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생활의 달인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고객의 행복은 곧 나의 기쁨고객만족(CS)의 달인, 대저동지점 최수빈 대리
고객만족(CS)의 달인, 대저동지점 최수빈 대리
사람을 대하는 직업을 가진 이들에게 고객만족(CS) 업무는 매우 중요하다. 고객의 행복이 곧 기업의 성장과 발전으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이에 이번 호에서는 진솔한 경험담을 전해줄 ‘고객만족(CS)의 달인’ 최수빈 대리를 만나봤다.
CS의 최우선은 정확한 업무 처리CS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최수빈 대리는 “정확한 업무 처리가 최우선”이라고 콕 짚어 이야기했다. 이는 너무나 당연한 것이지만 그만큼 간과하기 또한 쉽기 때문이다. 최수빈 대리는 “신상품이나 새로운 규정을 익혀두지 않으면 업무를 처리할 때 지연되거나 대기 시간이 길어진다”라며 “그렇기에 저는 상품이나 업무 규정, 매뉴얼 등이 새로 나올 때마다 가능한 한 빨리 익혀 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고 전했다.

여타의 CS를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는 ‘역지사지’평소에 여기저기 다니다 보면 어느 곳에서는 “이곳 서비스가 참 좋다”라고 느낄 때가 있다. 최수빈 대리는 이런 경험을 CS에 접목한다면 더욱 완벽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부한다. 식당에 갔는데 주인이 로봇처럼 주문을 받는다거나, 귀찮다는 듯이 반찬을 가져다주면 대부분의 고객은 불친절하다고 느낀다. 최수빈 대리는 자신도 그런 상황을 겪어본 적이 있기에, 고객을 대할 때만큼은 진심을 담아 응대하고, ‘동전 바꾸기’ 같은 사소한 업무라도 최선을 다해 도와드린다.

내가 즐거워야 고객도 행복해요긍정적인 마음가짐에 좋은 일이 따라오듯, 일하는 자신이 즐거워야 진정으로 고객만족을 이끌어낼 수 있고, 고객 또한 행복해진다는 것이 최수빈 대리의 생각이다. 그렇기에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최수빈 대리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은 ‘큰소리로 인사하거나 번호표 부르기’이다.
“큰소리로 밝게 인사하거나 번호표를 부르면, 저는 스트레스가 풀리고, 고객님들은 자신의 차례를 놓치지 않으니 좋아요. 또 밝게 인사드리면 고객님도 저도 같이 기분이 좋아지지요.”
마지막으로 최수빈 대리는 취미 생활을 갖는 것도 즐거운 회사 생활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최수빈 대리는 “업무에 치이다 보면 취미 생활을 즐기기 힘들겠지만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라도 취미 생활을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고객만족(CS)의 달인, 대저동지점 최수빈 대리

글 편집실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