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팔도밥상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통영지점 직원들이 소개하는
나만의 맛집
입안 가득 즐기는
푸른 바다의 신선함

입안 가득 즐기는<br>푸른 바다의 신선함
1979년 충무지점으로 처음 문을 연 IBK기업은행 통영지점은 보수적이고 전통적인 섬 지역에서 오랫동안 지역민에게 신뢰를 받아왔다.
한결같은 정성과 친절, 젊은 직원들이 뿜어내는 활기로 대를 이어 찾아오는 고객들을 마음으로 모시는 통영지점은 지역 경제에 이바지한다는 자부심으로 똘똘 뭉쳐 있다.
수많은 관광객이 몰리면서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통영의 맛집을 통영지점 직원들이 직접 소개한다.

입안 가득 즐기는<br>푸른 바다의 신선함
통영에 온 이상 ‘굴’을 안 먹으면 섭섭하죠. 굴향토집은 통영에 있는 많은 굴 식당 중에서도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문을 연 지 25년이 됐는데, 굴 전문 요리점으로는 여기가 최초라고 해요. 이 집에서는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특허받은 반달굴전을 비롯해 굴회, 굴구이, 굴무침, 굴찜 등을 즐길 수 있어요. 통영굴은 일본에서 일부러 수입해 갈 정도로 유명한데 그 이유는 난류와 한류가 만나는 곳에서 자라 더 담백하고 깊은 풍미를 자랑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반달굴전은 모양부터 깔끔하고 예뻐요. 굴이 온전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보는 맛, 씹는 맛 모두 즐겁습니다. 아삭한 콩나물과 함께 무친 굴찜은 굴 특유의 진하고 부드러운 맛이 잘 살아 있어서 밥 한 그릇 뚝딱이고요. 김이 무럭무럭 나는 따뜻한 굴밥, 굴 숭늉으로 마무리까지 하면 쌀쌀한 가을날에 부러울 게 없지요. 9월에서 12월까지 굴이 제일 맛있는 계절이라고 하는데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통영의 굴 요리, 꼭 한번 맛보세요!

입안 가득 즐기는<br>푸른 바다의 신선함
주소 : 경남 통영시 무전5길 37-41
전화번호 : 055-645-4808
영업시간 : 09:00~22:00(명절 휴무)
메뉴 및 가격 : 향토 코스(1인) 23,000원, 굴A코스(1인) 18,000원, 굴보쌈 30,000원
입안 가득 즐기는<br>푸른 바다의 신선함
미백일식은 내년이면 10년이 되는 통영의 전통 맛집입니다. 예약은 필수, 그 예약도 결코 쉽지 않지요. 흔히 통영에서 ‘다찌’라고 부르는, 반찬과 해산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모두가 한 번 가면 또 가고 싶어 하는 식당이기도 합니다. 이 집 메뉴는 두 가지뿐입니다. 런치와 디너 코스인데 가격대도 합리적이라 대접하고 싶은 분이 있거나 기분 내고 싶을 때 찾아가기 딱 좋아요. 자리 잡고 앉으면 끝도 없이 나오는 반찬과 해산물에 먼저 놀랍니다. 가리비, 소라, 문어초무침, 연어, 고등어회, 멍게무침 등 해산물이 한상 가득이죠. 반찬으로 나오는 파전이며 샐러드, 가자미조림, 참돔·전갱이 구이, 메인인 초밥과 해산물된장찌개 등은 또 얼마나 맛깔스러운지 몰라요. 이곳은 정해진 메뉴가 없이 그때그때 계절이나 상황에 따라 음식이 바뀝니다. 워낙 손님이 많으니 회전율이 높아 해산물과 반찬이 아주 신선한 게 특징이에요. 마지막에 나오는 따뜻한 떡국으로 속을 편안하게 다스려주면 성인 남자라도 배를 두드리며 나올 정도로 든든하답니다.

입안 가득 즐기는<br>푸른 바다의 신선함
주소 : 경남 통영시 광도면 죽림2로 76-163
전화번호 : 055-648-2201
영업시간 : 12:00~14:00, 17:00~21:30 (마지막 주문은 20:00까지, 명절 휴무, 매달 홀수 일요일 휴무)
메뉴 및 가격 : 런치 코스 20,000원·40,000원, 디너 코스 40,000원
입안 가득 즐기는<br>푸른 바다의 신선함
우리복식당은 통영지점 직원들이 자주 찾는 곳입니다. 남자 직원들은 술 한잔한 다음 날 시원한 맑은탕을 찾아 방문하고, 여자 직원들은 푸짐하고 감칠맛 나는 복불고기와 고추장 소스 맛이 일품인 물회 등을 먹기 위해 찾지요. 이 집의 특징은 각종 식재료가 신선하고 푸짐하며 깔끔하다는 거예요. 사장님 집안이 통영에서 수산업을 하고 있어 사시사철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한다는 게 특징이에요. 관광객도 많이 찾아오지만 현지인이 많이 찾는 집이니만큼 반찬도 하나하나 직접 만들어 내놓습니다. 이 집 복은 참복, 졸복, 밀복 등 메뉴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해요. 지리와 매운탕에는 졸복과 참복을 쓰는데, 졸복은 크기는 작지만 통영 사람들이 가장 즐겨 먹는 복으로 톡 쏘는 맛이 일품이고, 참복은 고급 어종으로 가장 맛있는 크기로 자란 것을 이용해 정말 맛있게 요리해주세요. 복불고기는 식감이 좋은 밀복을 사용합니다. 통영에 오신다면 꼭 들러 몸보신하세요.

입안 가득 즐기는<br>푸른 바다의 신선함
주소 : 경남 통영시 장좌로 48
전화번호 : 055-644-1234
영업시간 : 07:00~21:00(휴일은 문의)
메뉴 및 가격 : 참복(맑은탕, 매운탕) 20,000원, 졸복(맑은탕, 매운탕) 12,000원, 물회 18,000원, 복불고기 1인 15,000원(2인 이상 주문 가능


글 이경희•사진 황원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