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통신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IBK 통신
IBK 통신01모바일뱅킹 전용 ‘이지캐시백 체크카드’ 출시
- 카드 이용률이 높은 점심·저녁 시간에 국내 전 가맹점 0.6% 캐시백
IBK기업은행은 새 단장한 ‘i-ONE뱅크’ 출시를 기념해 모바일뱅킹 전용 상품인 ‘이지캐시백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지캐시백 체크카드는’ 캐시백에 특화된 카드 상품이다. 국내와 해외 전 가맹점 사용금액의 0.2%를 돌려주는 ‘기본캐시백’ 혜택을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제공한다. 카드 이용률이 높은 시간대인 점심(낮 12~2시)과 저녁(오후 6~8시)에는 국내 전 가맹점에서 ‘기본캐시백’의 3배인 0.6%를 돌려주는 ‘타임캐시백’을 한도제한 없이 제공해준다. 또 전자금융이체 수수료·기업은행 ATM이체수수료 면제, 타행 ATM출금수수료 월 10회 면제, 은행에서 환전 시 70%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금융우대 서비스’도 제공한다. ‘타임캐시백’과 ‘금융우대 서비스’는 전월 이용금액이 30만 원 이상일 경우 받을 수 있다. 상품출시를 기념해 8월말까지 마스터 브랜드로 ‘이지캐시백 체크카드’를 발급받고 1만 원 이상 사용하면 ‘스타벅스 음료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IBK 통신02중기 근로자 가족에 치료비 8억원 전달
- I BK행복나눔재단 통해 14년간 치료비 총 106억원 지원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161명에게 치료비 8억 원을 전달했다. 당행은 중기 근로자와 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2006년부터 치료비를 후원해왔다. 지금까지 희귀·난치성 질환자와 중증질환자 2,300여 명에게 치료비 106억 원을 후원했다. 이날 을지로 본점에서 김도진 은행장, 홍보모델 배우 이정재, 근로자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치료비 전달식을 가졌다. 당행은 2006년 IBK행복나눔재단을 설립해 중기 근로자와 가족을 지원하고 있다. 치료비뿐만 아니라 중기 근로자 자녀 7,500여 명에게 장학금 123억 원을 후원하는 등 지금까지 총 415억 원을 재단에 출연했다.

03올 9월까지 ‘「여행의 참견」 환전·송금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7월 1일부터 9월말까지 「여행의 참견」 환전·송금 이벤트를 실시한다. i-ONE뱅크를 통해 환전시 주요통화(USD·JPY·EUR) 미화환산 3,000불까지 최대 90%, 위안화(CNY) 최대 50% 까지 우대환율이 적용된다. IBK티몬지점을 통해 환전시 티몬 적립금 10%를 제공받아 100% 환율 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300달러 이상 환전 또는 1,000달러 이상 송금하는 모든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이슨 청소기 등 경품을 제공하고, 300달러 이상 환전 및 10,000달러 이상 유학생 송금을 한 경우 추첨을 통해 항공·여행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기업은행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에서 「여행의 참견」 게시글을 리포스트하고, ‘#여행의 참견’ 해시태그를 한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준다. 신라인터넷면세점 및 SM면세점 적립금 등 제휴혜택과 더불어 비대면 채널을 통해 원화에서 외화로 해외 송금하는 경우 송금 수수료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04챗봇 서비스 ‘i-ONE봇’ 전면 개편
- 채팅창에서 금융거래, 메뉴찾기 등 업무 즉시 처리…AI금융비서로 거듭나
IBK기업은행은 인공지능 기반(AI) 챗봇 서비스 ‘i-ONE봇’을 전면 개편하고 새롭게 출시했다. 새로워진 ‘i-ONE봇’은 은행 업무를 위한 상담은 물론 채팅창 안에서 예금해지, 자동이체 등록, 카드 이용한도 조회, 카드 재발급, 대출이자 납입, 환율조회 등 주요 금융거래를 즉시 처리할 수 있다. 또 음성인식 기능을 더해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이 질문한 내용과 연관된 키워드를 추천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원하는 메뉴로 바로 이동시켜주는 금융 도우미 역할도 수행한다. 금융거래 도중 오류가 발생하면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제시해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24시간 365일 상담이 가능하다는 것도 특징이다.

IBK 통신05‘IBK 스마트 여신약정 서비스’ 시행
IBK기업은행은 개인사업자가 대출을 연장할 때 모바일·인터넷뱅킹으로 기간연장 약정서를 작성할 수 있는 ‘IBK 스마트 여신약정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 서비스와 지난 3월 시작한 ‘IBK 퀵(QUICK)서류제출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면 은행방문 없이 대출 연장이 가능하다. 은행 영업일은 물론 주말과 휴일에도 약정서작성이 가능해 사업현장을 떠나기 어려운 중소기업 대표자들의 불편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IBK 퀵(QUICK) 서류제출 서비스’는 재무제표, 납세증명원 등 기업대출을 처음 받거나 기존 대출을 연장할 때 필요한 서류를 은행과 관공서 방문 없이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06중기 경영승계 지원 ‘Exit 2호 펀드’ 1,230억 원 조성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효과적 경영승계를 지원하기 위해 1,230억원 규모의 ‘엑시트 2호 사모펀드’를 결성했다. 엑시트 사모펀드는 가업승계가 어려워 사장될 위기에 처한 중소기업에 투자해 기업의 영속성이 유지되도록 경영권 승계와 사업정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당행은 2017년 8월 ‘신성금고’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8개 기업에게 총 804억 원 규모의 엑시트 사모펀드 투자를 진행했다. 그중 2건은 조기에 회수했으며, 평균 내부수익률(IRR)은 24%다.

IBK 통신07IBK제로페이 고객 대상 ‘무더위 ZERO’ 이벤트
IBK기업은행은 제로페이 이용자 대상으로 7월 31일까지 ‘무더위 ZERO’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內 IBK제로페이 결제 고객 대상으로 8월에 추첨하여 233명에게 LG 코드제로 무선청소기(1명),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2명), 파리바게뜨 모바일 상품권(30명), GS25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20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IBK제로페이를 쓸 수 있는 가맹점은 전국 편의점, SPC계열 등 제로페이 QR코드가 있는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좀 더 많은 제로페이 가맹점을 찾고 싶으면 제로페이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