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Newsroom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바이애슬론 국가대표팀 금빛 도전에 힘 보탠다
- (사)대한바이애슬론연맹에 후원금 1억원 전달


2018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바이애슬론팀 지원을 위해 (사)대한바이애슬론연맹(회장 장영준)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바이애슬론은 크로스컨트리 스키와 사격이 결합된 설상종목으로 국내와 다르게 유럽 등 해외에서는 손에 꼽히는 인기 스포츠이며,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에서도 금메달 11개가 걸린 비중 있는 종목이다.

故 강권석 은행장 10주기 추모식 거행
- 김도진 은행장과 임직원, 분당 묘소 찾아 참배


경기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분당 메모리얼파크에서 故 강권석 은행장의 10주기 추모식을 열고, 고인의 업적과 뜻을 기렸다. 이날 추모식에는 김도진 은행장을 비롯한 그룹장, 본부장 등 임직원 40여명이 고인의 유족과 함께 했다. 김도진 은행장은 “고인께서는 저의 첫 지점장 사령장을 손수 쥐여 주셨다”며, “생전에 가장 강조하셨던 ‘企業主治醫’ 역할을 계승해 이제 창업을 꿈꾸는 단계부터 기업의 모든 애로사항을 능동적이고 창의적으로 해결해 주는 ‘동반자금융’이라는 모습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故 강 행장은 지난 2004년 제20대 행장에 취임해, ‘자산 100조원 돌파’와 ‘은행권 첫 차세대 전산시스템 구축’ 등 빛나는 업적을 이뤄, 2007년 제21대 은행장으로 연임했으나 같은 해 11월 지병으로 순직했다.


‘나이야가라 통장’ 출시
- 실버세대를 위한 환율우대, 진료비 할인…여행, 건강관련 혜택 제공


여행, 건강 등 실버세대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나이야가라 통장’을 출시했다. ‘나이야가라 통장’ 개설 고객은 가입 기간 중 △환갑, 칠순 등 기념일 △자녀 결혼 △여행(미화 200불 이상 외화 환전) △공적연금 수령 등 이벤트를 맞이할 경우 각각 0.2%포인트씩 최대 0.4%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또 가입자의 병원비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의료 서비스 전문기업 ㈜케어랩스와 제휴해 병원 치료비(안과, 치과, 건강검진 등) 할인정보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외화 환전 고객에게 70% 환율 우대를, 이 상품에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등록을 한 고객에게는 교통 상해사망보험 무료 가입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적립식 중금채(중소기업금융채권) 상품으로 계약기간은 1년부터 3년까지 연단위로 지정 가능하며, 연말까지 가입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0.2%포인트 추가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대 연 2.6%(3년 만기) 금리가 적용된다. 한편, 기업은행은 상품출시를 기념해 내년 상반기까지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4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2백만원 1명, 100만원 1명, 50만원 2명)을 증정하고, 총 600명의 고객에게 영화관람권(선착순 300명, 연말까지 가입한 고객대상 300명 추첨)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포항 지진피해 中企에 500억 규모 금융 지원
- 운전자금 및 시설물 복구 자금 지원…원금 상환 유예, 대출만기 연장

포항지역 지진 피해기업을 대상으로 500억 규모의 특별 지원 자금을 공급했다. 경북 포항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운전자금(최대 3억원)과 시설물 피해 복구 자금을 지원하고, 대출금리를 최대 1.0%포인트 까지 감면할 계획이다. 또, 지진 피해기업의 원금 상환을 유예해주고 대출 만기도 연장해준다. 만기연장시 최고 1.0%포인트의 대출 금리도 감면 받을 수 있다.

IBK기업은행-서울산업진흥원,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 업무협약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주형철)과 혁신 창업기업 발굴·육성을 골자로 한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업은행은 서울산업진흥원의 ‘재기기업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동참해 서울산업진흥원이 추천하는 창업기업에 대한 컨설팅, 투·융자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양 기관이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의 입주기업 선정 및 상호공간제휴 등을 포함해 창업기업 발굴·육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 IBK기업은행: IBK창공(創工),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창업허브

터치 3번으로 송금 완료! ‘휙 톡톡송금’ 출시
- 로그인, OTP, 계좌 입력도 필요 없는 초간단송금서비스


모바일뱅킹인 ‘i-ONE뱅크’에서 로그인이나 OTP, 보안카드 없이 본인이 지정한 계좌번호로 송금이 가능한 ‘휙 톡톡송금’ 서비스를 했다. 이 서비스로 송금할 때는 ‘i-ONE뱅크’ 앱 첫 화면에서 등록된 계좌의 아이콘을 누르고, 송금금액과 간편비밀번호만 누르면 된다. 서비스 이용대상은 휙 서비스 가입고객이고, 지정계좌는 6개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은행에 등록된 본인 스마트폰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

수출입기업 매칭 서비스 ‘IBK TradeClub’ 출시
국내 금융권 최초로 핀테크 기술을 활용해 수출입 중소기업에게 해외 거래기업을 연결해주는 ‘IBK TradeClub’ 서비스를 출시했다. IBK TradeClub은 ‘매칭알고리즘’을 활용한 핀테크기술을 바탕으로 해외판로를 찾는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을 자동으로 연결해주거나, 전담관리자가 고객의 희망 사업과 규모 등을 감안해 거래 대상을 연결해 주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스페인 산탄데르은행 및 제휴은행이 제공한 전 세계 29개국 1만2천개 기업고객의 정보를 활용할 수 있으며, 가입신청은 IBK기업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가능하다.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