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Newsroom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IBK Newsroom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에게 장학금 11억 7,400만 원 전달
IBK Newsroom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464명에게 장학금 11억 7,400만 원이 전달됐다. 대상은 학업 성적과 학습 의지가 우수한 중소기업 근로자의 대학생, 고등학생 자녀들과 ‘IBK 청년희망 멘토링’에서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들의 ‘학습 멘토’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대학생들이다.
IBK기업은행은 지난 2006년부터 지금까지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장학금 지원을 통한 미래인재 양성’을 목표로 7,200여 명에게 114억 원의 장학금을 후원했다. 또한 희귀·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2,100명에게 91억 원의 치료비를 후원하는 등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문화콘텐츠금융 ‘신과 함께’ 웃는다
- 직·간접으로 20억 투자한 ‘신과 함께’ 1편·2편 모두 천만 관객 돌파

IBK기업은행이 투자한 영화 ‘신과 함께-인과 연’이 천만 관객을 돌파함으로써 투자영화 목록에 또 하나의 천만 영화를 추가했다. 기업은행이 ‘신과 함께’ 시리즈에 직·간접으로 투자한 금액은 20억 원으로, ‘신과 함께’ 1편은 기업은행이 직접 투자한 영화 중 최초의 천만 영화이다.
1편에 이은 2편의 흥행으로 기업은행의 투자수익률은 더욱 올라갈 전망이다. 1편과 2편의 합계 손익분기점은 약 1,200만 명으로, 1편의 관객이 1,441만 명을 기록해 2편의 매출이 모두 수익으로 확보됐기 때문이다. 영화 제작 초기부터 검토를 시작한 기업은행은 400억 원의 대규모 제작비가 투입되는 등의 이유로 다른 투자자들의 투자 결정이 지연될 때 선제적으로 투자 결정을 내렸다. 이밖에 기업은행의 상반기 영화 투자 성적 또한 양호하다. 기업은행이 투자한 상반기 개봉 영화 7건 중 5건이 손익분기점을 넘겼다.
한편 기업은행은 지난 2012년 금융권 최초로 문화콘텐츠 전담부서를 만들었다. 영화, 드라마, 공연 등 문화콘텐츠 산업 전반에 대출과 투자 등의 방식으로 지금까지 약 2조 4,000억 원을 지원했으며, 애니메이션, 캐릭터, 게임, 웹 콘텐츠 등으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투자 수익의 일부를 저예산 다양성 영화와 창작 공연에 투자하고,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대출상품도 개발하고 있다.
추석 특별지원자금 8조 원 공급 나서
- 원자재 결제, 직원 급여 등 운전자금 용도… 동일 기업당 3억 원 한도

오는 10월 10일까지 일시적인 자금 부족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규대출 3조 원, 기간 연장 5조 원 등 총 8조 원 규모의 추석 특별지원자금이 공급된다. 원자재 결제, 임직원 급여, 상여금 등 운전자금 용도로 기업당 동일 최대 3억 원까지 지원하고, 할인어음, 기업구매자금 등 결제성 대출의 경우에는 금리를 최대 0.3%포인트 범위 내에서 추가 감면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근로자 위한 ‘IBK 응급의료 지원 사업’ 실시
- 전국 42개 중소기업에 자동심장충격기(AED), 심폐소생술 교육 지원

IBK Newsroom
응급의료시설이 취약한 중소기업과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해 ‘IBK 응급의료 지원 사업’이 실시된다. IBK기업은행은 전국 42개 중소기업 사업장에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를 지원하고, 근로자 3,000여 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등의 교육을 지원한다.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중소기업은 자동심장충격기 의무 설치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중소기업 근로자들은 응급 처치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 이에 기업은행은 앞으로도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IBK장기고정주택담보대출’ 특별 판매
- 10년 고정금리 가능… 2018년 말까지 총 5,000억 원 한도

IBK Newsroom
금리 상승기에도 10년 동안 이자비용 부담이 늘어나지 않는 ‘IBK장기고정주택담보대출’이 2018년 말까지 5,000억 원 한도로 특별 판매된다. 이 상품은 대출금리는 거래 실적에 따라 최고 감면을 받으면 2.87%~3.76%(8월 21일 기준) 수준으로, 고정금리 기간은 10년이며, 대출 기간은 최장 35년까지 가능하다. 대출 대상은 IBK기업은행에 주택을 1순위로 담보 제공하는 고객이다. 대출을 받은 다음 달부터 거치기간 없이 원금 또는 원리금균등분할방식으로 상환해야 하며, 매년 전년 말 잔액의 10%까지는 중도상환해약금을 감면받을 수 있다.
‘IBK기업은행 신진작가 공모대전’ 개최
IBK Newsroom
문화예술계의 발전과 신진 미술작가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IBK기업은행 신진작가 공모대전’이 개최된다.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 사무소와 홈페이지를 통해 만 20세부터 만 39세 이하의 성인은 국적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기간은 9월 19일까지이다. 1차 포트폴리오 심사, 2차 작품 심사를 통해 최종 25점의 작품을 선정하고, 대상 1,000만 원(1점), 최우수상 500만 원(4점) 등 총 5,0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최종 선정된 작품은 11월 26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열리는 전시회를 통해 만날 수 있으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업은행(www.ibk.co.kr) 또는 한국미술협회 홈페이지(www.kfa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팩토리 핵심기술 보유 기업에 60억 원 투자
- ‘IBK-BNW 기술금융 2018 펀드’ 두 번째 투자 완료

‘IBK-BNW 기술금융 2018 펀드’의 두 번째 투자 기업으로 소프트모션앤로보틱스가 선정되어 투자가 완료됐다. 투자금은 60억 원이며, 상환전환우선주 발행·인수 형태로 진행된다. 소프트모션앤로보틱스는 국내 최초로 소프트웨어 기반의 산업용 자동화장비 동작 제어시스템을 개발한 기업이다. 이번 투자금은 동작 제어시스템 시장 선점을 위한 기술 개발, 인력 확보, 운영자금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생애주기에 맞춰 성장(Scale-up), 재도약(Level-up), 선순환(Cycle-up)을 지원하는 동반자금융(3-up)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6월 1,500억 원 규모의 ‘IBK-BNW 기술금융 2018 펀드’를 조성했다.

전국 쪽방촌에 얼음 생수·냉장고·냉풍기 긴급 지원
IBK Newsroom
111년만의 기록적인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쪽방촌 주민들을 위해 IBK기업은행이 (사)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1억 원 상당의 얼음 생수와 냉방용품을 긴급 지원했다. 기업은행은 8월 2일부터 2주 동안 서울 용산구, 종로구, 중구 등을 비롯한 전국 10개 지역의 쪽방촌 주민에게 2리터(L) 얼음 생수 6만 6,000여 병을 제공하고, 각 지역 쪽방촌 관리소에 냉장고 100대와 냉풍기 100대를 지급했다.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