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All Together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사람 중심으로 거듭나는 행복의 요람대구·경북서부지역본부
대구·경북서부지역본부(왼쪽부터)김형준 계장, 이제원 과장, 김현길 차장, 황현미 대리, 이성호 팀장, 김기원 차장, 김재덕 본부장, 권정은 계장, 류현정 계장, 장준혁 계장
대구·경북서부지역본부는 ‘2018년 재도약’을 슬로건으로 그 어느 때보다 바쁜 시간을 보내는 중이다. 본점과 영업점 간 원활한 소통으로 목표 달성을 위한 긴 항해에 나선 것. 무엇보다 사람이 우선이라는 김재덕 본부장의 철학은 그동안 닫혀 있던 소통의 창을 조금씩 열어가고 있다. IBK기업은행의 성장을 주도하는 본부가 되기 위한 모두의 노력이 2018년 새해를 맞아 더욱 빛을 발하기를 기대해본다.

대구·경북서부지역본부
동반자로서의 확고한 포지션 선점대구·경북서부지역본부는 IBK기업은행의 경영전략 방향에 발맞춰 본점과 영업점 간 동반 성장을 위한 상생 경영을 지향한다. 무엇보다 영업점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그에 대한 대응 전략을 세우기 위해 철저하게 관리, 분석하고 꼼꼼하게 기록한다.
지역본부 내 원활한 인사이동과 전략적 예산분배를 통해 영업점들의 업무 효율과 성과를 극대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본점과 영업점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한 중간자 역할을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수행한다. 배정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목표치를 합리적으로 배분하고 영업점의 애로사항을 철저하게 분석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이성호 팀장은 “중기 대출 시장에 대한 시중 은행 간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의 동반자로서 확고한 포지션을 선점하는 데 대구·경북서부지역본부가 앞장서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 장기 계획을 세우고 본점과 영업점 간 소통을 위한 가교 역할도 수행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지역 내 모든 영업점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지원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모색해나갈 계획입니다”라고 힘주어 말한다.
IBK기업은행의 가장 핫한 이슈인 중기대출 점유비 향상을 위해, 2017년도 하반기 지역본부 업무 추진 과제로 중기대출을 선정하였다. 그 결과 달성도 250%에 육박하는 성과로 21개 지역본부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그중 81.9%를 BBB+ 이상 우량 기업에 지원하여 건전 자산 확충에도 기여하였다.

대구·경북서부지역본부
대구·경북서부지역본부
동반자금융의 초석을 마련대구 · 경북서부지역본부는 ‘창업 및 일자리 창출 기업’ 지원을 통한 성장금융 강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창업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은 지역본부의 지속적인 중점 추진 사항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성장동반자’로서의 역할에 힘쓸 것을 직원들에게 강조하고 있다. 특히 창업기업에 대한 유치와 지원을 지속해나갈 때 비로소 ‘동반자금융’의 초석이 마련된다는 일념하에 지역본부의 전 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추진해나가고 있다.
2016년 1월 신설된 대구·경북서부지역본부는 지난 2년간의 노력을 발판 삼아 2018년 재도약을 위한 다양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 지금껏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시스템 구축과 업무 고도화를 위한 기반 마련에 주력하였다면, 2018년부터는 한 단계 도약하여 IBK기업은행 성장을 주도하는 지역본부가 되겠다는 것. 김재덕 본부장은 “대구 · 경북서부지역본부도 한 단계 도약하여 만년 하위권의 오명을 벗고, 경영평가 3위 안에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사람 중심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역본부 내 전 구성원 간 소통을 강화해나갈 것입니다”라고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대구·경북서부지역본부
SPECIAL INTERVIEW
대구·경북서부지역본부대구·경북서부지역본부 김재덕 본부장
사람 중심, 행복 중심의 시스템 구축2017년 1월 대구·경북서부지역본부가 동·서부로 분리된 후 대구·경북서부지역본부가 경영평가에서 하위권을 맴돌자 직원들의 사기가 바닥으로 떨어졌습니다. 떨어진 직원들의 사기를 높여 정상 궤도에 안착시키는 게 제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사람 중심’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 조직 내 불합리한 요소를 찾아서 해결하고, 공정한 인사 관리를 통해 업무 효율을 높일 계획입니다. 특히 지역별, 직급별로 다양한 커뮤니티를 조직하여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 2018년부터는 각 지점 구성원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창구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본부장과의 만남을 부담스러워하지 않고, 애로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피력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 역시 제 역할입니다. 권위는 잠시 내려놓고 편안한 본부장이 될 때 건강하게 성장하고 발전하는, 전 직원이 행복한 IBK기업은행 대구·경북서부지역본부가 되리라 믿습니다.

Mini Interview
대구·경북서부지역본부
1. 이성호 팀장모두가 행복한 한 해가 되길 희망합니다. 더 행복한 삶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할지 항상 고민하고 있는데, 그 고민이 행복과 성장의 씨앗이 되면 좋겠습니다.
2. 김현길 차장항상 사람이 먼저라는 생각을 염두에 두고, 적재적소에 인원이 잘 배치되도록 맡은 바 역할에 충실히 임하겠습니다.
3. 황현미 대리고객의 니즈에 빠르게 대처하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모든 직원이 IBK기업은행을 이끌어가는 자산이라는 자부심을 느끼게 하겠습니다.
4. 이제원 과장영업점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경청하는 본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재도약을 위한 밑거름이 되도록 앞장서겠습니다.

대구·경북서부지역본부
5. 김기원 차장지난 2년 간 신설 지역본부 운영을 위해 힘써온 모든 분께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신바람 나는 일터가 되기 위해 모두가 하나 되는 새해가 되길 희망합니다.
6. 장준혁 계장영업점에서 근무하는 모든 직원이 불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구·경북서부지역본부, 파이팅!
7. 김형준 계장지역본부의 실적 향상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고, 영업점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도록 묵묵히 제 갈 길을 걸어가겠습니다.
8. 류현정 계장2018년에는 본부장님을 비롯한 지역본부 임직원 모두가 더 많이 소통하고, 더 많이 발전하면 좋겠습니다.
9. 권정은 계장영업지원팀의 일원으로서 이론이 현장에서 잘 접목되도록 2018년엔 시야와 안목을 더욱 넓히겠습니다.

글 허성환•사진 황원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