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놀이터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덥지? 등골을 오싹하게 만들어 줄까!?
매번 맞는 여름인데, 왜 이렇게 적응이 안 되는 걸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무더운 날씨에 마스크도 벗을 수 없는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이 무더위를 확 날려버릴 시원한 영상과 소리. 이맘때쯤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공포 특집이 당신의 몸을 조금이라도 시원하게 해줄 수 있기를 바라면서 여름 날 보고 듣기 좋은 미디어를 소개한다.


YOUTUBE
덥지?  등골을 오싹하게  만들어 줄까!?(좌)ⓒ 돌비공포라디오, (중)ⓒ 림툰_limtoon, (우)ⓒ 윤시원

정신이 번쩍 드는 괴담 들려줄게돌비공포라디오

누군가에게 들은 무서운 이야기를 재해석하는 리얼 공포 채널. ‘세상에는 말로 표현하지 못하고 과학적으로 증명되지 않은 많은 일이 있다’라고 이야기하며 시청자의 공포심을 끌어올린다. 화물트럭 기사나 택시 운전기사가 직접 겪은 무서운 이야기를 알려주며 호기심을 자극하는 크리에이터. 특별히 무서운 장면이 있다기보다는 대화를 중심으로 이끌어가다 보니 학창 시절 우리를 긴장하게 만들었던 선생님의 무서운 이야기가 떠오르기도 한다.


공포, 괴담, 무서운 이야기림툰_limtoon

무서운 이야기를 영상툰으로 만드는 림툰. 실제 사람이 나오는 영상이 아니라 만화 캐릭터가 그 역할을 대신하기 때문에 무서운 것을 잘 못 보는 사람이라도 영상 시청을 도전해 보시길. 이야기의 소재를 막론하고 소름 끼치는 내용을 영상으로 만들고 있는데, 유치한 부분 없이 깔끔한 마무리가 인상적이다. 림툰은 추리나 반전을 담은 영상도 선보인다. 그리고 하나의 결말에 어떤 인과관계가 있는지를 5초 후에 공개하면서 영상의 재미를 이끌어 낸다.


귀신을 잡는다, 대한민국 고스트헌터윤시원

리얼리티를 고집하는 고스트헌터 윤시원. 귀신을 쫓는 특수 장비를 가지고 전국의 흉가를 찾아다니며 귀신과의 대화를 시도한다. 어두컴컴한 밤에 아무도 없는 흉가나 폐건물을 돌아다며 영상을 찍는다는 자체가 보통 대범하지 않다면 불가능한 일. 그는 심령술사나 무당과 조인해 함께 콘텐츠를 만들기도 하고 미궁에 빠진 미스터리한 사건의 범인을 찾아 헤맨다


DRAMA
덥지?  등골을 오싹하게  만들어 줄까!?(좌)ⓒ 트레인, (중)ⓒ 우리, 사랑했을까?, (우)ⓒ 우아한 친구들

평행세계 미스터리 드라마트레인

소중한 사람을 지키기 위해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살인사건이 있던 밤, 순간의 선택으로 갈라진 두 개의 세계. 사랑하는 이를 지키기 위해 연쇄살인 사건에 개입하는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두 개의 세계에서 180도 달라지는 윤시윤의 감칠맛 나는 연기, 또 윤시윤과 경수진이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방영정보 : OCN(토, 일) 오후 10:30 7월 11일 첫 방송


한 번쯤은 이런 거 꿈꿔도 되잖아!우리, 사랑했을까?

끌리는 놈, 잘난 놈, 설레는 놈, 섹시한 놈이 나타났다. 이 모든 걸 한 사람이 가지면 좋으련만 각자의 매력이 너무 뚜렷하게 나타나는 남자들. 14년 차 생계형 독수공방 싱글맘 앞에 나타난 네 명의 남자. 꿈과 사랑을 포기하고 살아야 했던 한 여자 앞에 펼쳐진 황홀한 판타지 로맨스가 여름밤을 달콤하게 만든다.
방영정보 : JTBC(수, 목) 오후 09:30 7월 8일 첫 방송


평화로운 일상에 생긴 균열우아한 친구들

‘부부의 세계’, 그리고 ‘닥터 포스터’ 다음으로 방영되는 드라마 ‘우아한 친구들’. 갑작스러운 친구의 죽음으로 평화로운 일상에 균열이 생긴 20년 지기 친구와 그 부부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다. 유준상, 송윤아를 비롯한 배수빈, 한다감, 김성오, 김혜은 등 명품 배우들의 만남부터 기대를 모은다. 인생의 하프타임에 접어든 친구들과 위태로운 중년 부부의 이야기가 유쾌하면서 짜릿한 서스펜스를 자극한다. 유준상은 집에서는 다정한 남편, 회사에서는 빈틈없는 본부장으로 인정받지만 갑자기 불어닥친 폭풍우로 인생 2막을 맞이하게 된다.
방영정보 : JTBC(금, 토) 오후 10:50 7월 10일 첫 방송


AUDIO CLIP
덥지?  등골을 오싹하게  만들어 줄까!?(좌)ⓒ 김태리의 리커버북, (중)ⓒ 리얼 인문학 여행, (우)ⓒ 잔잔한 클래식

잠이 오지 않는 밤김태리의 리커버북

더워서 잠이 오지 않는다. 그렇다고 하루 종일 지친 눈은 혹사시키고 싶지 않고, 가만히 누워서 좋은 목소리에 힐링하고 싶다면 김태리의 리커버북은 어떨까? 긴 시간 동안 사랑받아온 세계 고전 문학을 김태리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 침착하면서도 따뜻한 그녀의 목소리에 가만히 있어도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 그녀가 처음 우리에게 들려주는 고전은 알베르 카뮈의 '이방인'이다. 현재는 이방인만 들을 수 있지만, 조만간 두 번째 리커버리 북도 선보일 예정이다.


당신의 여행 클래스 업!리얼 인문학 여행

책과 여행을 좋아하는 당신. 문학과 함께 아름다운 여행지에 관련된 지식까지 알 수 있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 여행 갈 때 꼭 챙기면 좋을 인문학 강좌를 들려준다. 어느 여행지에서건 아는 것이 힘이고 즐거움이다. 존 스타인벡 '분노의 포도'의 처참한 노동 현장을 이야기하며 시대적 배경을 알아보고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소설 '무기여 잘 있거라'의 킬링 포인트도 알아본다.


잔잔한 음원으로 하루 마무리잔잔한 클래식

세상의 소리에 시끄러웠을 당신을 위해 자기 전 들으면 좋을 오디오 클립. 잠깐만 들어도 잠이 솔솔 올 것 같은 편안한 음악에 취해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다. 현재 네이버 OGR마켓에서는 다운로드 등 라이선스까지 제공 중이다. 연주곡이 주를 이루지만 사람의 음색이 들어가 있기도 해서 지루하지 않게 들을 수 있다. 차분하게 생각을 정리할 때, 정말 제대로 된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 듣기 좋은 숨은 음악이 담겨 있다.


MUSIC
덥지?  등골을 오싹하게  만들어 줄까!?(좌)ⓒ 하현상-The Edge, (중)ⓒ 장민호 - 읽씹 안읽씹, (우)ⓒ 푸르게 빛나던 우리의 계절(When We Were Us)

어린 시절을 추억한다하현상-The Edge

매력적인 음색이 사랑스러운 싱어송라이터 하현상이 신곡을 발표했다. 솔로 앨범 The Edge는 소년 혹은 청년으로서의 하현상과 아티스트로서의 하현상의 모호한 경계 속에 성장을 담아냈다. 이번 앨범은 보컬뿐 아니라 전 트랙 작사, 작곡자로 참여해 실력파인 모습을 그대로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미 자라버렸지만 어린 시절을 추억하고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았다. 두려움을 희망으로 이겨내고자 하는 인간의 성장을 그려낸 앨범.


트로트계의 BTS장민호 - 읽씹 안읽씹

장민호의 신곡이 드디어 공개되었다. 읽씹 안읽씹은 히트곡 ‘니가 왜 거기서 나와’부터 최근 정동원, 남승민의 ‘짝짝꿍짝’까지 만들어내며 프로듀서로서의 역량을 드러내고 있는 영탁과 작곡가 지광민이 합작하여 야심 차게 내놓은 댄스 트로트다. 누군가에게 보낸 문자를 무시당하는 상황을 재치 있게 그려낸 가사가 장민호 특유의 캐릭터와 절묘하게 맞아떨어지며 곡의 재미를 더한다. 신나는 기타 사운드로 강렬한 느낌을 준다.


SUPER JUNIOR-K.R.Y.푸르게 빛나던 우리의 계절(When We Were Us)

슈퍼주니어 규현, 려욱, 예성으로 이뤄진 멤버의 첫 번째 미니 앨범으로 총 6곡의 노래가 담겨 있다. 최강 보컬 유닛의 조합이라 팬들의 기대를 더하게 했다. 잔잔한 피아노 멜로디가 애절하게 느껴지는 ‘부산에 가면’과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러 가는 설렘을 귀엽게 표현한 ‘너에게로’, 지친 하루를 보낸 우리에게 편안한 위로를 건네는 ‘기대’ 등 슈퍼주니어의 음악적 감수성을 짙게 느낄 수 있다. 타이틀곡인 ‘푸르게 빛나던 우리의 계절’은 후반부로 갈수록 드라마틱하게 전개되는 트랙과 편곡을 집중해서 들어도 좋다

-
Words. 김준영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지난호 보기

X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