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Family (1/3)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명품지점의 비결을 찾아라IBK기업은행 여의도한국증권지점
IBK기업은행 여의도한국증권지점IBK기업은행 여의도한국증권지점
2016년, 2017년 경영평가 2년 연속 트리플 크라운 달성, 핵심 예금만 3배 성장. 그 외에도 CS 상위 10%, 2016년 하반기 및 2017년 상반기 지역본부 1위, 불완전판매 방지 전국 상위 2%, 직원 1인당 금융 자격증 평균 8.4개 취득 등 그 성과만으로도 A4 용지 한 면을 빼곡히 채울 만큼 괴물 같은 성장을 하고 있는 여의도한국증권지점. 2017년 IBK기업은행 명품지점의 왕좌는 여의도한국증권지점이 차지했다.

한마음 한뜻으로 이뤄낸 명품지점의 영예
IBK기업은행에서는 전국 630여 개 지점 중 지속적으로 뛰어난 경영 성과를 달성하고 IBK기업은행의 핵심 가치에 기반을 두고 성숙한 영업 문화 정착에 앞장선 영업점에 명품지점의 영예를 안겨준다. 명품지점이 되기 위해서는 최근 3년간 경영 실적 외에 CS, 청렴도, 역량 강화 등 다양한 핵심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를 평가하는데, 여의도한국증권지점이 2017년 명품지점 타이틀을 차지했다.
여의도한국증권지점은 다른 어떤 지점보다 직원 간 마음이 잘 통하기로 유명하다. 소통과 이해를 위해 여의도한국증권지점은 오전에 티타임을 갖는다. 생일이나 휴가 등 개인적으로 좋은 일이 있을 때마다 수시로 열리는 티타임은 어찌 보면 편하게 수다를 꽃피우는 자리지만 자연스럽게 업무에 관한 고민을 상담하기도 하고, 서로 정보를 공유하며 해결책을 찾는 자리가 되기도 한다.

IBK기업은행 여의도한국증권지점
방향을 제시하는 리더, 스스로 공부하는 직원
팀워크를 바탕으로 한 여의도한국증권지점은 어떠한 시련에도 흔들리지 않았다. 입점 건물에 있던 한국투자증권이 타 은행에 지분 투자를 하면서 거래가 축소되었지만 위기를 기회로 바꿔냈다. 여의도한국증권지점에서는 한국투자증권에 의존하던 천수답식 영업에서 벗어나 여의도 증권사 및 금융사에 공격적인 영업 전략을 펼쳐나갔다. 그 결과 증권사 네 곳과 새로운 거래를 하게 되었고, 그 밖에도 수많은 주 거래처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 물론 여기에는 전문 금융 지식을 바탕으로 까다로운 성향의 증권사 고객을 응대한 직원들의 공이 컸다.
“저희 지점이 다른 지점보다 더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 직원들이 더 많이 공부했기 때문입니다. 공부는 시킨다고 하는 것이 아닌데, 직원들이 알아서 잘해주었으니까요. 제가 참 복이 많죠.”
직원 한 명당 금융 자격증을 약 8.4개씩 가질 수 있게 한 원동력은 높은 수준을 요구하는 고객군 때문이기도 하지만, 결정적으로는 직원이 공부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준 여의도한국증권지점의 역할이 컸다. 휴가와 자기계발에 있어 지점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것은 물론 직원끼리의 학습 분위기 형성도 자율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했다.
앞으로는 증권사를 응대하는 전문화된 팀을 육성해 더 큰 성장을 계획하고 있다는 여의도한국증권지점은 정확한 방향을 알려주는 리더와 끊임없이 자신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직원들이 있기에 앞으로의 기록은 지금의 기록보다 더욱 놀랍고 굉장할 것이다.

IBK기업은행 여의도한국증권지점
다음페이지에 계속 →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