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이야기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코어 단련과 고관절 강화에 좋은 베이비 스트레칭,프라이멀 무브먼트 PRIMAL MOVEMENT
프라이멀 무브먼트 PRIMAL MOVEMENT
헝가리 출신의 피터 라카토스가 마치 어린아이의 움직임과 흡사한 원초적 인간의 동작 패턴을 응용하여 만든 운동이다. 부상당한 운동선수는 물론 움직임이 불편해 운동하기를 꺼리는 일반인에게도 유용한 운동법이다.
걸음마 운동몸의 근본적인 기능을 발달시키며 운동 조절 능력을 높여주고 체형을 바르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프라이멀 무브먼트 PRIMAL MOVEMENT
1. 네 발로 기듯이 양쪽 무릎은 꿇고 양팔을 편 채 엎드린다. 이때 발끝은 세워 하체에 긴장감을 준다.
2. 허리가 굽지 않도록 주의하며 고개를 들어 정면을 바라본다. 팔과 어깨, 무릎과 골반은 일직선이 되도록 한다.
3. 무릎을 바닥에서 살짝 든 상태로 1분 동안 엉금엉금 긴다. 손과 발을 교차하여 왼발을 디딜 때는 오른손을 앞으로 짚고, 오른발을 디딜 때는 왼손을 앞으로 짚는 동작을 반복 실시한다.

구르기 운동구르기 운동을 곧고 바르게 앉아 정확한 자세로 시행하면 균형 감각이 발달하고 코어가 강화될뿐더러 고관절도 유연해진다.

프라이멀 무브먼트 PRIMAL MOVEMENT
1. 바닥에 앉아 양쪽 발바닥을 맞붙이고 엄지와 검지 손가락으로 엄지발가락을 감싼다.
2. 등을 둥글게 만들어 오뚝이처럼 뒤로 굴렀다 앉았다를 5회 반복 실시한다.
3. 엉덩이-등-어깨 순으로 바닥에 닿도록 부드럽게 구른다.

다리 늘이기 운동다리 늘이기 운동은 코어 강화는 물론 근육의 비대칭과 유연성 개선에 효과가 있다.
또 복부에 힘을 주고 실시하면 복부 근육 강화에 도움을 준다.

프라이멀 무브먼트 PRIMAL MOVEMENT
1. 복부의 긴장감을 유지한 채 누운 자세에서 시작한다. 고개는 바닥에서 살짝 들어 올리고 엄지발가락은 두 손가락으로 잡아 최대한 몸 쪽으로 끌어당긴다.
2. 무릎을 바깥쪽으로 쭉 폈다가 안쪽으로 모았다가 무릎을 바깥쪽으로 늘인다.
3. 양쪽 다리를 번갈아 5회씩 실시하며, 동작에 익숙해지면 양쪽 다리를 동시에 실시한다. 무리해 횟수를 늘리면 고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주의한다.

글 편집실, 일러스트 임성만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