드린 자세에서 양발을 앞으로 끌어당긴 뒤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에어 바이크 복부 운동에어 바이크는 복부 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는 동작이다. 목의 힘을 최대한 빼고 복부 근육만으로
동작을 해 운동 강도를 높이는 만큼 상체 운동과 함께 하면 운동 효과가 크다.

TABATA WORKOUT
1.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양손은 머리 뒤를 가볍게 짚는다. 양다리는 90도로 굽혀 다리와 몸이 직각이 되도록 하고, 오른쪽 다리는 앞으로 쭉 뻗는다.
2. 몸을 비틀어 왼쪽 어깨를 들면서 오른쪽 다리를 가슴 쪽으로 끌어당긴다. 그와 동시에 왼쪽 다리는 바닥에서 45도 앞으로 쭉 뻗는다. 부드럽게 양발을 교차하며 실시한다.

글 편집실, 일러스트 임성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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