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창공 (1/2)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근사한 내 피부를 위한 맛있는 선택
맛있는 선택
이너뷰티(Inner Beauty)란 단순히피부에 발라 겉표면만을 일시적으로 좋게 하는 것이 아니라 피부에 좋은 성분을 직접 섭취하여 피부 건강을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달팽이 점액질에서 추출한 ‘뮤신’은 보습과 피부탄력에 효과적이라 최고의 성분으로 꼽힌다. 뮤신으로 이너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에이지앳랩스를 주목해보자.


피부재생 효과가 탁월한 뮤신으로 뛰어든 이너뷰티 시장
‘나이’, ‘수명’이라는 뜻의 에이지(age)와 ‘연구하다’라는 뜻의 랩스(Labs) 사이에 존재하는, 골뱅이 형태의 ‘앳(@)’에 에이지앳랩스의 핵심이 숨어 있다. 달팽이 점액질에서 추출해낸 ‘뮤신’이 바로 그것.

뮤신은 분자구조가 매우 독특하고 피부, 관절, 항염 효과가 탁월해 식품, 의학 등의 다방면에서 잠재력이 높은 물질로 연구되고 있다. 희소성 또한 높아 한때는 금값보다 비싼 원료이기도 했다. 피부탄력에 좋은 콜라겐이 일종의 섬유라면 뮤신은 섬유 사이사이를 젤 형태로 채우고 있는 피부 자체를 구성하는 성분이다.

뮤신의 가장 큰 특징은 자체적으로 세포 시그널링(signaling)을 한다는 것. 시그널링이란 몸 속 세포들이 서로 신호를 주고받으면서 활성화할 수 있는 화학작용을 뜻한다. 이를 통해 몸속의 저하된 기능이 정상화되면서 탄력이 살아나고 피부가 근본적으로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정석 대표가 뮤신에 관심을 갖게 된 건 그의 아버지 덕분이었다. 정밀기계 설계를 했던 아버지는 7년 간의 연구 끝에 스마트 방목형 농장을 개발했다. 온도, 습도, 산도 센서를 활용해 악취와 폐기물이 없는 친환경 달팽이 농장이다.

“아버지가 달팽이 진액을 보내주셔서 먹기 시작했는데 피로감이 싹 사라졌습니다. 또 직장 동료들로부터 피부가 좋아졌다는 말을 많이 들었고요. 좋은 건 함께 나누자며 직장 동료들도 달팽이 진액을 주문해 먹기 시작했어요. 대체 어떤 성분이 들어 있어 이리 좋은 걸까 궁금하더군요. 여러 논문과 자료를 찾아보고 그 비결이 뮤신이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뮤신은 분자 형태가 복잡해 분말 형태로 가공하기가 힘들다. 자연에서 추출해 효율적으로 정제해야 하는데 그에 적합한 원료를 대량으로 확보하고 생산하기 어려운 구조다. 뮤신의 효과가 널리 알려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쉽게 상용화가 어려웠던 이유이기도 하다.

아버지의 농장으로부터 양질의 재료를 공급받을 수 있게 된 이정석 대표는 지난해 8월, 스타트업 에이지앳랩스를 창업했다. 뮤신 추출과 가공법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투자 유치도 받았다. 그리고 첫 제품으로 뮤신이 1,000mg 함유된 자두맛의 곤약젤리 ‘뮤신 NAG’을 선보였다. 뮤신NAG는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와디즈’에서 론칭된 지 15분 만에 판매 100%를 달성하는 기록적인 성과를 거두며 화제가 되었고, 올 3월부터 카카오메이커스에 입점해 하루 평균 200~300만 원의 매출을 올리며 꾸준한 판매실적을 얻고 있다.

“뮤신은 먹으면 소장에서 70% 이상이 흡수되기 때문에 바를 때보다 섭취할 때 흡수율이 7배 이상 높습니다. 뮤신NAG 한 팩을 먹을 때와 달팽이 크림 한 통을 모두 바를 때 체내에 흡수되는 뮤신의 양은 동일합니다. 아울러 피부에 바르는 화장품 1종도 출시했습니다.

뮤신NAG의 이너뷰티로 95%의 관리한다면 피부장벽을 보호할 수 있는 나머지 5%에 대한 보완 개념으로 개발한 제품입니다. 함께 사용한다면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IBK창공(創工)과 더불어 더 큰 성장을 꿈꾸며!
에이지앳랩스는 아이디어를 현실화하여 창업에 이르기까지 숱한 어려움에 부딪혔지만 이정석 대표는 팀원 및 외부전문가들과의 협력으로 문제를 하나하나 해결해 나갈 수 있었다. IBK창공(創工)도 그 중 하나. 이정석 대표는 IBK창공(創工) 엑셀러레이터사인 ㈜씨엔티테크로부터 IBK창공(創工) 참여를 권유받았다.

“제대로 된 기업을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사람이 중요하다는 생각이듭니다.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 무엇이 부족한지를 깨닫고 채워갈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IBK창공(創工)에서 만난 분들과의 인연이 소중합니다. 특히 은행에서 바라보는 기업 가치평가에 관한 조언은 사업장을 운영하는 데 있어 더 깊은 고민을 하게끔 만들었습니다. 또 특허나 채용 등에 대한 지원도 큰 도움이 됐습니다.”

이정석 대표는 올해 안으로 뮤신을 원료로 한 이너뷰티 신제품 2종을 더 출시하기 위해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뮤신을 알릴 수 있도록 홈쇼핑 등 유통채널을 다각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중국, 일본, 동남아 지역으로의 수출도 준비 중이다. 덕분에 그의 하루는 눈 코 뜰 새 없이 바쁘다. 뮤신의 효능, 양질의 원료, 원천 기술력의 삼위일체가 만들어낼 에이지앳랩스의 성장은 이제부터 진짜 시작이다.



Words 한율 Illustrator 김연이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