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Newsroom (1/2)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IBK Newsroom
광주시와 ‘동반성장협력 업무협약’ 체결
IBK Newsroom
IBK기업은행과 광주시가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동반성장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광주시는 IBK기업은행에 30억 원을 무이자 예탁하고 광주시 소재 중소기업 또는 일자리 창출 기업을 추천하며, IBK기업은행은 무이자 예탁금을 재원으로 해당 기업에 저리의 대출을 지원한다. 지원 한도는 60억 원이다. 지원 대상 기업은 대출금리 1.25%p를 자동 감면받고, 거래 기여도와 신용 등급에 따라 최대 1.4%p를 추가로 감면받을 수 있다.

인도네시아에 긴급구호자금 3억 원 지원
강진과 쓰나미로 대규모 인명·재산 피해가 발생한 인도네시아에 긴급구호자금 40억 루피아(한화 약 3억 원)를 지원했다. 인도네시아는 지난 9월 28일 술라웨시섬에서 발생한 진도 7.5의 강진과 쓰나미로 1,400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하는 등 큰 피해를 입었다. 이에 IBK기업은행은 인명·재산 피해가 커지고 있고 전염병 등 2차 피해도 우려되는 만큼 신속한 지원을 결정했다. 기부처, 기부 방법 등은 IBK기업은행 인도네시아 현지 사무소를 통해 인도네시아 정부와 협의해 진행했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2015년 인도네시아 사무소를 설치하고 최근 본격 진출을 꾀하고 있다. 2017년부터 두 차례에 걸쳐 임직원 140명이 봉사 활동을 하고 있으며, 총 5개 학교를 신축·기증하는 등 현지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수출입 기업 위한 ‘IBK무역실무 Academy’ 개최
11월 23일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수출입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IBK무역실무 Academy’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해외 직접투자 △환율 전망과 환위험 관리 방안 △수출입 통관과 관세 환급 △FTA 종합실무 등의 강의로 이루어져 수출입 중소기업의 외환 실무 능력 향상을 도울 예정이다. 참가 인원은 약 250명이며, 11월 16일까지 IBK기업은행 전국 영업점을 통해 신청받는다.

열일곱 번째 복합점포 ‘천안WM센터’ 개점
IBK Newsroom
충남 아산시 배방읍에 충청 지역 첫 번째 복합점포인 ‘천안WM센터’가 개점했다. 이는 IBK기업은행의 열일곱 번째 복합점포다. 복합점포는 은행과 증권사의 영업점을 결합해 기존 은행과 증권사에서 행하던 다양한 투자 상품과 증여, 상속, 세무, 부동산 등의 종합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천안WM센터는 개점을 기념해 기업은행 무거래 고객 중 5,000만 원 이상 중금채 가입 고객에게 자체 한도 소진 시까지 특별금리를 제공했다. 1년 만기 중금채의 경우 최고 연 2.3%(10월 11일 기준)의 이자가 적용됐다.

우수 스타트업 투자설명회 개최
- 크라우드펀딩 중개기업 크라우디와 공동으로 우수 스타트업 소개

IBK기업은행과 크라우드펀딩 중개기업 크라우디가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우수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업투자정보마당(www.ciio.or.kr)을 통해 크라우드펀딩으로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12개 기업이 투자자를 대상으로 IR 피칭을 했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우수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 지원을 위해 지난해부터 다섯 차례에 걸쳐 크라우드펀딩 중개기업과 함께 투자설명회를 가진 바 있다.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