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Newsroom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필리핀 AIM 경영전문대학과 인재양성 협약

김도진 은행장은 필리핀 마닐라에서 필리핀 AIM(Asian Institute of Management) 경영전문대학과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IBK기업은행은 AIM이 운영하는 MBA 과정에 직원을 파견해 현지 언어, 문화, 금융시스템에 능통한 지역 전문가로 양성하고 해당 학교의 우수 인재를 현지 지점에 채용하는 등 상호 인적교류를 진행할 계획이다. AIM 경영전문대학은 1968년 설립된 필리핀 명문대학으로 미국 하버드대학과 협약을 맺고 국제 MBA과정을 운영 중이다. IBK기업은행은 지난해 베트남 하노이 대학, 인도네시아 IPMI 비즈니스 스쿨과 인재양성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내일채움공제’ IBK기업은행에서 가입하세요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진흥공단의 ‘내일채움공제’를 은행권 단독으로 판매한다. 내일채움공제는 중소·중견기업과 기업의 근로자가 일정비율로 공제금을 5년 동안 공동으로 적립하고 만기에 공동적립금을 해당 근로자에게 성과보상금(인센티브)으로 지급하는 정책성 공제상품이다. 기업이 부담한 납입금은 전액 비용처리 가능하고 일반연구·인력개발비로 인정돼 이 상품을 가입한 기업은 납입금액의 25%를 세액공제 받는다. 근로자는 5년 만기재직 후에 본인 납입금 대비 3배 이상(세전)을 수령하고 기업납입금에 대해서는 소득세 50%를 감면 받을 수 있다.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진흥공단 31개 지역본(지)부에서만 가입할 수 있었으나 전 영업점에서 가입이 가능하게 돼 가입을 원하는 기업들이 보다 쉽게 상품가입을 할 수 있게 됐다.
소셜벤처 청년사업가 후원

김도진 은행장은 을지로 본점에서 사회연대은행(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이사장 김성주)에 후원금 2억3천만원을 전달하고 ‘IBK 소셜벤처 성장지원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이 사업은 기술혁신 아이디어를 사업화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와 서로 다른 사업 아이템으로 매장을 함께 공유하는 공유가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설립 3년 미만 소셜벤처 7개, 공유가게 2개를 공모해 사업비, 컨설팅, 크라우드 펀딩 연계 등을 지원한다. IBK기업은행과 사회연대은행은 지금까지 15개 기업에게 2억5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 바 있다.
12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 선정
IBK기업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8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 12년 연속으로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40개 산업의 250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지수 평가를 실시해 90점 이상을 받은 콜센터를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했다. IBK고객센터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금융소외 계층을 위해 PC원격 상담지원, 전화를 통한 예금 가입 등의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지난 4월부터 금융상담 챗봇 ‘i-ONE봇’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한 △비대면 고객 관리팀 신설 △고객센터를 통한 처리할 수 있는 업무 확대 △사전 고객불만 관리시스템(Emo-Ray) 도입 등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엑시트 사모펀드(EXIT PEF) 제5호 투자 완료IBK기업은행은 엑시트 사모펀드(EXIT PEF)의 제5호 투자업체로 동양자동차공업(주)를 선정하고 투자를 완료했다. 투자금액은 50억원으로 2017년 기업은행과 한국투자파트너스가 조성한 ‘성장디딤돌 제1호’ 펀드를 통해 이뤄졌다. 동양자동차공업의 지분을 신주발행 방식으로 인수한다. 이번 투자금을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시설투자금으로 활용하고 향후 IPO, M&A 등을 통해 회수한다는 계획이다. 동양자동차공업은 탱크로리 특장차 제작업체로 격화되는 시장경쟁 속에서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한 성장파트너 확보와 경영승계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엑시트 사모펀드는 경영승계가 어려워 사장될 위기에 처한 중소기업에 투자해 기업의 영속성이 유지되도록 경영권 승계와 사업정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지원하고 있다.
‘IBK금융그룹 핀테크 드림랩’ 4기 출범

IBK파이낸스타워에서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IBK금융그룹 핀테크 드림랩(Dream Lab)’ 4기를 출범했다. ㈜엠마우스, ㈜블루바이저, ㈜해빗팩토리,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 등 4개 기업을 육성기업으로 선정했으며 앞으로 수시모집을 통해 육성기업을 추가 발굴할 계획이다. 육성기업은 △사무공간 △금융, 특허, 법률분야 등의 컨설팅과 멘토링 △투자자연계 △해외진출 △데모데이 등을 지원받고 미국, 영국, 핀란드 등에 있는 해외 엑셀러레이터들의 프로그램에도 참가 기회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핀테크 드림랩을 통해 1기 4개, 2기 6개, 3기 11개 기업을 지원한 바 있다.
(사)대한하키협회에 후원금 2억 원 전달

김도진 은행장은 을지로 본점에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참가하는 남녀 하키 국가대표팀을 지원하기 위해 사단법인 대한하키협회(회장 강동훈)에 후원금 2억 원을 전달했다. 후원금 전달식은 김도진 은행장과 강동훈 대한하키협회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부산WM센터’ 복합점포 오픈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에 부산지역 첫 번째 복합점포인 ‘부산WM센터’를 개점했다. 복합점포는 은행과 증권사의 영업점을 결합한 형태로 두 곳의 다양한 투자상품과 증여, 상속, 세무, 부동산 등의 종합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산WM센터는 개점을 맞아 무거래 고객 중 5천만원 이상 중금채 가입 고객에게 자체 한도 소진 시까지 특별금리를 제공한다. 1년 만기 중금채의 경우 최대 연 2.25%(15일 기준)가 적용된다. IBK기업은행은 지난해 목동, 일산, 역삼에 WM센터를 개점했으며, 이번 부산WM센터 개점으로 총 11개의 복합점포를 운영하게 됐다.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