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통신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IBK 통신
IBK 통신

01 은행권 최초 지정대리인 사업 대고객 금융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 금융위원회 지정대리인 사업을 통한 대고객 금융 서비스를 은행권 최초로 출시했다. 당행은 이날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IBK 1st Lab(퍼스트 랩)’ 참여 기업이자 금융위 지정대리인인 팝펀딩(대표이사 신현욱), 피노텍(대표이사 김우섭)과 각각 위수탁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 출시 행사와 간담회를 가졌다. ‘지정 대리인 제도’는 금융회사가 핀테크 기업에게 예금, 대출 심사 등 금융회사의 고유 업무를 위탁해 핀테크 기업이 혁신적 금융서비스를 출시하고 최대 2년 동안 시범 운영하는 제도다. 팝펀딩과 피노텍은 올해 초 금융위로부터 2차 지정대리인으로 지정됐고, 기업은행과 함께 혁신 금융서비스를 준비해왔다.


IBK 통신

02 ‘IBK창공(創工) 마포 3기’ 데모데이 개최
- 13개 창공 기업·VC·AC·예비창업가 등 400여 명 참석

IBK기업은행은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2019 IBK창공(創工) 마포 3기 데모데이’를 가졌다. 이번 데모데이는 지난 7월부터 5개월 동안 진행된 ‘IBK창공(創工) 마포 3기’ 액셀러레이팅의 최종 마무리 행사다. 총 13개 기업과 벤처캐피털리스트(VC), 액셀러레이터(AC)를 비롯해 기관투자자, 예비창업가, 스타트업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해 투자유치를 위한 IR피칭과 홍보, 부스 참관,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다. 당행은 IBK창공(創工) 마포 3기 기업들에게 총 41억 원의 금융지원과 235건의 법률·지식재산권(IP)·비즈니스모델(BM) 등 1대1전문가 멘토링, 벤처캐피털리스트(VC)를 대상으로 한 IR 71건, 22건의 특허출원·등 록 등을 지원했다.




03IBK기업은행-한국무역협회, 수출 중소기업 유럽 해외 판로 개척 지원
IBK기업은행이 ‘IBK TradeClub’ 신규 서비스로 한국무역협회, 해외 제휴은행과 연계해 우량 해외기업을 한국으로 초청하는 행사를 가졌다. 당행은 ‘IBK TradeClub’ 제휴 은행인 산탄데르 폴란드은행의 거래 섬유기업을 초청해 한국 수출기업과 일대일로 만나는 매칭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또 한국 공장 방문, 제품 설명회 등을 통해 국내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했다. ‘IBKTradeClub’은 핀테크 기술을 활용해 수출입 중소기업과 해외 거래기업을 연결하기 위해 2017년 개발된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수출입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04IBK카드, ‘따뜻한 연말맞이 해외이용 10% 캐시백’ 이벤트
IBK기업은행은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해 따뜻한 연말맞이 해외이용 10%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IBK유니온페이 신용카드 고객이다. 기간 중 응모 고객이 대상 카드로 온·오프라인을 포함해 해외에서 누적 10만 원 이상 결제 시 1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 현금서비스, ATM 이용금액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비씨카드 홈페이지 이벤트 코너에서 응모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은 12월 31일까지다. 캐시백은 이벤트 종료 후 익익월 결제일에 반영되고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 될 수 있다.


05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BOX’에 신규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BOX(박스)’에 5가지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했다. 이를 계기로 BOX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17개가 되었다. BOX는 ‘기업 경영지원 전문가(Business Operation eXpert)’라는 의미로, 생산·자금·인력·재무·마케팅 등 중소기업의 경영활동 전반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새로운 서비스는 △정부 고용지원금 신청 지원 ‘인싸이트’ △전자어음 할인 △방송 광고비 지원 △경리업무 지원 ‘경리나라’△쇼핑몰 통합관리 지원 ‘셀러허브’ 등이다. ‘인싸이트’는 정부에서 지원 받을 수 있는 고용지원금을 쉽게 확인하고, 공인인증서를 처음 한 번만 등록하면 매분기 지원금 신청서를 자동으로 작성하는 등 고용지원금 수령을 위한 편의성을 높였다. ‘전자어음 할인’에서는 보유 전자어음 조회부터 할인까지 가능하고, ‘방송광고’ 서비스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연계해 중소기업의 TV·라디오 광고비용을 70%까지 지원한다.


06대한바이애슬론연맹에 후원금 1억 원 전달
- 2022년 베이징동계올림픽 바이애슬론 국가대표팀 지원

IBK기업은행은 2022년 베이징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바이애슬론 국가대표팀을 지원하기 위해 사단법인 대한바이애슬론연맹(회장 김종민)에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했다. 바이애슬론은 크로스컨트리 스키와 사격이 결합된 설상 종목으로 국내와 다르게 유럽 등 해외에서는 손에 꼽히는 인기 스포츠다. 당행은 하키, 카누, 여자축구 등 비인기 종목의 저변 확대를 위해 후원금을 지원한 바 있다.



IBK 통신

07IBK기업은행-미얀마 중소기업개발운영위원회 중소기업 지원정책 협력 및 상호 진출 활성화 지원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부산 롯데호텔에서 미얀마 중소기업개발운영위원회(Myanmar MSME Development Working Committee)와 ‘한-미얀마 중소기업 지원정책 협력 및 상호 진출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중소기업 지원 정책 협력 및 유관 정보·인력 교류 △양국 중소기업 상호진출 활성화 지원 △미얀마 중소기업 정책 및 금융전문가 양성 △미얀마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정책금융상품 공동 개발 및 노하우 공유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미얀마 중소기업 개발운영위원회’는 미얀마의 중소기업 발전 정책을 수립·추진하는 정부 기구다.


IBK 통신

08안동시에 ‘IBK 작은도서관’개관 후원
IBK기업은행은 경상북도 안동시에 ‘IBK와 함께하는 책 읽는 기쁨 작은도서관’ 건립을 후원하고 개관식을 가졌다. 이번에 개관한 ‘IBK 작은도서관’은 안동시 평생학습관 1층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새롭게 마련됐다. ‘IBK와 함께하는 책 읽는 기쁨 작은 도서관’ 사업은 지방중소도시의 지역균형 발전과 정보화 격차해소 등을 위해 시작한 사업이다. 현재 전라북도 군산시 흥남도서관에도 리모델링 사업을 지원 중에 있다.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지난호 보기

X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