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IBK 10대 뉴스 2018 뜨거운 화제를 불러온 IBK기업은행 뉴스 10가지를 공개한다. 01당행 최초 글로벌 100대 은행 진입
영국의 금융 전문지 더 뱅커가 선정한 2018년 세계 1,000대 은행에서 당행이 전년보다 9계단 상승한 93위를 차지했다. 이는 총자산과 기초자본의 증가 등 최고의 성과를 나타낸 결과다.
02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역대 최고 결과’ 획득
당행이 금융소비자 보호 실태 평가에서 역대 최고의 결과를 거두었다. 평가 항목 전 부문에서 ‘양호’ 이상 등급을 획득하며 감독기관이 공인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최고 은행으로 자리 매김하게 되었다.
03IBK 고객센터, 12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고객만족평가에서, 당행이 12년 연속으로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04금융권 최초, 중소기업 대출 잔액 150조원, 개인 고객 수 1,500만 돌파
당행은 금융권 최초로 중소기업 대출 잔액이 150조원을 넘어섰고 개인고객 수가 1,500만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5월에는 그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기업 지원 우수 단체>로 대통령 표창까지 받았다.
05금융권 최초, IBK 실시간 보이스피싱 AI 탐지 서비스 구축
금융권 최초로 실시간 보이스피싱 차단 앱을 개발했다. 앱을 설치하면 사용자가 통화하는 동안 보이스피싱에서 주로 사용하는 단어와 패턴 등을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경고메시지를 전송해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을 수 있다. 이 시스템을 기반으로 시범운영을 거쳐, 2019년 상반기에는 대국민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06준정규직 처우 개선 및 조기 전력화를 위한 「직무 범위 확대연수」 실시
차별 없이 일하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업무에 제한이 없는 종합 금융컨설턴트를 육성하기 위해 준정규직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 범위 확대연수를 시행하고 있다. 2020년까지 총 3,300명을 대상으로 본 연수와 현장교육, 자기 주도 학습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07IBK아시아 금융벨트 확대
당행은 글로벌 사업 최초로 인도네시아 현지 은행 인수에 성공하며 글로벌 금융영토를 넓혔다. 내년 상반기에는 IBK 인도네시아 법인을 출범할 예정이다. 이로써 당행은 인도네시아에 총 36개의 지점망을 확보했다.
08당행 투자 영화 「신과 함께」 시리즈 한국영화 사상 최초 쌍천만 돌파!
당행이 투자한 ‘신과 함께’ 시리즈가 모두 천만을 돌파했다. 이는 국내 영화 사상 최초로 문화콘텐츠 분야에서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09금융권 최초 중소기업 전용 어린이집 개원 (IBK남동사랑어린이집)
인천 남동공단에 금융권 최초로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한 ‘IBK 남동사랑 어린이집’을 개원했다. 이는 중소기업 근로자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도와 근로자가 편히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것으로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10당기순이익이 대손충당금을 넘어서는 대전환, 골든크로스 달성
우량 신용등급 및 담보 증가 등 영업점의 여신포트폴리오 개선 노력에 힘입어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11년 만에 당기순이익이 대손충당금을 넘어서는 골든크로스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