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통신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IBK 통신
01 ‘IBK W소확행통장’ 출시
IBK 통신

- 적립식 상품 우대금리·입출식 통장 수수료 면제를 소상공인 지원과 연계
- 레저업종에서 IBK카드를 사용하고,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하면 최대 연 4% 금리 제공

적립식 상품의 우대금리와 입출식 통장의 각종 수수료 면제 등의 우대혜택을 소상공인 지원과 연계한 ‘IBK W소확행통장’이 지난달 출시되었다. IBK W소확행통장은 ‘소상공인의 기(氣)를 확 살리는 동행을 약속하고, 고객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기원하는 통장’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헬스클럽, 당구장, 수영장 등 레저업종에서 IBK카드를 사용한 실적과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을 현금으로 구매한 실적에 따라 우대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적립식 상품과 입출금식 상품으로 구성되며, 가입 대상은 개인 고객이다.




02<with IBK>,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IBK 통신

지난 12월 6일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당행 사보 <with IBK>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1991년에 한국사보대상으로 시작되어 올해로 28회째이며, 국내에서 발행되는 인쇄 사보, 전자 사보, 웹사이트, 특별 부문, 외부 기관 그리고 방송, 사사, 사진, 홍보물, 영상물, 출판물, 해외 홍보 제작물, 광고 및 공익캠페인, 블로그, 기획·디자인 회사, PR·이벤트, CSR, 아이덴티티 디자인, SNS, 기타 부문 등 25개 부문과 특별 부문, 외부 기관 그리고 3개 부문의 해외상을 시상하고 있다.




03 GD카드, ‘제7회 잇어워드(it-Award)’ 디자인 경영대상 특별상 수상
IBK 통신

IBK기업은행 GD카드가 지난 12월 10일 ‘제7회 잇어워드(it-Award)’에서 디자인의 우수성과 파급성을 인정받아 올해의 디자인 경영대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GD카드는 금융권 최초로 은행과 카드사의 CI를 뒷면으로 배치하고, 파격적으로 앞면에 빈 공간을 두어, 고객이 직접 제작함으로써 디자인이 완성되는 참여형 디자인을 적용하였다. 고객이 직접 디자인하는 GD카드는 연예인들을 포함하여 많은 고객들에게 관심과 이슈를 불러일으키며, 트렌드와 패션으로까지 자리매김하였다.




04 캄보디아 프놈펜지점 개점식 열어
IBK 통신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김도진 기업은행장, 함정한 駐 캄보디아 한국대사관 공사, 라쓰소반노락(Rath Sovan norak) 캄보디아 중앙은행 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2월 11일 프놈펜지점 개점식을 가졌다. 당행은 캄보디아에 진출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2015년 1월 프놈펜 사무소를 설치하고, 지난 11월 본인가를 취득해 12월 3일 영업을 시작했다. 현재 500여 개의 한국기업이 진출해 있는 캄보디아는 2014년부터 매년 약 7%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풍부한 저임금 노동력과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외환규제로 중국과 베트남을 이을 글로벌 생산기지로 부상하고 있다. 앞으로도 중소기업 밀집 지역에 출장소를 추가로 열어 우리나라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현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영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05 중기 근로자 가족에 치료비 7억원 전달
IBK 통신

지난 12월 14일, 을지로 본점에서 김도진 은행장, 홍보모델 배우 이정재, 중기 근로자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치료비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당행은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115명에게 치료비 7억 원을 전달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로써 스물여섯 번에 걸쳐 중증질환자 2,200여 명에게 치료비 98억 원을 후원했다. 홍보 모델 이정재는 치료비 전달식에 앞서 11월 20일 서울대학교병원을 방문해 이번 후원 대상자 중 백혈병을 앓고 있는 환우와 가족을 격려하고 직접 선물을 전달하기도 했다. 당행은 2006년 IBK행복나눔재단을 설립해 중기 근로자와 가족을 지원 중이다. 치료비뿐만 아니라 중기 근로자 자녀 7,200여 명에게 장학금 114억원 등을 후원하는 등 지금까지 총 355억 원을 재단에 출연했다.




06 ‘메시지·보이스뱅킹’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 최고 대상 수상
IBK 통신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에서 당행의 서비스인 ‘메시지뱅킹’, ‘보이스뱅킹’이 최고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는 국내 디지털 전문가 300여 명과 분야별 최고 위원단 50여 명이 올 한 해 새롭게 개발된 디지털 서비스 중 혁신성, 전문성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서비스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메시지뱅킹’, ‘보이스뱅킹’은 아이폰에서 별도의 앱(App) 실행 없이 문자 메시지 창과 음성비서(siri)에서 송금과 잔액 조회가 가능한 서비스다. 두 서비스 모두 국내 최초로 애플의 API를 활용해 금융 업무에 적용한 것으로 편의성과 혁신성에서 평가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메시지뱅킹은 문자 메시지 창(iMESSAGE)에서 계좌번호와 금액을 입력하면 간편 비밀번호와 생체 인증(지문 또는 얼굴)만으로 송금할 수 있고, 보이스뱅킹은 음성비서(siri)에서 “OO에게 2만원 보내줘”, “내 통장에 얼마 있니” 등의 명령어를 말하고 생체인증을 거치면 송금과 잔액 조회가 가능하다.




07 IBK기업은행-코람코자산신탁,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사업 협력 업무 협약’ 체결
IBK 통신

IBK기업은행은 코람코자산신탁(회장 윤용로)과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사업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과 코람코는 중소기업이 보유한 부동산에 대한 신탁서비스 지원과 중소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부동산 투자상품 개발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두 회사는 이날 김도진 기업은행장, 윤용로 코람코자산신탁 회장,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업무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김도진 은행장은 “중소기업들의 부동산 활용과 안정적 투자처 발굴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며, “중소기업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 지원을 통해 동반자금융을 강화할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