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티벌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봄이 왔나 봄!상춘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축제!
상춘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축제!

봄은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봄꽃 만발한 국내 축제와 새로운 경험과 볼거리로
활력 넘치는 해외 축제가 상춘객의
마음을 흔들어 놓고 있다.
봄내음 가득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다면 주목하자





전 세계의 신차와 신기술이 한 자리에
상하이 모터쇼
상춘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축제!

‘2019 상하이 모터쇼’가 4월 20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상하이 국영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상하이 모터쇼는 ‘아름다운 삶을 함께 만들자’를 슬로건으로 글로벌 자동차 공업의 창조, 발전성과 전시 및 자동차와 선진 제조업, 정보통신, 네트워크, 빅데이터, 인공지능(AI)과의 융합 촉진 등을 주제로 열린다. 해마다 상하이 모터쇼를 통해 발표되는 각 제조 업체의 전략도 관심거리다. 특히 올해 모터쇼에는 그동안 익숙했던 브랜드뿐만 아니라 새로운 제조 업체들이 가세해 더욱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전시회는 4월 16일과 17일 언론매체를 대상으로 한 전시일과 18일과 19일 업계 참관자들을 대상으로 한 전문 관람일이 끝나면 20일부터 25일까지 일반 참관자들에게 개방된다.

기간 4월 20일~4월 25일
장소 중국 상하이 국영전시컨벤션센터



신명으로 축복을 기원
태국 송크란 축제
상춘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축제!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태국에서는 타이력의 정월 초하루를 뜻하는 ‘송크란’ 기념행사가 열린다. 송크란(Songkran)은 산스크리트어(語)에서 유래한 말로 ‘이동’, ‘장소 변경’을 뜻하며, 이날 태양의 위치가 바뀐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송크란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물뿌리기는 부처의 축복을 기원하기 위한 행위에서 유래됐는데, 정중하게 물을 뿌려주며 서로의 축복을 기원했던 게 출발점이었다. 그러나 최근부터 물총이나 호스, 드럼통 등을 동원해 물싸움을 벌이는 신명나는 물축제로 변신하며 흥행 축제 대열에 올랐다. 이 기간 태국을 찾은 여행객들은 현지인들과 자유롭게 어우러져 서로에게 물세례를 퍼붓는 이색적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축제는 사찰에 대한 공물 바치기를 비롯, 집안 대청소와 가장행렬의 가도 행진 등 지역 특색에 맞춰 진행된다.

기간 4월 13일~4월 15일
장소 태국 주요 도시



벚꽃나무가 뿜어내는 봄의 화려함
진해 군항제
상춘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축제!

‘진해 군항제’는 36만 그루의 벚꽃나무가 뿜어내는 화려함으로 관광객들의 눈을 사로잡는 우리나라 대표 벚꽃 축제다. 올해로 57번째 생일을 맞은 진해 군항제는 4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창원시 진해구 일원에서 열린다. 진해 군항제에서 가장 먼저 가봐야 할 곳은 바로 경화역이다. 철로를 따라 늘어선 아름다운 벚꽃 풍경은 각종 사진전은 물론, 개인 SNS를 통해서도 많이 알려져 있다. 더 아름다운 벚꽃을 보며 본격적인 벚꽃 여행을 하고 싶다면 진해역을 추천한다. 1926년에 지어져 2005년 등록문화재가 된 진해 역사를 나서면 바로 벚꽃 터널을 만나게 되는데, 좌우로 늘어선 벚꽃나무와 그 앞에 몰려 있는 사람들로 축제 분위기가 한껏 피어난다. 한편 올해 진해 군항제에서는 이충무공호국정신 계승행사, 여좌천 별빛축제, 문화공연, 속천항 멀티미디어 해상 불꽃쇼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기간 4월 1일~4월 10일
장소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통신동 일원



노란색 유채꽃 물결이 출렁
제주 유채꽃축제
상춘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축제!

봄의 제주는 화사하면서도 유혹적이다. 들판에 흐드러지게 핀 유채꽃이 바닷바람과 봄바람에 이리저리 흔들리면, 그 유혹에 넘어가지 않을 사람이 있을까. 초봄부터 늦봄까지 화려한 노란 자태를 뽐내는 유채꽃은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진한 봄을 만끽하게 해준다. 제주도 전역을 노랗게 물들이는 유채꽃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보고 싶다면 ‘제주 유채꽃축제’가 빠져서는 안 된다. 4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이번 제주 유채꽃 축제는 ‘한국의 가장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녹산로의 조랑말체험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이밖에도 이번 축제에서는 유채꽃 퍼레이드, 청소년 페스티벌, 가요제 등이 주요 행사로 진행되며, 주무대 광장에서는 유채꽃 테마 체험과 서귀포 마을 여행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기간 4월 4일~4월 7일
장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녹산로 381-15



Words 임은희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