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생활의 달인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자산관리, 제게 맡겨주세요!IBK 자산관리의 달인, 시화공단 WM센터 강성엽 팀장
IBK 자산관리의 달인, 시화공단 WM센터 강성엽 팀장
자산관리의 달인이라 불리는 강성엽 팀장은 현재 VIP 고객을 대상으로 자산관리와 투자상품 안내를 하고 있다. 하지만 달인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터. 그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알아보자.
자산관리를 할 때 반드시 지켜야 할 규칙강성엽 팀장이 상품을 소개할 때 가장 중점을 두는 것은 고객에게 맞는 상품을 제시하는 것이라고 한다. 고객마다 비과세 여부, 안정성과 수익성, 투자 기간 등 관심사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 고객의 투자 성향과 자금 성격에 맞는 금융 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그렇다면 수많은 금융 상품이 쏟아져 나오는 상황에서 고객에게 어떤 상품을 권하는 것이 바람직할까? 처음 PB를 시작할 때 그는 아버지로부터 ‘꼭 지켜야 할 세 가지 수칙’을전수받았다.첫째, 원금은 절대 보전하라.
둘째, 고객이 원할 때 돈을 바로 찾을 수 있게 하라.
셋째, 불안한 투자는 지양하라. 마음이 편한 것이 최고다.
아버지의 말씀을 마음속에 새긴 그는 고객에게 상품을 추천하기 전에 이 세 가지를 충족하는 상품인가를 항상 고민한다.

달인이 전수하는 자산관리 노하우‘자산관리의 달인’이 전하는 자산관리의 노하우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강성엽 팀장은 자산관리 하면 자칫 어렵게 들릴 수 있지만 사실 특별하거나 어려운 기술이 필요하지는 않다고 말한다. 자산관리가 어렵게 느껴지는 건 목표를 명확히 세우지 않았기 때문인 경우가 많다. 따라서 목표를 명확하게 세운 뒤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금액과 달성 기간을 설정하면 쉽게 필요한 상품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고객의 기쁨이 곧 나의 기쁨!강성엽 팀장이 일을 하며 가장 보람을 느낄 때는 언제일까? 그는 고객이 투자한 상품이 만기가 되어 안내 전화를 할 때 가장 기분이 좋다고 한다. 그 밖에도 예측하기 어렵던 유가 관련 DLS가 좋은 수익률로 조기 상환되었을 때, 당행에서 최초 판매했던 핀테크 대출 관련 상품을 만기에 맞춰 상환했을 때, 좋은 수익률을 기록하며 고객에게 처음 상품을 제시했던 약속을 지켰을 때를 꼽았다. 그가 말하는 기쁨은 모두 고객의 기쁨이었다.

IBK 자산관리의 달인, 시화공단 WM센터 강성엽 팀장


글 편집실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