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캐쳐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정샘물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나만의 美 찾기
정샘물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나만의 美 찾기

예뻐지고 싶은 건 모든 여성의 로망.
매일 화장대 앞에서 자신을 가꾸고 다듬지만, 왜 늘 부족함을 느낄까?
정샘물 아티스트가 IBK기업은행 직원들에게 제안하는‘자신의 장점을 살린 이미지 표현’으로 올봄 얼굴에 생기를 불어 넣어 보자.



아름다움 찾았나 봄
인간의 3대 욕구와 더불어 아름다움에 대한 사람들의 갈증은 끝이 없다. 정샘물 메이크업아티스트는 대한민국 내로라하는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며 ‘투명 메이크업’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냈다. 그녀는 메이크업아티스트에 머물지 않고 자신의 이름을 내건 화장품 브랜드를 만들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뷰티산업을 이끌어가는 선구자로 사랑받고 있다. 하루 24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는 정샘물 아티스트는 최근 배우 탕웨이 메이크업 일정으로 출장을 다녀온 데 이어 아카데미 특강이나 신제품 런칭을 위해 쉴 새 없는 일상을 보내고 있다.

수많은 셀럽의 메이크업을 담당했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사람은 배우 이승연 씨다.
“20대 초반에 이승연 씨의 메이크업을 담당했어요. 어느 날 그녀가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 것을 봤는데 제가 한 메이크업이 아니더라고요. 그때 제가 통보도 없이 해고당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그날 바로 청계천으로 달려가 패션 잡지를 사고 스크랩북을 만들었어요. 다른 배우들의 스타일도 모두 비교·분석해서 이승연이란 배우를 더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담았어요. 방송국에서 무작정 3시간을 기다려서 스크랩북을 이승연 씨에게 보여줬더니 바로 제 손을 잡고 다시 해보자고 하더라고요.”

정샘물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나만의 美 찾기01 - (왼쪽부터) 박서윤 과장, 정샘물 아티스트, 황지혜 계장02 - 자신에게 맞는 립 컬러를 테스트하는 박서윤 과장03 - 믹스매치하면 어울리는 색감의 섀도우
이후에도 정샘물 아티스트는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의 최고가 되기 위해 밤낮없이 개인의 특성에 맞는 메이크업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모르고 있을 뿐이지, 모든 사람에게는 그만의 아름다움과 매력이 있다. 그녀는 메이크업으로 그 사람만이 가진 아름다움, 고유성을 찾아주고 싶었다.
“사람들은 저마다 고유의 선이나 색, 결이 있어요. 개개인이 가진 캐릭터를 더 잘 발현시켜주는 것이 메이크업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해요.”

정샘물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나만의 美 찾기04 - 완성된 메이크업을 보고 환하게 웃는 세사람
올해의 컬러 ‘리빙코랄’로 사랑스럽게
봄철 트렌디하면서 사랑스러운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리빙코랄 컬러를 활용하면 좋다. 정샘물 아티스트는 아이섀도우 블러셔, 립컬러 등 전체적으로 코랄컬러를 강조하면 사랑스러움과 생기 가득한 느낌을 줄 수 있고 블러셔와 립에 은은하게 컬러링하면 자연스러운 매력을 표현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올해의 메이크업 트렌드는 촉촉하면서도 아주 자연스러운 내추럴 피부 표현이에요. 은은한 광이 나는 피부를 위해 기초 관리는 튼튼하게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매끈한 피부를 가진 그녀도 두 아이를 키우다 보니 관리할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다. 그래서 매일 하는 클렌징이나 스킨케어에신경을 쓰는 편이라고. 계절별로 클렌징과 기초라인을 다르게 세팅하면 민감한 피부를 세심하게 돌볼 수 있다. 피부고민이 생기거나 푸석하다고 느껴지면 그날그날 피부 컨디션에 따라 앰플이나 마스크팩으로 스페셜케어를 하는 노력도 잊지 않는다.
“자신이 가진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눈을 가졌으면 좋겠어요. 사실 아름다움이란 자기 자신이거든요. 무작정 누군가를 따라하며 나를 가리는 것 보다 나를 관찰하고 아름다움에 집중하고 차별성을 찾아가는 과정 자체가 아름답다고 생각해요. 매일 아침 메이크업을 하는 것처럼 말이죠.”

정샘물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나만의 美 찾기05 - 황지혜 계장의 아이메이크업에 열중하는 정샘물 아티스트
당신의 퍼스널 컬러를 찾아라
평소 화장을 잘 안 하고 다니는 박서윤 과장은 색조 화장품을 사도 활용이 어려워 관상용으로만 두고 있는 게 못내 아쉬웠다. 이번 기회에 정샘물 아티스트에게 색조를 활용한 생기 있는 메이크업을 배워보고 싶었던 그녀의 바람대로 정샘물 아티스트는 데일리 메이크업 방법을 제안했다.
“대부분의 아시아인이 브라운 톤의 눈동자를 가졌지만, 개개인이 가진 눈동자의 색깔은 다양하거든요. 아시아인의 눈동자는 대개 세 가지 컬러로 나뉘어요. 짙은 갈색인 레드브라운, 중간인 오렌지브라운, 아주 밝은 갈색인 옐로브라운인데요. 서윤 씨의 눈동자 색은 오렌지브라운이에요. 그래서 전체적으로 오렌지 계열에서 파생되는 컬러를 사용해 메이크업을 하는 게 좋아요.”

정샘물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나만의 美 찾기06 - 정샘물 아티스트와 기념사진 촬영
깨끗한 피부를 가진 박서윤 과장은 컨실러를 사용하지 않고 피부를 투명하게 보일 수 있게 베이스를 채웠다. 이후 아이라인은 생략하고 눈썹을 눈동자와 비슷한 컬러의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로 결을 살려줬더니 전체적인 톤 보정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여기에 퍼스널 컬러에 맞는 색상으로 자연스럽게 음영을 넣어주면 쉐딩이나 하이라이트 없이도 얼굴이 훨씬 입체적으로 보인다.
대부분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시간이 지나면 유분기가 돌고 화장이 뜨는 경향이 있다. 시간이 지나도 처음 화장했던 그대로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면서 피부의 무너짐을 피하는 법을 알고 싶었던 황지혜 계장은 정샘물 아티스트의 조언을 들으며 메이크업을 받았다.

정샘물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나만의 美 찾기07 - 그윽한 눈매를 만드는 화장법이 돋보이는 황지혜 계장
정샘물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나만의 美 찾기08 - 자연스러운 발색력을 가진 립틴트로 마무리하는 박서윤 과장
“잡티를 커버하려고 처음부터 두껍게 메이크업을 하는 것은 좋지 않아요. 본인의 피부색을 최대한 살리면서 가볍게 쿠션 팩트를 바르고 얼굴 중심 부위에 돋보이는 잡티만 컨실러를 사용해잡아줄 거예요.”
최대한 얼굴색을 살린 피부 표현으로 베이스를 한 그녀에게도 정샘물 아티스트의 퍼스널 컬러 진단이 이어졌다. 레드브라운과 오렌지브라운 중간 정도 톤을 가지고 있는 황지혜 계장의 눈동자는 계절에 따라 미세하게 색이 변한다.

정샘물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나만의 美 찾기09 - 정샘물 플롭스에 마련된 화장품 테스터10 - 아이라이너 대신 브러시로 자연스러운 눈화장하기11 - 과즙 터지는 두 여자의 매력 뽐내기
“지혜 씨는 여름철이면 눈동자가 밝게 변해서 시즌을 나눠가면서 메이크업 색상을 선택해도 좋아요. SS시즌에는 오렌지 계열로 메이크업을 하고, FW시즌에는 빨간색이 조금 더 가미된 것을 써도 괜찮으실 거예요. 올해 메이크업 색상이 리빙코랄이라 코랄과 오렌지 계열을 섞어서 쓰는 메이크업을 했어요.”
이목구비가 뚜렷한 황지혜 계장은 큰 눈을 장점으로 활용해 이국적인 눈 표현에 포인트를 맞추었고, 박서윤 과장과 마찬가지로 아이라인 브러시를 사용해 자연스러운 발색과 그라데이션을 표현해 주었다.

정샘물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나만의 美 찾기12 - 프로페셔널한 모습으로 국제적으로도 사랑받는 정샘물 아티스트
정샘물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나만의 美 찾기13 - 황지혜 계장의 메이크업 과정을 지켜보는 박서윤 과장
여자의 변신은 무죄라고 하지 않았던가. 자신의 퍼스널 컬러만 찾아도 기본기는 갖춘 셈이다. 어딘가 도드라져 보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메이크업을 하고 싶다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톤을 바탕으로 시작하면 된다. 또 퍼스널 컬러에 따른 머리 스타일과 옷 색상을 맞추면 실패할 확률이 낮아진다. 지금 스타일에서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면 나만의 컬러를 찾아 올해의 트렌드 컬러와 믹스매치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Words 김효정 Photographs 유승현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