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생활의 달인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업무 효율과 고객의 신뢰, 두 마리 토끼를 잡다IBK 정리의 달인, 상암동지점 이은정 팀장
IBK 정리의 달인, 상암동지점 이은정 팀장
최근 불필요한 물건은 버리고 정리와 수납을 효율적으로 해 공간을 보다 넓고 깔끔하게 사용하는 ‘미니멀 라이프’가 많은 이들 사이에서 생활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송구영신이라했던가. 새해를 맞이하여 IBK 정리의 달인 이은정 팀장의 정리 노하우를 엿보고 내 주변의 공간도 깔끔하게 새 단장해보자.
정리의 달인을 만나다이은정 팀장은 사내에서 자신의 공간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정리의 달인’으로 소문나 있다. 은행에서는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응대가 필수이기에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노력이 이은정 팀장을 정리의 달인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이은정 팀장이 가지고 있는 본인만의 정리 노하우는 무엇일까?

동선을 고려한다!첫 번째는 ‘동선’을 고려하는 것이다. 모든 서류는 자주 사용하는 순서대로 꺼내기 쉽게 꽂아둔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서류 양식은 별도로 보관하되, 필요할 때 찾기 쉽도록 투명 화일을 활용한다.

하나를 사면 하나는 버린다!이은정 팀장이 정리를 할 때 꼭 지키는 수칙은 바로 필요한 물건을 한 가지 구입하면 기존에 가지고 있던 한 가지 물건을 과감하게 버리는 것이다. 또한 물건들을 책상 위에 늘어놓지 않고 서랍 등 수납공간을 활용하여 물건 위에 먼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동시에 공간을 깔끔하게 활용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이은정 팀장은 “정리하는 것보다 정리한 물건을 잘 사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라고 말한다. 물건을 사용한 후에 반드시 제자리에 되돌려 놓아야 다음번에 물건을 찾기 위해 시간을 소비하지 않을 수 있다.

정리의 달인을 꿈꾸고 있다면은행은 많은 고객을 상대하는 곳이기 때문에 고객이 신뢰할 수 있도록 깔끔한 환경과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신입 직원은 서랍 안에 오랫동안 쌓아놓은 서류의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고, 폐기해도 되는 서류인지 아닌지 분류해 최소한의 서류만 보관해야 한다고 이은정 팀장은 말한다. 그리고 미결 서류가 쌓이지 않도록 수시로 정리해서 서류가 방치되다 잃어버리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IBK 정리의 달인, 상암동지점 이은정 팀장

글 편집실

댓글 보기
꿈치
2018.01.17
언젠간필요할거라생각하고 쌓아두기만했지 버리지는못했는데 이번참에 버릴건 과감히버리고 새마음으로 살아야할듯요
기회기
2018.01.11
하나를 사면 한가지를 버린다니... 어렵지만 본받아야겠습니다.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