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통신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IBK 통신
IBK 통신

01 IBK기업은행 X LG 페이, ‘IBK LG 페이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 ‘LG 페이’와 제휴를 맺고 ATM에서 입출금·이체 거래를 할 수 있는 ‘IBK LG 페이’, LG 페이 앱 안에서 금융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IBK온라인지점’을 오픈했다. ‘IBK LG 페이’는 LG 페이 앱에 기업은행 입출금 계좌를 등록하면 기업은행 ATM뿐만 아니라 ‘모바일 현금카드’ 서비스가 가능한 전 은행의 ATM에서 입출금·이체 거래를 할 수 있다. 입출금·이체 한도는 각각 1일 50만 원이다. LG 페이 앱 안에 생긴 ‘IBK온라인지점’에서는 기업은행의 적금, 카드, 대출 등의 금융상품 가입과 외화 환전을 할 수 있다. 당행은 LG 페이 전용 상품인 ‘IBK LG페이통장(적립식중금채)’도 출시했다. 1년 만기 자유적립식으로, 최고 연 2.3%(10일 기준)의 금리를 제공한다.


IBK 통신

02 ‘IBK 소셜벤처 성장지원 사업’ 지원 기업 선정
IIBK기업은행은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IBK 소셜벤처 성장지원 사업’ 지원기업 9개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가졌다. ‘IBK 소셜벤처 성장지원 사업’은 혁신적 아이디어를 사업화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와 예비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6년부터 33개 기업에게 총 5억 2천만 원의 사업개발비를 지원했다. 당행은 선정된 9개 기업에 사업개발비 1억 5천만 원과 창업·재무컨설팅도 제공한다. 대상은 어뮤즈트래블, 에코펄프, 최우수상은 딜리버리랩, 88후드, 우수상은 비욘드넥스트, 학생독립만세, 파란공장, 디스에이블드, 군산밤협동조합이 수상했다.


03국내 최초 원화 조건부
IBK기업은행은 6천5백억 원 규모의 원화 조건부 후순위 지속가능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 국내에서 지속가능채권 형태로 원화 조건부 후순위 채권을 발행한 것은 기업은행이 처음이다. 발행금리 1.7%(국고채 10년+35bp), 만기는 조기 상환 권리(콜옵션)가 없는 10년이다. 올해 국내 은행이 발행한 원화 조건부 후순위 채권 중 금액은 가장 크고, 금리는 가장 낮다. 이번 후순위채권 발행으로 기업은행의 BIS 총자본 비율은 약 0.37%p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IBK 통신

04‘IBK 1st Lab(퍼스트 랩)’출범
IBK기업은행은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오픈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인 ‘IBK 1st Lab(퍼스트랩)’ 출범식을 열었다. ‘IBK 1st Lab(퍼스트 랩)’은 혁신 금융 서비스 개발을 위해 핀테크 기업의 혁신기술과아이디어를 은행의 상품·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혁신 등에 융합할 수 있는지 테스트하고, 성공하면 본격적으로 사업화를 추진하는 IBK形 혁신테스트베드다. 기업은행은 IBK파이낸스타워의 유휴 공간을 활용해 참여기업에게 사무공간과 클라우드 기반의 테스트 환경을 제공한다. 또 ‘IBK 핀테크 드림랩’ 기업으로 선정해 컨설팅, 멘토링, 해외진출 지원, 금융 지원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IBK 통신


05
IBK기업은행은 국내 6대 저비용항공사 (LCC)의 통합 포인트(마일리지)인 ‘유니마일’을 적립할 수 있는 신용카드 ‘원에어(유니마일)’을 출시했다. 원에어(유니마일) 카드는 ▲유니마일 적립 ▲국내외 공항라운지 무료 ▲인천공항 무료 다이닝 서비스 ▲수하물 우대 서비스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유니마일은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 1,500원당 10마일씩 무제한 적립되고, 통신요금 자동이체·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1,500원당 20마일, 저비용 항공사 6개사에서 항공권을 구매하면 1,500원당 30마일 씩 적립된다. 유니마일을 사용할 수 있는 저비용항공사는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에어부산이다. 모든 혜택은 전월(前月) 이용 금액이 30만 원 이상이면 받을 수 있다.


06‘IBK창공(創工) 구로 2기’ 데모데이 개최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의 ‘구로 2기’ 기업들이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2019 IBK창공 데모데이’를 가졌다. 이번 데모데이는 올해 5월부터 5개월 동안 진행된 ‘IBK창공(創工) 구로 2기’ 액셀러레이팅의 최종 마무리 행사다. 창공 기업들의 투자 유치를 위한 IR피칭, 홍보, 네트워킹 등이 이뤄졌다. 행사에는 벤처 캐피탈리스트(VC), 엑셀러레이터(AC)를 비롯해 기관투자자, 예비창업가, 스타트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IBK창공(創工)은 창업기업에 투·융자, 컨설팅, 사무공간 등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창업 육성 플랫폼으로, 마포와 구로, 부산 세 곳에서 운영 중이다. 한편 기업은행은 다음 달부터 육성기업 선발 방식을 마포, 구로, 부산 세 곳에서 각각 선발하던 방식을 모집공고부터 선발까지 세 곳이 함께 진행하는 방식으로 변경한다.


07‘혁신성장 사모펀드’ 1,265억 원 조성
IBK기업은행은 미래성장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1,265억 원 규모의 ‘IBK-스톤브릿지 혁신성장 사모펀드(PEF)’를 조성했다. 기업은행과 스톤브릿지벤처스가 공동 운용하고, 한국모태펀드, 증권사, 캐피털사 등 다수의 기관 투자자가 출자했다. 투자 대상은 4차 산업 관련 정부 선정 3대 전략투자산업과 8대 선도산업 등 신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이다. 이들 기업의 시설 확충, 해외 진출 등을 위해 투자할 계획이다


IBK 통신

08‘중소기업 근로자와 함께하는 IBK참좋은 콘서트’ 개최
IBK기업은행이 10월 12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중소기업 근로자와 함께하는 IBK 참좋은 콘서트’를 개최한다. IBK참좋은콘서트에는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안산·인천 지역의 거래 중소기업 근로자들과 사회취약계층을 초청할 계획이다. 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 또는 ‘i-ONE(아이원) 뱅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