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Newsroom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2018년 전국 영업점장회의 개최김도진 은행장 “상식과 평범을 뛰어넘는 퀀텀점프를 달성하자”
초격차 전략과 동반자 금융으로 중기금융시장 선도…시장선도형 정책금융 모델 구축


김도진 은행장은 충주연수원에서 전국의 영업점장과 해외점포장, IBK금융그룹 그룹사 사장단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개최해 올해 경영전략을 공유했다. 이날 김도진 은행장은 “2018년 경영전략 핵심키워드는 도약”이라며 “도전적인 목표설정과 철저한 대손충당금 관리, 이익구조 개선을 통해 상식과 평범을 뛰어넘는 퀀텀점프의 해를 만들자”고 말했다. 이어 김 행장은 “경쟁은행을 압도하는 초(超)격차 전략과 중소기업의 성장단계별 애로사항을 능동적·창의적으로 해결해 주는 ‘동반자금융’을 완성해, 중소기업금융시장을 선도하자”고 강조했다. 또한, ‘디지털 혁신인재 1만 명 육성’과 ’일자리창출 10만 명 프로젝트’ 등 혁신과 포용의 금융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 시장선도형 정책금융 모델을 만들자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기업-개인, 이자-비이자, 국내-국외, 은행-비은행 간의 연결적 사고(思考) △효율적 자원배분을 통한 영업연결망 강화 △협업과 공조의 문화 정착 등 연결과 협력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본부 부서장들이 직접 준비한 난타 공연과 ‘기은최고인, IBK명품지점’ 등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IBK기업은행-수원시, 일자리창출 업무협약 체결김도진 은행장 “상식과 평범을 뛰어넘는 퀀텀점프를 달성하자”
취업성공 축하금 10만원 지급, 일자리 관련 비영리단체에 1억원 기부


IBK기업은행은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발맞춰 수원시(시장 염태영)와 ‘일자리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업은행은 수원시 일자리센터 등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고객에게 취업성공 축하금 10만원을 지급하고, 수원시에서 추천한 일자리 관련 비영리 단체에게 1억원을 기부한다. 취업성공 축하금은 IBK계좌로 70만원 이상 급여를 2회 이상 수령한 경우에 한해 지급하며,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부금 1억원은 지난해 9월 출시한 ‘IBK일자리채움통장‘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을 활용한다. 이 상품은 판매금액의 0.1%를 일자리 창출 지원 단체에 기부하는 상품이다.

KRX 금 현물에 투자하는 ‘IBK 골드모아 신탁’ 출시한국거래소(KRX)에 상장된 금(金) 현물에 투자하는 ‘IBK 골드모아(More) 신탁’을 출시했다. 이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만원이며, 가입 후 1회당 10만원 이상 횟수 제한 없이 추가입금이 가능하다. 금 매매가격은 KRX 금시장 가격을 적용한다. 매매차익에 대해서는 비과세 혜택이 적용되고, 가입 기간은 5년이다. 만기 전 중도해지가 가능하며, 만기 시 해지 신청이 없을 경우 자동 연장된다.

김도진 은행장, 최종구 금융위원장과 함께 소상공인 고충 청취방산종합시장 방문…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 고충 청취
‘해내리대출‘ 1.2조원 지원…최대 1.3%p 금리 감면
소상공인·창업기업 저금리 특별대출 상품 2월 출시 예정

김도진 은행장이 최종구 금융위원장과 함께 을지로 방산종합시장을 방문해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의 고충을 듣고, 경영안정을 위한 금융지원 방안을 안내했다. 이 날 시장방문은 황록 신용보증기금이사장, 김순철 신용보증재단중앙회장 등도 함께 했으며, 소상공인 대표들과 차(茶)담회를 갖고 시장 내 기업을 직접 방문하는 순서로 이뤄졌다. 기업은행은 최저임금 인상에 대응한 범정부 차원의 대책과 보조를 맞춰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의 소상공인에게 최대 1.3%p 금리감면을 지원하는 ‘해내리대출‘을 출시했다. 최 위원장은 “최저임금 인상은 내수중심·소득중심 선순환 구조로 나아가기 위해 우리경제의 체질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의미 있는 과제”라며 “단기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정책적 역량을 총동원 하겠다”고 말했다. 김 행장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라 인건비 부담이 가중된 소상공인과 창업기업을 위한 저금리의 특별지원 대출상품을 2월 중 출시할 예정으로, 구체적 지원방안은 세부검토를 거쳐 추후 확정할 계획”이라며, “소상공인과 창업기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중심축으로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동반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김도진 은행장, 평창동계올림픽 개최 강원지역 현장 방문새해 첫 영업일, 강원지역 5개 영업점 방문…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성공 기원
총 700km이동 현장 중심경영 실천의지 다져


김도진 은행장이 새해 첫 일정으로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있는 강원지역 영업 현장을 방문했다. 김 행장은 시무식에서 “저는 올해도 변함없이 고객과 현장을 가장 중요한 경영의 축으로 삼을 것”이라며, “작년보다 더 다양한 기회를 통해 여러분이 계신 곳으로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무식을 마친 김 행장은 새로 개통된 경강선 KTX를 타고 강릉까지 이동해, 강릉지점 직원들과 건강과 복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떡국을 나눠 먹었다. 이어 김행장은 속초, 동해 지점을 차례로 방문해 격지에서 근무하는 영업점 직원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끝으로 만찬 자리가 마련된 원주로 이동한 김 행장은 직원들에게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 인형을 전달하며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로 강원도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도진 은행장이 이날 이동한 거리는 총 700km에 달하며, 2016년 말 취임이후 현재까지 총 196개 영업점을 방문해 4,287명의 직원들을 만났다.


새해맞이 ‘W새해결심통장’ 출시목표금액의 80% 이상 적립하면 연2.25% 금리 제공

2018년 새해를 맞아 ‘W새해결심통장’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만기해지 시 목표금액의 80%이상을 적립한 고객에게 별도 조건 없이 연2.25%(1.7기준) 금리를 제공하고, 80% 미만 적립 고객에게는 연0.7%(1.7기준) 금리를 제공한다. 목표금액은 고객이 직접 설정한 월 한도의 12배로 자동 설정되며, 월 적립한도는 1만원에서 100만원까지이다. 이 상품은 적립식중금채(중소기업금융채권) 상품으로 계약기간은 1년이고, 2월 28일까지 가입 가능하다. 또한 ‘효도여행적금’, ‘금연성공적금’ 등과 같이 새해결심을 활용해 고객이 직접 상품명을 설정할 수 있으며, 해당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텀블러(10명), 스타벅스 커피쿠폰(50명)을 증정하는 ‘결심 작명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7월말까지 목표금액의 50% 이상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골드바(1명), 여행용가방(5명) 등을 증정하는 ‘결심달성응원 이벤트’와 가입고객 중 개띠 고객 2018명에게 선착순으로 바나나맛우유 모바일쿠폰을 증정하는 ‘무술년 개띠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난해 2,185건 금융사기 피해 예방지난해 의심계좌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총 2,185건의 금융사기를 예방했다. 이를 통해 예방한 사기피해 금액은 약 113억 원이며, 경찰과의 공조를 통해 현장에서 61명의 대포통장 명의자를 검거했다. 기업은행은 은행을 방문해 현금을 출금하려는 대포통장 명의자를 검거하기 위해 2006년 서울지방경찰청과 금융사기 근절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