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창공 (1/4)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당신의 걸음을 분석합니다㈜나인투식스
㈜나인투식스워킹마스터는 단편적인 정보 대신에 24가지 발 데이터를 구축하고, 커스터마이징 방식으로 발에 꼭 맞는 제품을 찾아준다.

워킹마스터는 ㈜나인투식스에서 출시한 기능성 신발·깔창 매칭 서비스다. 발의 모양과 같은 단편적인 정보 대신에 24가지 발 데이터를 구축하고, 여기에 대량 커스터마이징을 적용해 발에 꼭 맞는 제품을 찾아준다.

㈜나인투식스의 기희경 대표는 기능성 신발 사업의 대선배인 아버지의 ‘발이 편안해야 모든 일이 순조롭다’는 가르침을 본받아 아디다스코리아 제1대 지사장 출신의 개발팀과 사업을 시작했다. 하지만 기능성 신발은 80대 이상 노년의 전유물이라는 인식과 깔창하면 자연스럽게 키 높이가 연상돼 인식 전환이 쉽지 않았다. 실제로 우리나라 깔창 시장은 남성의 비율이 80% 이상이다. 그런데 놀랍게도 워킹마스터 주 고객의 80% 이상이 여성이다. 발의 피로를 더 많이 느끼는 여성 고객이 기능성 깔창을 필요로 해왔다는 것.

“교환학생 시절 세계 40개국을 여행하면서 느낀 극심한 발의 피로를 30만 원을 호가하는 기능성 신발과 깔창으로 해결했던 경험이 있어요. 좋은 제품이었지만, 비싼 가격과 올드하다는 인식이 장벽으로 남았죠. 그래서 귀국 후 곧장 창업을 결심했습니다.”

그렇게 가격은 낮추고 분석은 치밀해진 기능성 제품이 카카오메이커스·네이버·올리브영 등 젊은 소비층의 소비 창구에 배치됐고, 곳곳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풋스캐너와 제품 실물을 체험하는 사이 편견은 자연스럽게 사라졌다.

“워킹마스터에서 출원한 특허만 25건에 달할 만큼 기술력이 저희의 자산입니다. 앞으로는 집에서도 쉽게 내게 꼭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7만 건의 발 건강 데이터에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한 ‘Self-foot checking’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기능성 깔창은 외관상 보이는 부분이 아니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서 고객의 발걸음을 응원하는 워킹마스터는 미국이나 일본 등 글로벌 수출 계획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앞으로도 ㈜나인투식스는 아웃도어, 스포츠 시장까지 뻗어갈 미래를 그리고 있다.

㈜나인투식스 : www.wmclub.co.kr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지난호 보기

X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