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통신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IBK 통신
IBK 통신

01국내 최초 ‘항균 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은 국내최초로 카드 표면에 항균필름을 코팅한 ‘DailyWith(데일리위드)카드’를 출시했다. 세계보건기구(WHO) 에 따르면 코로나19와 비슷한 계열인 사스 코로나 바이러스가 섬유재질인 지폐보다 플라스틱 재질인 카드에서 더 오래 생존한다. 당행에서 출시한 DailyWith카드는 99.9%의 항균성을 가지고 있어 카드를 주고받는 과정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포함한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의 전파를 막아준다. 카드 명칭은 고객에게 매일 건강과 도움을 드린다는 의미의 ‘Daily’와 고객과 항상 함께한다는 뜻을 담은 ‘With’를 결합해 ‘DailyWith’로 정했다. 카드 발급대상은 개인회원이며 연회비는 국내외 겸용 1만 2천 원, 국내전용은 1만 원이다.




IBK 통신

02‘대구·경북 언택트 일자리박람회’ 개최

IBK기업은행은 대구·경북 지역의 고용 활성화와 거래 기업의 인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2020 대구·경북 언택트(Untact) 일자리박람회’를 진행했다. 기업은행과 신용보증기금, 한국산업단지공단이 공동 주최한 ‘대구·경북 언택트 일자리박람회’는 코스피 상장기업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 42개사가 참여한다. 참여 기업 중 약 70%는 대구·경북 소재 기업이다. 박람회는 영상기반 채용 플랫폼 ‘직감’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이력서 접수부터 면접까지 모든 과정을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했다. 구직자들은 참가기업의 채용공고를 영상으로 확인하고, 기업별 상담 게시판에서 인사 담당자와 양방향 소통을 할 수 있다. 1차 면접은 기업 인사담당자가 질문을 사전 등록하고 구직자는 답변 영상을 업로드(Upload)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03소·부·장 사모펀드’ 1,900억 원 조성

IBK기업은행은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는 ‘IBK-BNW 산업 경쟁력 성장 지원 사모펀드(PEF)’를 조성했다. ‘IBK-BNW 산업 경쟁력 성장 지원 사모펀드’ 규모는 총 1,900억 원으로, 기업은행과 BNW인베스트먼트가 공동 운용한다. 투자 대상은 반도체, 2차 전지, 5G 통신, 디스플레이, 전기자동차 등 신성장 산업 분야에서 소재·부품·장비의 국산화를 추진하는 혁신 기술력 보유 중소·중견기업이다. 성장 유망 기업의 운전자금, 연구개발 자금, 시설 확충 자금, 해외 기술력 우수 기업 M&A 자금 등 기업의 성장단계별 자금을 지원 할 계획이다.




IBK 통신

04신입행원 연수 ‘언택트’로 진행
IBK기업은행은 상반기에 채용한 250명을 대상으로 ‘언택트(Untact)’ 신입행원 연수를 진행했다. 이는 최근 기업들이 코로나19로 대규모 채용과 연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기존과 다름없이 신입행원들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다. 연수는 총 6주 동안 진행되는데, 첫 4주 동안은 언택트로만 진행하지만 마지막 2주는 오프라인 교육을 받았다.




IBK 통신

05청소연구소와 ‘슬기로운 청소생활’ 이벤트

IBK기업은행은 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와 함께 ‘슬기로운 청소생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9월 말까지 기업은행 입출금 계좌를 만들고 급여(70만 원 이상 입금)를 받거나 카카오페이 연결계좌에 기업은행 계좌를 새로 등록한 고객이다. 대상고객에게 청소연구소 2만 원 할인쿠폰(1회 이용)을 제공한다. 할인쿠폰은 요건을 충족한 고객에게 다음날 문자메시지로 발송된다. 9월 말까지 청소연구소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간단 소독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IBK 통신

06집중호우 피해 복구 지원

IBK기업은행은 장마철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지역사회 복구를 돕기 위해 임직원 자원봉사단이 충청북도 영동군을 찾아 ‘사랑의 밥차’ 봉사활동을 펼쳤다. 피해복구 자원봉사자들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하고, 이재민들에게는 도시락을 전달했다. 당행은 봉사활동에 앞서 지난 달 25일부터 ‘사랑의 밥차’ 30대를 합천, 아산, 구례 등 피해가 큰 지역에 릴레이 형식으로 지원해 무료급식을 제공 중 이다. 피해복구가 종료될 때까지 계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07IBK나라사랑카드, 샐러드 전문점 ‘샐러디’와 제휴 할인 이벤트

IBK기업은행은 샐러드 전문점 ‘샐러디’와 제휴해 IBK나라사랑카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전국 샐러디 매장에서 IBK나라사랑카드로 결제하면 전월실적과 상관없이 5% 현장 할인이 적용된다. 대학교 등 특수매장에 적용된 할인과 중복 할인도 가능하고 할인 횟수나 금액에 제한이 없다. 이벤트 기간은 내년 12월 31일까지다. IBK나라사랑카드는 2007년 이후 병무청에서 병역판정검사를 받은 고객은 누구나 발급 가능하다. 기업은행 영업점 또는 모바일 전용 브랜치 ‘IBK큐브(cube.ibk.c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08‘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 금리 인하

IBK기업은행은 인터넷·모바일뱅킹에서 실행되는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의 최고 금리를 기존의 연 3~4%대 수준에서 연 2.8%로 인하했다.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대출금리가 연 2.8%를 초과하더라도 연 2.8%의 금리가 적용된다. 금리 상한을 적용받는 대출은 총 1천억 원이다. 당행은 지난 6월 인터넷·모바일뱅킹에서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의 대출신청, 보증서 발급, 대출 실행 등 모든 과정을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IBK 통신

09IBK기업은행-켑코에너지솔루션, 에너지효율화사업 공동지원 위한 그린동반성장 업무협약

IBK기업은행은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켑코에너지솔루션(사장 배성환)과 ‘에너효율화사업 공동지원 위한 그린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 행은 켑코에너지솔루션이 예탁한 100억 원을 재원으로 에너지절약, 신재생에너지시설 구축 중소·중견기업에게 저금리의 ‘그린동반 성장협력대출’을 지원한다. 대출한도는 기업 당 최대 5억 원으로, 대출금리 연 1.2%p를 자동감면 받을 수 있다.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지난호 보기

X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