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Issue Ⅰ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누군가의 동반자가 되기 위해서,은행은 정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은행은 정말 최선을 다해야 한다
‘동반자금융’이란 IBK기업은행이 추진하고 있는 금융 플랫폼으로, 은행이 개인과 기업고객의 생애주기 전반에 능동적으로 관여해 고객의 성공을 돕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18년 하반기, 이러한 ‘동반자금융’의 뜻을 담아 IBK기업은행의 새로운 광고 「동반자금융_미션 수행」 편이 론칭되었다.

은행은 정말 최선을 다해야 한다
미션 완료! 고객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슈퍼맨광고의 줄거리는 이렇다. 고객에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순간, 각 분야 전문가들이 슈퍼맨처럼 등장해 동분서주, 고군분투하며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To Do List(해야 할 일)’ 목록을 하나씩 지워나간다. 이와 함께 “누군가의 동반자가 되기 위해서 은행은 정말 최선을 다해야 한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 광고에 등장하는 ‘To Do List’ 목록에는 ‘전문 컨설턴트 무료로 붙여주기’, ‘사람-일자리 소개해주기’, ‘일할 때 애들 봐주기’, ‘청년근로자 생활혜택 챙겨주기’ 등 대상도 종류도 다양하다. 이는 모두 IBK기업은행의 ‘동반자금융’ 사업들이다. IBK기업은행은 창업 기업의 생존을 넘어 성공을 지원하는 성장금융 플랫폼(Scale-up), 기업의 기초 체력을 강화하는 재도약금융 플랫폼(Level-up), 기업의 원활한 시장 진·출입을 지원하는 선순환금융 플랫폼(Cycle-up)을 통해 고객의 진정한 동반자로 거듭나고 있다.

은행은 정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은행이 누군가의 동반자가 된다는 것누구든 ‘동반자금융’이라는 말을 듣는다면 ‘그저 겉으로 보기에만 번지르르해 보이는 말’이라고 생각할지 모른다. 하지만 이 다섯 글자를 행동으로 옮기기 위해 IBK기업은행은 가진 시스템과 인력 등을 총동원해 온 힘을 다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실상 모든 고객을 백 퍼센트 만족시키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동반자금융의 사업들은 잠깐의 도움이나 일회성의 해결책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다. 고객이 일자리를 구하고, 창업을 하고, 가족을 돌보고, 자금을 조달하고, 해외로 진출하는 등 개인이나 가족, 회사를 성장시키고 진일보하는 모든 순간에 밀착해 있다. 그렇기에 IBK기업은행은 고객이 처한 어려운 상황을 함께 마주하며 고비를 지나 해피엔딩에 다다를 그 날까지 지속적으로 책임을 지는 것이다. 이처럼 동반자금융은 처음부터 끝까지 고객과 함께하는 금융 사업이다.
이번 광고는 단순 자금공급자이자 금융조력자 역할의 은행에서 벗어나 고객의 평생에 진실한 ‘동반자’가 되겠다는 IBK기업은행의 정신을 담고 있다. 매 순간, 고객이 불편함을 느낀다면 또 어려움에 처했다면 어느 곳이라도 달려가는 IBK기업은행. 그들의 손길은 마치 구석구석 모든 곳에 공평하게 내리쬐는 햇살같이 고객의 마음을 밝게 비추고 있다.



글 편집실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