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All Together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현장에 답이 있다호남지역본부
호남지역본부(왼쪽부터)김재언 팀장, 선유준 과장, 전다미 대리, 남경아 과장, 박준 대리, 현상용 차장, 이명진 대리, 도승일 팀장, 박덕규 본부장,
장봉석 대리, 김영한 차장, 박경진 차장, 최윤형 계장, 이옥호 차장, 신관철 팀장, 손인우 차장, 안설희 대리, 김지웅 과장

호남지역본부는 최북단 군산부터 최남단 여수까지 220km에 이르는 지역을 관할한다. 전국 지역본부를 통틀어 가장 넓은 지역을 책임지는 호남지역본부는 지리적 여건상 각 영업점과의 교류가 쉽지 않지만 어느 지역본부보다 영업점과의 끈끈한 유대감에 자신감을 표한다. 그도 그럴 것이 직원들은 매일 아침이면 “업무 처리는 신속·정확히! 사후 관리는 철저히”라며 각오를 다진다. 역시 CS 최우수 지역본부라는 호남지역본부의 명성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호남지역본부
발로 뛰는 현장 경영, 도약하는 호남지역본부호남지역본부는 1985년 설립되어 호남지역 영업점의 든든한 백그라운드가 되어주고 있다. 특히 24대 지역본부장인 박덕규 본부장은 영업 현장 활동을 중시하며 현장 밀착 경영을 외치고 있다.
“군산산업단지부터 여수까지 광활한 지역에 점포가 분포되어 있는 만큼 사무실에서 전화 통화만으로 현장 직원의 의견이나 거래 기업의 애로사항을 담아내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매일 영업점 직원과 산업단지 주요 고객을 만나면서 직원과 거래 기업의 애로 사항을 듣고, 대안을 찾아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영업점을 직접 찾아가 챙기는 박덕규 본부장과 직원들은 지역본부의 존재 이유가 영업 현장 중심의 업무 지원임을 마음에 새기며 이를 실행에 옮기고 있다.
기관영업팀에서는 기업 고객 유치를 위한 금리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자체 및 공공 기관과의 동반 성장 협력 사업을 확대하고, 채권관리팀에서는 신속한 사후 관리 업무뿐 아니라 직원들의 대출 심사 및 사후 관리 능력 배양을 위해 각종 현장 연수 등을 진행하고 있다.
“호남지역본부는 영업점에서 직접 진행하기 힘든 신규 마케팅, 기존 거래 기관 관리, 채권 구상까지 영업점의 번거로움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모두 맡아 대행하고 있습니다.”
영업지원팀에서는 수시로 유익한 마케팅 정보를 제공하고 ‘영업 현장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며 본부 직원 모두 ‘영업 지원’에 대한 결의로 똘똘 뭉쳐 있다. 또한 호남지역본부는 전 행에서 유일하게 사업 그룹과 사무실을 같이 쓰고 있는 지역본부로서, 충청·호남그룹의 관내 우량 기업을 대상으로 ‘동행 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업무 공조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호남지역본부
호남지역본부는 IBK기업은행 홍보대사를 자처하는 고객들의 도움으로 총량 실적과 ONLY-ONE 대출, 창업 기업 대출, 기술 금융 등 중점 추진 항목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는 실적을 내고 있다. 이는 호남지역본부만의 내부 결속에도 한몫하고 있다. 작년에는 ‘이달의 호남인’을 지정해 직원들의 업무 활동에 대한 동기를 유발했고, 올해는 지점 단위로 최우수 지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또 19개 합숙소, 56명에 달하는 격지 근무자가 생활하는 숙소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인사이동 시 직원별 격지 근무 기간, 거주지 근무 기간 자료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공정하고 투명한 인력 배치가 이루어지도록 각별한 노력을 기울고 있다.
그 결과 호남지역본부를 찾는 이라면 누구나 직원의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마인드에 감탄한다. CS 최우수 지역본부라는 성과를 달성한 것도 직원들의 이러한 응대 태도 덕분이다. ‘약무 호남, 시무 IBK! 우리가 IBK 중심이 되자!’라는 각오로 전 직원이 하나 되어 함께 호흡하고, 함께 발전하며 IBK 중심 지역본부로의 도약을 만들어내고 있다.

SPECIAL INTERVIEW건전성 관리로 으뜸 지역본부로의 도약을 꿈꾼다
호남지역본부호남지역본부 박덕규 본부장
지금 호남지역본부는 연체 부문에서 열위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부실 업체, 부실 금액은 이미 예견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여신 체질 개선 등 체계적인 건전성 관리 활동에 집중해 5년 뒤, 10년 뒤에도 호남본부가 건전성 부문에서 비교적 안정적인 지역본부가 되는 ‘선순환 고리’를 조성할 수 있도록 중·장기적 업무 추진에 힘쓸 계획입니다. 또한 기술력 있는 기업, 창업 기업, 소상공인을 적극 지원해 정책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할 것입니다. 특히 창업, 성장, 재기 기업에 대한 선별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으로 금융 패러다임 전환 및 동반자금융에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호남은 제 고향이고, 모든 직원이 제게는 사랑하는 후배입니다. 저희 호남지역본부에는 열정적이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직원이 많아 환경을 조금만 조성해준다면 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현장 방문, 간담회 등을 통해 직원의 요구 사항과 애로 사항을 경청하고, 적극 해결해 비효율적인 영업 환경을 개선하고, 마음껏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MINI INTERVIEW
호남지역본부
1. 도승일 팀장영업점 직원들의 애로 사항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주는 든든한 서포터가 되겠습니다.
2. 신관철 팀장우리 호남지역본부 직원들은 서로에게 고마운 사람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모두 삶에서 원하는 만큼 열매를 맺길 바랍니다.
3. 김재언 팀장건전성 관리의 시작은 건전 여신 취급에서 시작됩니다. 영업점과 긴밀히 협조해 건전성 관리에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4. 박경진 차장영업점 직원을 최우선으로 배려하며 항상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는 지역본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현상용 차장꾸준한 자기개발과 적극적인 사후 관리로 지역본부 내 부실 채권 조기 감축을 이뤄내겠습니다.

호남지역본부
6. 손인우 차장호남 가족 모두 한 단계 더 도약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하겠습니다. 호남 가족, 파이팅!
7. 김영한 차장촘촘하고 체계적인 사후 관리로 지역 내 연체를 최대한 감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8. 선유준 과장지역본부의 존재 이유는 진정성과 적극적인 영업 지원이라고 생각합니다. 감동이 있는 업무 지원을 약속합니다.
9. 김지웅 과장호, 호남지역본부 직원으로서 남, 남들보다 더 뜨거운 열정으로 모든 일에 임하겠습니다.
10. 남경아 과장지역본부와 영업점 간 환상의 궁합으로 건전성 관리에 최선을 다하는 지역본부가 되겠습니다.
11. 안설희 대리답답한 문제가 있다면 사이다 같은 업무지원으로 해결하고, 언제나 밝은 모습으로 영업 현장의 고민을 함께 나누겠습니다.

호남지역본부
12. 전다미 대리신속·정확한 지원, 진정성 있는 응대, 환상의 케미 3박자를 갖춘 호남지역본부. 늘 영업점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13. 송종영 대리항상 영업점에 도움이 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실천해나가는 호남지역본부의 일원이 되겠습니다.
14. 이명진 대리‘우리 고객은 바로 영업점!’이라는 생각으로 영업점의 감동 실현에 앞장서겠습니다.
15. 장봉석 대리늘 영업 현장의 소식에 귀 기울이며, 함께 고민하고 해결점을 찾는 지역본부의 살림꾼이 되겠습니다.
16. 박준 대리고객에게 머리 내리고! 영업점을 위해 Let it go! 밝은 미래를 위해 내일도!
17. 최윤형 계장밝은 미소와 긍정 에너지를 잃지 않고 지역본부와 영업점에 도움이 되도록 솔선수범하겠습니다.


글 강나은•사진 황원

댓글 보기
leekh84
2018.06.19
호남지역본부 최고♥
든든합니당!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