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의 진실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남자친구 언어 듣기 평가추우면 뛰라고?
추우면 뛰라고?
네 살 연하의 남자친구와 달콤하게 연애 중인 한 대리. 주말이면 늘 여자친구를 위한 맞춤형 데이트에 카톡 프사만 봐도 여자친구 사랑이 넘쳐난다. 누구나 부러워하는 사랑꾼 남자친구지만 그럼에도 대화 중간간히 들어오는 고구마는 그가 어쩔 수 없는 남자이기 때문일까? 남자의 언어는 정말로 직관적일 뿐일까?


1. 그쪽도 사정이 있겠지번역 결과 : I’m Solomon, “괜히 열 내지 말고 네 일이나 해”
무개념 직장 동료 때문에 오늘도 화가 난 한 대리. “일을 못 하면 책임감이라도 있든가~ 그러니까 다들 싫어하지!” 공감과 위로를 바라며 쇼미더머니 수준으로 한탄했건만 연하 남자친구는 “그 동료도 나름 사정이 있나 보지, 불쌍한 사람이라고 생각해”라며 오히려 편을 드는 게 아닌가? 서운하겠지만 그는 당신이 스트레스를 받느니 가뿐히 무시하고 더 가치 있는 일을 하길 바란다.


2. 네가 골라번역 결과 : 사정권 이탈, “나는 아무 생각이 없어, 내 영역 밖이거든”
1주년 기념 여행지는 어디로 고르면 좋을까 고민 중인 한 대리. “자기는 제주가 좋아, 부산이 좋아?” 묻자 연하 남자친구는 “자기 맘대로 골라”라며 가장 치사하고 무책임한 대답을 한다. 울컥하겠지만 지금 남자친구의 결정 회로는 정지돼 있다. 남자들의 결정 회로가 작동하는 영역은 오직 자동차, IT기기, 주식, 게임뿐이니… 차라리 군말 없이 따라주는 게 나을 수도 있다.


3. 그래, 쉬어~번역 결과: 엔드게임, “이제 자유다!!!!!!!!!!!!!!”
감기에 걸려 컨디션이 좋지 않은 한 대리. 오늘은 꽁냥꽁냥 대화를 오래 하지 못하고 빨리 자야 할 것 같다. 굿나인 인사에 왠지 서운해 보이는 듯한 남자친구의 ‘그래, 쉬어’ 나 이대로 잠들어도 되는 걸까?물론! 그대로 잠들어라. 남자에게 저 한마디는 오늘의 대화에서 정당하게 off하는 버튼과 같다. 이제 그는 영화나 게임과 함께 솔로 플레이를 즐길 준비 중일 텐데, 당신이 다시 톡을 보내면 10중 8은 김샐 것이다. 그리고 이렇게 묻겠지. “안 자?”

추우면 뛰라고?


4. 예쁘네번역 결과 : True, “예쁘네”
걸그룹 레드벨벳의 멤버 아이린을 보며 “오, 예쁘네”라고 말하는 남자친구. 순간 한 대리는 “나보다 더 예뻐?”라고 묻고, 연하 남자친구는 “자기가 더 예뻐~”라고 답한다. 아이린보다 더 예쁘다니~ 기분이 좋아야 하는데, 왠지 소울리스 멘트 같아 기분이 더 나빠지려고 한다. 하지만 걱정 마시라. 남자들의 멘트 중 진심 순도 100%를 자랑하는 말 중 하나가 ‘예쁘다’니까.

추우면 뛰라고?


5. 나 화 안 났어번역 결과 : True, “지금은 화 안 났지만 계속 그러면 화낸다”
오랜만에 연락된 남사친. 반가운 마음에 연락을 몇 번 주고받았는데 이를 안 남자친구가 화가 난 듯하다. 하지만 계속 화나지 않았다고 말하는 남자친구. 일부러 그러나? 시간이 지나니 이제 오히려 한 대리가 더 화난다. 차라리 시원하게 화를 내든가! 자, 진정하고… 그가 화를 내지 않는 건 정말로 화가 안 났기 때문이다. 하지만 자꾸 화났냐고 화를 돋우면 진짜 화가 날지 모르니 이제 그만~!

추우면 뛰라고?


6. 미안, 톡 지금 봤어번역 결과 : 말할 수 없는 비밀, “보긴 봤는데 그보다 더 중요한 일이 있었어”
톡을 보낸 지 네 시간이 지나서야 사라진 1과 답톡. 이 짧은 문장에는 말하기 어려운 그들만의 사정이 있다. 온라인 게임에서 파티를 이뤄 한창 보스몹을 공략 중인데 여자친구의 톡이 왔다든지, 친구들한테 “내 여자친구는 내가 꽉 잡고 있어서 연락 늦게 해도 돼” 허세 중이었다든지… 객관적으로 납득하기 어렵지만 남자들은 이런 사정으로 (대게 한심한) 곧장 답톡을 보내지 못하기도 한다.


7. 그만하자번역 결과 :True, “오늘은 여기까지. 더 말 안 해”
남사친 사건으로 기어이 다툼을 벌이고 만 한 대리 커플. 결국 남자친구는 한 대리에게 “그만하자”고 말한다. 그녀도 “그래, 그만하자”고 말했지만, ‘진짜 그만하자는 건가?, 헤어지는 건가?’ 오만 가지 생각이 다 든다. 이 말은 남자에게 휴전과 같다. 감정적으로 격해진 싸움은 더 해봐야 의미 없으니 잠시 멈추고 머릿속을 정리하자는 뜻이다. 아마 그가 무책임한 회피형 인간이 아니라면 다음날 분명 먼저 연락할 것이니 마스카라 다 번져서통곡하지 말고 차분히 기다리자

Words. 오미정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