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놀이터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타인의 일상을 엿보는 우리
유튜브 채널 중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브이로그(VLOG). 우리는 보통인의 삶을 궁금해한다. 내 삶과 비슷하게 펼쳐지는 일상을 들여다보고 있으면 평범한 생활에 힐링이되고, 또 내가 해보지 못한 일들을 대신해 주는 그들을 보면서 대리만족을 느끼기도 한다. 같은 것 같지만 다른 타인의 삶 속에서 우리는 어떤 즐거움을 찾을 수 있을까?


YOUTUBE
타인의 일상을 엿보는 우리(좌)ⓒ 총몇명, (중)ⓒ 송대익 songdaeik, (우)ⓒ 양팡 YangPang

B급 정서, 묘한 매력에 중독총몇명

시청자가 구글 폼으로 접수한 사연을 바탕으로 만든 창작 애니메이션으로 2018년 11월 처음 업로드되었다. 민모리와 가족들, 그리고 나천재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을 그린다. 빠르고 긴장감 넘치는 호흡으로 코믹과 공포, SF를 넘나드는 스토리가 인기 비결이다. 모리 엄마인 박진숙의 단골 대사, “아니, 그게 무슨 쌉소리야?”라는 멘트를 듣고 있노라면 뭔가 후련한 기분이 든다.


넘치는 끼 발산!양팡 YangPang

아프리카 TV BJ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양팡. 그녀는 파파라치 댄스 리액션과 벽 타기 리액션이 특기로 다양한 영상을 시도한다. 본인의 가족 여행 영상을 보여주기도 하고, 먹방, 뷰티, 걸 그룹 댄스, 엽기 리액션 등 여러가지 시도를 통한 발랄함과 백치미가 그녀의 매력 포인트. 어디에서든, 또 어떤 상황에서든 자신감 넘치는 모습과 끼로 무장한 그녀를 보며 시청자들은 기분 좋은 활력을 얻어간다.


대익이의 일상이 궁금해?송대익 songdaeik

유튜버 송대익의 일상을 그대로 올린 ‘송대익’. 그는 이미 아프리카TV, 페이스북 등의 SNS 상에서 유명한 인기스타. 송대익은 몰래카메라, 패러디 등의 각종 코믹 영상을 인터넷에 올리며 유튜브 채널을 성장시켰다. 막상 송대익의 영상을 보면, ‘이런 일상적인 콘텐츠가 어떻게 사람들의 인기를 끌지?’라는 생각이 들 수 있다. 하지만 조금만 보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빠져드는 자신을 발견. 이런 뻔하고 소소한 일상이 사람들의 공감을 얻었고, 즐겁고 당당한 모습에 또래들의 부러움을 샀다.


DRAMA
타인의 일상을 엿보는 우리(좌)ⓒ 어서와, (중)ⓒ 부부의 세계, (우)ⓒ 화양연화-삶이 꽃이 되는 순간

고양이가 남자로 변한다면?어서와

고양이가 인간 남자로 변한다!? 같이 사는 고양이가 갑자기 남자로 변한다면 어쩌겠는가? 아침에 눈을 뜨면 고양이가 날 바라보고 있고, 집을 나서는 등 뒤에서도 한참을 바라보고, 문틈으로 옷 갈아입는 모습을 보고, 화장실까지 따라와 속속들이 다 보는. 어느 날, 우리 집 고양이가 갑자기 남자로 변한다. 아무런 조건도 없이 순수하게, 게다가 늘 품에 안기기만 했던 고양이가 긴 팔로 나를 폭 안아준다면? 사람과 인간으로 변한 고양이의 판타지 로맨스를 그렸다.
방영정보 : KBS2(수, 목) 오후 10:00 3월 25일 첫 방송


사랑을 믿나요?부부의 세계

영국 BBC 최고의 화제작 ‘닥터 포스터’를 원작으로 하는 부부의 세계는 사랑이라고 믿었던 부부의 연이 배신으로 끊어지면서 감정의 소용돌이에 빠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완벽했던 한 여자의 삶. 하지만 그에게 찾아온 균열은 큰 혼란을 가져온다. 유연한 강단과 한없이 휘청대는 나약함을 동시에 보여주는 지선우(김희애)의 애증과 분노 등의 다양한 감정을 어떻게 보여줄지 많은 이들이 기대하고 있다.
방영정보 : JTBC(금, 토) 오후 10:50 3월 27일 첫 방송


40대의 마지막 러브레터화양연화-삶이 꽃이 되는 순간

tvN 주말드라마 ‘하이바이, 마마!’ 후속작인 ‘화양연화-삶이 꽃이 되는 순간’(이하 화양연화)이 오는 4월 안방극장에 선보인다. 화양연화는 아름다운 첫사랑이 지나고 모든 것이 뒤바뀐 채 다시 만난 재현(유지태)과 지수(이보영)가 가장 빛나는 시절의 자신을 마주하며 그리는 마지막 러브레터다. 40대의 애절한 멜로를 표현해내는 각 인물의 섬세한 감정 연기를 주목해서 보는 것이 이 드라마의 관전 포인트다.
방영정보 : tvN(토, 일) 오후 09:00 4월 18일 첫 방송


AUDIO CLIP
타인의 일상을 엿보는 우리(좌)ⓒ 컬투쇼 레전드 사연, (중)ⓒ 동그람이 - 동물 그리고 사람 이야기, (우)ⓒ [클래식 클라우드] 김태훈의 책보다 여행

그냥 막 웃고 싶을 때컬투쇼 레전드 사연

SBS 라디오 <두 시 탈출 컬투쇼>는 온 국민이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라디오 프로그램이다. 나른한 두시에 단비 같은 재미있는 사연으로 청취자를 사로잡은 두 시 탈출 컬투쇼. 컬투쇼의 번외 편이라고 볼 수 있는 <컬투쇼 레전드 사연>을 오디오 클립에서도 들을 수 있다. 스트레스가 많이 쌓였거나 그냥 무작정 즐거워지고 싶을 때, 크게 한 번 웃고 싶을 때 들으면 좋을, 황당하고 재미있는 사연들. 한 회당 한 사연으로 묶여있어 부담스럽지 않고 가볍게 듣기에 안성맞춤이다.


동물 궁금증 여기에서 풀어요!동그람이 - 동물 그리고 사람 이야기

고양이 ASMR ‘음냥음냥’과 동그람이 포스트와 블로그에 달린 댓글에 답하며 깨알 같은 동물 상식을 전한다. 네이버 동물공감판을 운영하는 ㈜동그람이가 본격 ‘동물 전문 채널’을 선보인 것. 동그람이는 매번 흥미로운 댓글을 통해 재미있는 이야깃거리를 만들어 내며 구독자를 늘려가고 있다. 사소하거나 엉뚱한 사연도 환영한다고 하니 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사연을 올려 봐도 좋을 것 같다. 또 귀엽고 사랑스러운 동물 ASMR도 들을 수 있는 소스는 덤이다.


듣는 인문학에 빠지다[클래식 클라우드] 김태훈의 책보다 여행

각 분야의 거장과 명작을 만나는 특별한 여행. 영화 평론가이자 작가인 김태훈과 전문가가 함께 대화를 하며 우리가 몰랐던 거장에 대한 이야기, 명작을 다양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법을 다룬다. 이와 함께 우리가 어렵게 생각했던 클래식 음악을 재미있게 풀어냈다. 과학, 철학, 건축, 미술, 문학 등 시리즈별로 포용력 있게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 평소에 인문학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면 좋을 내용들이 가득하다. 최근 콘텐츠로는 ‘에리히 프롬이 찾은 사랑의 기술’, ‘지중해의 태양 아래에서 만난 영원한 이방인 카뮈’, ‘절망에서 불러낸 환희의 선율 베토벤’, ‘우리는 왜 일해야 하는 걸까 아리스토텔레스’가 있다.


MUSIC
타인의 일상을 엿보는 우리(좌)ⓒ 짙은, (중)ⓒ 혁오-사랑으로, (우)ⓒ 이수영

툭툭 내뱉는 진한 감성짙은

언제 들어도 위로가 되는 목소리 짙은이 새 앨범을 냈다. ‘사라져가는 것들’이라는 타이틀의 싱글 앨범. 그는 앨범 소개에 이런 말을 남겼다. “언제였더라. 그 월셋집에 들어갈 때와 나올 때 2년 동안의 시간 동안 변한건 나밖에 없었다. 생각해보니 많은 것들이 사라졌더라. 사람, 사람들, 그리고 그 사람들이 만들어내는 공기, 정들었던 손길이 닿았던 것들, 그리고 감정과 감성들…” 이번 앨범은 예전에 품었던 감성으로 노래를 만들고 싶었다는 그의 생각을 고스란히 담은 곡이다.


다섯 번째 앨범을 선보이다혁오-사랑으로

‘24 : How to find true love and happiness’이후 1년 만에 새 앨범 ‘사랑으로’로 돌아온 혁오. 폴 사이먼, 에이미 와인하우스, 뷔욕, 칸예 웨스트 등 이 작업한 바 있는 영국의 유서 깊은 리얼월드 스튜디오 Real World Studios에서 악기 녹음을 진행했다. 형식적으로는 앨범을 만드는 데 가장 필요한 요소 외의 모든 것을 덜어내고자 했으며, 멤버 모두가 음향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물이라 자부하는 이번 앨범은 데뷔 6년차 밴드 혁오가 보여주는 음악적 대화와 그 과정의 기록이라고 할 수 있다.


11년 만에 신곡으로 돌아온이수영

독특한 창법으로 국민적인 사랑을 받았던 발라드의 여왕 이수영이 11년 만에 신곡으로 컴백했다. 그간 한 남자의 아내, 한 아이의 엄마로 살면서 대중들에게서 멀어져 갔던 그녀가 새 앨범을 냈다는 것만으로도 팬들은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이수영의 신곡 ‘날 찾아’는 지나간 사랑, 미처 사랑을 다 끝내지 못한 사람들의 마음을 애절한 감성으로 담는다.

-
Words. 김준영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