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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심을 담은 꼼꼼한 관리로 고객과 소통하다IBK 세일즈의 달인, 상동지점 신은경 과장
IBK 세일즈의 달인, 상동지점 신은경 과장
‘세일즈는 감동으로 시작해 감동으로 완성된다’라는 말이 있다. IBK 세일즈의 달인 신은경 과장은 오늘도 고객과 진심으로 소통하고 있다. 언제나 고객에게 감동을 전하는 IBK 세일즈의 달인 신은경 과장의 고객 소통 노하우를 살펴보고 세일즈의 달인이 되기 위한 팁을 전수하자.
사소한 것에서 오는 감동IBK 세일즈의 달인 신은경 과장은 평소 성장 가능성이 큰 청년 창업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류를 통해 업체와의 친밀감을 쌓아오고 있다. 주기적으로 고객에게 안부 인사를 전하거나 평소 잊기 쉬운 세금 납부일을 안내하고, 예금 만기 시 축하 인사를 전하는 등 사소한 이벤트도 놓치지 않는다. IBK기업은행이 갖고 있는 안정적인 기업 이미지와 신은경 과장의 한결같은 노력은 여러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었고, 이는 고객과의 거래 로 연결될 수 있었다.

고객 관리는 필수!세일즈에서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필수다. 신은경 과장 역시 고객과의 유대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고객 관리에 가장 공을 들이고 있다. 그렇다면 신은경 과장이 꼼꼼하게 고객을 관리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고객 관리과 정보를 꼼꼼히 기록해두는 것이 저의 노하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일 등 소소한 사항부터 제가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나 자금 스케줄까지 해당 날짜에 맞춰 잊지 않고 안내 전화를 드림으로써 자연스럽게 IBK기업은행과 거래할 수 있도록 유도하죠.”

안 될 거라는 부정적인 생각은 No!신은경 과장은 거래 실적은 미미하나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충분한 스타트업(Start-Up)을 발굴하는 데 힘쓰고 있다. 해당 기업이 원거리에 있거나 이미 타 은행과 거래하고 있다고 해도 포기하지 않고 IBK기업은행과 여신, 수신, 외환 등 모든 거래를 전속으로 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하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다.

IBK 세일즈의 달인, 상동지점 신은경 과장

글 편집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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