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생활의 달인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꾸준한 노력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IBK 운동의 달인,
마장동지점 김용민 계장

IBK 운동의 달인,<br>마장동지점 김용민 계장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은 건강 증진과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 만점이다. 특히 마장동지점 김용민 계장은 어린 시절부터 운동을 좋아해 다양한 종목을 섭렵하고 주변에도 그 장점을 전파하고 있는 일명 ‘운동 전도사’이다. 김용민 계장이 전하는 다양한 운동 이야기와 노하우를 들어본다.
심장을 뛰게 하는 환호성과 전율어린 시절부터 태권도 선수 생활을 하고, 대학교 2학년 때까지는 엘리트 농 구선수로 생활한 김용민 계장. 등산부터 축구, 수영, 스키 등 못하는 운동이 없는 그가 최근 가장 즐기는 운동은 웨이트트레이닝과 농구다.
“웨이트트레이닝의 장점은 노력을 배신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땀 흘린 만 큼 근육이 붙고 지방이 빠지는 것은 직접 경험해보면 꾸준함은 반드시 결 실을 맺는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또 농구는 박진감과 에너지가 넘치 는 운동이죠. 쉼 없이 뛰어다니는 경기 중에 좋은 플레이가 나왔을 때 환호 성을 지르면 그 전율이 우리 심장을 뛰게 합니다.”

승리를 얻고 싶다면 ‘목표를 시각화’ 할 것김용민 계장은 일상이 피곤하고 몸이 힘들어 슬럼프에 빠질 때 ‘목표를 시 각화’ 할 것을 추천했다. 좋아하는 선수의 플레이 모습이나 멋진 남자 배우 의 수트 입은 모습을 찾아보고, 그 모습을 상상하며 운동하다 보면 어느새 열정적으로 변한 자신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이다.
운동의 매력에 푹 빠진 김용민 계장은 “운동은 경쟁”이라고 이야기한다. 가 령 혼자서 웨이트트레이닝을 하더라도 그 순간만큼은 본인 스스로와 경쟁 하는 것이기 때문. “운동은 경쟁의 연속입니다. 혼자 운동할 때조차 힘들지 만 참아내고 한 동작, 한 세트를 더 하자는 마음과 이제 그만 쉬자는 마음 이 승부를 벌이지요. 상대와 경쟁하는 운동은 더 말할 필요가 없겠죠?”

전국 직장인 농구 리그, 우승하는 그날까지작년부터 올해 초까지 진행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3 대 3 농구 국가대표 선발전 전국 투어에 참가해 3위를 기록하기도 한 김용민 계 장. 그가 내년 가장 이루고 싶은 목표는 IBK기업은행 농구팀이 전국 직장인 농구 리그에서 우승하는 것이라고 한다.
“오늘 흘린 노력의 땀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이는 운동뿐 아니라 우리 삶에도 적용되는 간단하지만 가장 확실한 법칙이다. 오늘은 김용민 계장을 통해 이런 강력한 진리를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IBK 운동의 달인,<br>마장동지점 김용민 계장


글 편집실

댓글 보기
이영훈
2019.01.03
재미있는 친구네요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