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이슈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등장! 여섯 자리 비밀번호로 안 되는 게 없는모바일뱅크
모바일뱅크

손쉬운 은행 업무, ‘i-ONE 뱅크’ 출시
고객들은 ‘은행 업무는 즐거운 일이라기보다 번거롭고 귀찮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한 번쯤은 공인인증서 기간이 만료되거나, 본인인증을 위해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를 전송받아야 하거나, 보안카드를 잃어버려서 당황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IBK기업은행은 고객들이 겪었던 불편함과 서비스 발전을 위한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디지털 시대에 맞춘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i-ONE뱅크’를 새롭게 출시했다.

새로운 i-ONE뱅크에서 눈에 띄게 달라진 점은 오프라인 영업점이 제공하는 모든 은행 업무를 6자리 비밀번호만으로 모바일에서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고객들이 모바일뱅크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송금과 예금·적금 관련 업무는 물론 펀드·보험·카드 업무까지 모두 가능하다.

고객의 관점에서 바라보다
이번 i-ONE뱅크 광고에도 고객들이 느꼈던 불편함을 담고자 했다. IBK기업은행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배우 이 정재와 익살스러운 캐릭터의 개그맨 조세호가 불편함을 호소하는 고객 역할을, 신 스틸러 배우 김원해가 고객의 보좌관 역할을 맡아 출연한다. 은행 고객인 조세호가 등장하여 사람으로 표현된 공인인증서, 보안 카드, 휴대폰 인증, 신규 비밀번호를 만난다. 그들과 인사를 하며 평소 불편했던 경험이 떠올라 불편한 표정을 드러낸다.

그러다 Mr. i-ONE뱅크 이정재를 만나 그 누구보다 반가운 표정을 지으며 인사를 나눈다. 반가운 인사로 표현된 장면은 6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할 만큼 짧은 시간이지만 그동안 조세호의 은행 업무는 다 해결된다. 이에 조세호의 보좌관인 김원해는 공인인증서, 보안 카드 등 은행 업무의 복잡한 절차를 담당했던 이들에게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라는 말을 남긴다. 이는 6자리 비밀번호만 있으면 더 간편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게 된 고객들에게 전하는 말이자, 그동안의 복잡했던 절차에 i-ONE 뱅크가 전하는 작별 인사이기도 하다.

이번 i-ONE뱅크 광고는 아이돌 모델로 관심을 끌거나, 앱 기능을 설명하는 기존의 모바일뱅크 광고의 관행을 따르지 않고, 고객의 관점에서 은행 업무를 바라본 IBK기업은 행만의 차별화된 시선이 담겨 있다.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IBK기업은행의 진화된 모바일뱅크인 i-ONE뱅크! 그 새로운 모습을 기대해주기 바란다.

모바일뱅크
모바일뱅크

댓글 보기
이유진
2019.06.17
기사 잘 읽었습니다^^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