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팔도밥상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위례지점 직원들이 소개하는 나만의 맛집정성으로 차려 내는 훈훈한 한 끼
정성으로 차려 내는 훈훈한 한 끼
IBK기업은행 위례지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이구동성으로 “탁 트인 공간에 편안한 분위기가 좋다”라고 말한다. 위례지점은 개점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전 직원이 하나로 똘똘 뭉쳐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푹 고아낸 사골국처럼 진심을 다하는 직원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고객이 먼저 알아주는 것.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이 계절, 직원들이 추천하는 맛집도 위례지점을 닮은 듯 훈훈하게 손님들의 밥상을 책임지고 있다.


정성으로 차려 내는 훈훈한 한 끼

정성으로 차려 내는 훈훈한 한 끼방승현 팀장
어머니와 아들이 차려 내는 모자식당 밥상은 정성 가득한 어머니의 밥상처럼 푸근합니다. 능이버섯찌개와 솥밥을 자주 시켜 먹는데, 술 마신 다음 날 해장에는 그만이거든요.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도 좋고요. 사골과 황기, 엄나무를 넣고 푹 우려낸 국물을 사용한다니, 국물 한 숟가락 떠 먹어보면 그 맛의 깊이를 바로 알 수 있죠.
무엇보다 솥밥 때문에 이 집을 찾는 손님이 많습니다. 솥에 갓 지은 밥은 다른 반찬이 필요 없을 정도로 밥맛이 훌륭하거든요. 솥 안에 들어 있는 밥을 덜어내고 물을 부어놓으면 밥도 먹고 누룽지도 먹을 수 있어 옛날 밥상이 생각나죠. 밥맛이 좋은 식당이 진짜 맛집이라는 말도 있잖아요. 카레도 이 집 대표 메뉴 중 하나인데요. 시판 카레 가루가 아니라 향신료를 직접 배합해 만든다고 하네요. 카레 좀 먹어본 사람들은 확실히 인도풍 카레의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정성으로 차려 내는 훈훈한 한 끼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 30분(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031-758-4880
주소: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위례광장로 310
메뉴 및 가격: 능이버섯찌개+솥밥 8,000원, 카레+솥밥 8,000원, 제육볶음 8,000원


정성으로 차려 내는 훈훈한 한 끼

정성으로 차려 내는 훈훈한 한 끼백정원 대리
혼밥족이 생겨날 정도로 요즘 들어 혼밥이 유행한다고 하지만, 편하게 혼자 먹을 수 있는 식당은 그리 많지 않잖아요. 하지만 바삭소바는 혼자서도 편안하게 먹을 수 있어 자주 찾게 돼요. 업무 특성상 점심시간을 놓쳐 혼자 점심을 먹을 때가 종종 있거든요.
가성비 좋은 음식을 종류별로 먹을 수 있어 메뉴를 고르기 힘들 때도 이 집을 찾습니다. 한 가지 음식만 골라 먹어야 하는 다른 식당과 달리, 이 집에서는 저렴한 가격의 미니 메뉴도 추가할 수 있거든요. 바삭유부우동을 메인으로 주문하고 미니까스바삭을 추가하거나, 까스바삭을 주문하고 미니바삭냉모밀을 추가할 수 있는 것이지요. 물론 맛이 가장 중요한데, 메밀 메뉴는 인근 고급 일식당보다 훨씬 맛있고, 다른 메뉴도 결코 뒤지지 않아요. 아마도 이 집만의 특급 비밀 레시피가 있는 게 아닌가 싶어요.


정성으로 차려 내는 훈훈한 한 끼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
전화번호: 031-756-7005
주소: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위례광장로 82
메뉴 및 가격: 까스바삭 8,000원, 바삭냉모밀 7,000원, 가츠동 8,000원(추가 메뉴: 미니바삭냉모밀 3,000원, 미니까스바삭 3,000원)


정성으로 차려 내는 훈훈한 한 끼

정성으로 차려 내는 훈훈한 한 끼엄효선 대리
요즘 들어 쌀국숫집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는데, 그런 만큼 베트남 정통 방식으로 요리하는 식당을 찾기가 어렵더라고요. 물론 우리 입맛에 맞게 조리 방식과 재료를 다양화하는 것도 좋지만, 때로는 정통 베트남식 쌀국수가 그립거든요. 포앤분짜는 베트남 요리 경력 15년을 자랑하는 사장이 운영하는 식당으로, 베트남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해 마니아들이 찾는 식당입니다.
매일 배송되는 생면을 사용하고, 사골과 도가니 양지를 넣어 20시간 푹 우려낸 국물을 사용한답니다. 쌀국수 좋아하는 사람들이 한번 먹어보고 반드시 다시 찾는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춥고 건조한 날씨에 가장 생각나는 음식이 바로 쌀국수인데요. 그래서 요즘 부쩍 자주 찾게 되네요. 특히 이 집의 베스트 메뉴로 분짜를 꼽는데, 숯불 향이 은은하게 밴 돼지고기에 쌀국수를 얹어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이게 바로 삼합이구나’ 싶답니다.


정성으로 차려 내는 훈훈한 한 끼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
전화번호: 031-754-3225
주소: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위례광장로 300
메뉴 및 가격: 양지쌀국수 스몰 9,500원·라지 1만1,500원, 분보까이 1만2,500원, 분짜 1만3,000원

글 허성환•사진 황원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