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창공 (1/2)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당신의 잠을디자인해 드립니다!
디자인해 드립니다!

편한 잠자리는 모든 현대인의 숙원이다. ‘수면의 질이 인생의 질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막상 매트리스를 택할 때면 뭐가 좋은지를 모르겠다. 같은 제품인데 구입처나 구입일에 따라 가격대도 천차만별이니 믿을 수도 없다. 이와 같은 고객들의 고민들을 해소시켜 주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는 메모리폼 매트리스 전문 기업 ㈜슬라운드. 그 제품 개발 스토리를 들어봤다.





한국인의 체형을 고려한 메모리폼 매트리스 개발
수면장애, 라돈(발암물질) 검출, 허리디스크와 같은 문제들로 최근 친환경형 매트리스를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 슬라운드 용현석 대표도 그러했다. 평소 허리가 좋지 않아서 잠자리를 누구보다 깐깐하게 따진다는 그는 국내 유명 매트리스는 물론이고 해외브랜드도 거의 사용해 봤다.
하지만 마음에 꼭 들었던 제품은 한 가지도 없었다. 무엇보다, 제품에 대한 신뢰가 가지 않았다. 같은 모델인데 매장이나 구입 시기 등에 따라 가격변동률이 컸기 때문이다. 이를 불합리하다고 느낀 용현석 대표는 직접 매트리스를 개발하기로 했다. 아이템은 스프링매트리스보다 한 단계 더 진화된 형태의 ‘메모리폼 매트리스’였다.
“메모리폼 매트리스로 말하자면 한 번 사용해본 사람들은 다시 스프링매트리스로 돌아갈 수 없다고 말할 만큼 사용감이 탁월하죠. 그렇지만 현재까지 고객선호도가 가장 높은 T사 메모리폼 매트리스 경우, 수입제품이라 한국인에게는 상당 부분 맞지 않았어요.”
서양인 체형에 맞게 개발된 까닭에 골격이 상대적으로 자그마한 한국인에게는 너무 깊이 잠긴다는 것이 국내 유저들의 공통적인 불만이었다고. 입자가 빽빽한 Closed-Cell 구조로 인하여 여름에는 지나치게 덥고 겨울에는 딱딱하게 어는 것도 문제였다. 열이 순환되지 않은 채로 갇혀 있다 보니 매트리스 위에 온열매트 놓는 것도 불가능했다.
이에 슬라운드 측은, 포근하되 등허리는 탄탄하게 받쳐주는 최적의 메모리폼 레이어링 구조를 찾아냈다. 메모리폼 매트리스라는 것은 본디 다양한 물성의 소재를 층층이 쌓아서 만들기 때문이다. 상단은 부드러운 소재로, 중간층은 단단하고 탄성이 높은 소재로 배치하여 깊이 잠기는 것을 보완하고 허리까지 잡아줄 수 있도록 하였다는 것이 용현석 대표의 설명이다. 뿐만이 아니다. Closed-Cell형이었던 기존 메모리폼 매트리스 물성을 Open-Cell 구조로 개선하여 통기성도 강화했다. 우리나라 기후환경,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꼼꼼하게 반영한 결과였다. 한마디로 내구성과 통기성을 모두 잡은 메모리폼 매트리스였다.

IBK창공(創工)의 도움에 힘입어 사업 안정화 이룰 것
내구성을 높인 만큼 재료 양은 늘어났다. 지난 2017년, 고객들을 떨게 만든 라돈 침대 사건으로 안전성도 간과할 수 없었다. 그 시기에 유럽 곳곳은 TDI(메모리폼 제작방식 중의 하나. 저렴하나 잠재적인 위험성이 대두) 사태로 떠들썩하였기 때문이다. 기준치를 준수하면TDI도 안전할 수 있다는 발표가 뒤따르긴 했지만, 슬라운드는 혹시 모를 위험성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TDI와 각종 화학안료 등은 애초부터 금하기로 했다. 대신에 30% 정도 원가가 높은 MDI를 적용했다. 이에 따라 제품가도 당연히 오를 수밖에 없다. 그렇지만 슬라운드 메모리폼 매트리스 가격대는 놀랍게도 T사 제품 대비 1/4 수준이다. 어떻게 이와 같은 가격이 가능할까?
“판로를 온라인 위주로 구축해 유통 마진을 대폭 줄인 덕입니다. 매장 운영이나 마케팅도 따로 하지 않습니다. 제품들을 직접 보고 느끼실 수 있도록, 100일 체험과 쇼룸만을 운영하고 있을 따름이죠. 최고의 제품을 최대한 합리적 가격에 공급하자, 이게 저희 모토이거든요.”
‘100일 체험’이란, 말 그대로 100일간 무료로 제품을 사용한 후 구입을 결정케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예약제로 이뤄지는 쇼룸 역시 슬라운드만의 획기적인 서비스다. 잠깐 누워 봐선 알기 힘든 매트리스 사용감을 더욱 정확하게 느낄 수 있게, 슬라운드 쇼룸에선 장장 1시간 동안 매트리스 위에 누워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오롯이 고객만 누릴 수 있는 시간이다.
진정성 있는 고객 배려와 제품력 덕분에 슬라운드는 지난 6개월 동안, 10배에 달하는 매출 성장을 이룩했다. 하지만 업종 특성상 안정적인 운전자본 구축 또한 시급했다. 이렇게 IBK창공(創工)의 문을 두드렸고, 직원들도 채용할 수가 있게 되었다.
“특히 사무실을 무상으로 제공해주셔서 정말 큰 힘이 된답니다(미소). 사업 참여 기간에 매출 5배 이상 성장시켜 내는 것이 목표에요. 메모리폼 매트리스뿐만 아니라 올해에는 침대프레임과 각종 침구 등의 수면 관련 제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하려 하니 기대해주세요.”

-
Words 이소영 Illustrator 김연이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