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통신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IBK 통신
IBK 통신

01‘IBK창공(創工)’ 2020년 상반기 혁신 창업기업 모집
IBK기업은행이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의 2020년 상반기 혁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으로 1차 서면평가, 2차 대면 평가를 통해 마포·구로·부산 3개 센터에서 각 20여 개씩, 총 60여 개 기업을 최종 선발한다. 육성 기간은 내년 1월부터5월까지 5개월이다. 당행은 선발기업에게 공유 오피스 형태의 사무공간, 1대 1 멘토링,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판로개척 등을 지원하고, 우수기업을 선발해 최대 5억 원의 직접투자와 후속 투자도 진행할 계획이다.

당행은 육성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마포 센터’는 N15파트너스(대표 양동민·허제·류선종), ‘구로 센터’는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부산 센터’는 선보엔젤파트너스(대표 최영찬·오종훈)와 협업한다. 모집 기간은 11월 14일까지이며, 12월 중순 최종 선발기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IBK창공 홈페이지(www.ibkchanggo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IBK 통신

02 “언젠가 만나게 될 거예요” 새 TV 광고 론칭
IBK기업은행이 ‘기업은행의 기업은 당신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올 해 두 번째 광고를 선보인다. 당행은 2019년 하반기 신규 광고 ‘동반자금융-BOX’ 편을 선보였다. 기업은행이 준비한 광고는 총 두 편, 중소기업의 ‘CEO’와 ‘직원’이 각각 주인공이다. 이번 광고에서 모델 이정재는 사장과 직원이 기업경영과 업무에서 여러 난관에 부딪힐 때마다 키다리 아저씨처럼 남몰래 돕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들이 겪는 어려움은 취업(일자리 매칭), 해외시장 진출, 저리의 정책자금 지원, 새로운 공장부지 조사, 제조업체 매칭 등이다. 기업은행이 지난 8월 선보인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BOX(박스)’를 통해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들이다.



036억 달러 규모 글로벌 채권 발행 성공
IBK기업은행은 총 6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 이번에 발행한 채권은 만기 3년의 ‘3개월 리보(Libor)금리+0.45%포인트(p)’ 변동금리 채권과 만기 5년의 2.171%(미국채금리+0.6%포인트(p)) 고정금리 채권 두 종류다.

04태풍 미탁 피해 주민 긴급 지원
IBK기업은행은 태풍 ‘미탁’ 이재민에게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전국재해구조협회를 통해 태풍 피해지역에 5천 만원 상당의 이재민용 구호키트를 전달한 것이다. 당행은 지난 7월 태풍·지진 등 재난재해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이재민을 돕기 위해 전국재해구협회를 통해 1억 원 상당의 이재민 구호키트를 사전 제작했다. 또 태풍으로 인한 직·간접적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원활한 경영활동 지원을 위해 상환기일이 돌아오는 기존 대출의 만기를 원금 상환 없이 연장하고, 분할상환대출의 할부금은 다음 납기일까지 상환을 유예해 주기로 했다.



IBK 통신

05‘IBK창공(創工) 구로 2기’ 데모데이 개최
IBK기업은행은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2019 IBK창공(創工) 구로 2기 데모 데이’를 가졌다. 이번 데모데이는 올해 5월부터 5개월 동안 진행된 ‘IBK창공(創工) 구로 2기’ 액셀러레이팅의 최종 마무리 행사다. 총 14개 기업과 벤처캐피털리스트(VC), 액셀러레이터(AC)를 비롯해 기관투자자, 예비창업가, 스타트업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해 투자유치를 위한IR피칭과 홍보, 부스 참관,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다. 당행은 IBK창공(創工) 구로 2기 기업들에 총 72억 원의 금융지원과 405건의 법률·지식재산권(IP)·비즈니스모델(BM)·기업설명회(IR) 등 1대 1 전문가 멘토링, 벤처캐피탈리스트(VC)를 대상으로 한 모의IR 36건 등을 지원했다.


IBK 통신

06IBK기업은행-SK텔레콤, 혁신금융서비스 제공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SK텔레콤과 ‘5G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 혁신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업은행은 5G기반 유동인구, 통신료 납부내역 등 SK텔레콤이 제공한 비금융 데이터와 은행 데이터를 연계 분석해 중소기업 특화 금융서비스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영업채널 확대 방안 연구도 함께 진행한다. SK텔레콤은 내비게이션 서비스 티맵(T map)에서 당행 영업점 실시간 혼잡정보를 제공하고, 당행은 AR/VR 기반 체험형 가상영업점 개발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추진한다.


IBK 통신

07IBK기업은행-평택시, ‘동반성장 협력사업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평택시(시장 정장선)와 ‘일본 수출규제 피해기업 공동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평택시는 당행에 50억 원을 무이자로 예탁하고, 당행은 이를 재원으로 저리의 ‘동반성장 협력 대출’을 지원한다. 대출대상은 일본 수출규제로 어려움을 겪는 평택시 소재 중소기업으로, 한 기업 당 최대 대출한도는 5억 원이다.



IBK 통신

08베트남 교육환경 개선 글로벌 봉사활동
IBK기업은행은 을지로 본점에서 ‘제16기 글로벌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베트남 호아빈에서 교육환경 개선 활동을 펼친다. 당행은 발대식에서 후원금 3억 3천만 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당행은 2011년부터 총 15회에 걸쳐 베트남, 미얀마, 캄보디아, 인도네시아에 총 1천여 명의 임직원을 파견해 학교시설 개·보수, 집짓기 등의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왔다.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