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창공 (2/4)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의문에서 시작된 블라인드 혁신아이오티테크㈜
아이오티테크㈜

아이오티테크㈜는 수동과 전동으로 동시 작동하고 기존의 블라인드에 부착하면 기능을 유지하는장치를 개발했다.
아이오티테크㈜는 수동과 전동 겸용의 하이브리드 스마트 블라인드를 개발하는 회사다. 주력 아이템인 블라인드의 개발은 박우주 대표의 의문에서 시작됐다.

“IoT 시대가 열리면서 우리 주변을 둘러싼 제품들이 편리한 방향으로 발전을 거듭해왔는데, 유독 블라인드만큼은 30년 전과 다를 바 없이 매번 사람이 줄을 당겨 작동해야 한다는 점이 의문이었죠.”

물론 전동 블라인드라는 아이템은 이미 개발된 적 있다. 하지만 설치비용이 수백만 원에 달하는 데다, 전동 방식과 수동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는 불편함, 그리고 이사하면서 창의 크기가 달라질 경우 무용지물이 된다는 단점을 해결하지 못한 상태. 이런 이유로 기존 전동 블라인드의 보급률은 전체 시장의 3%에도 채 미치지 못한다.

그래서 아이오티테크㈜는 수동 방식과 전동 방식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고, 이사 한 곳의 블라인드에 간단히 부착하는 것만으로 기능을 유지할 수 있는 장치를 개발했다. 여기에 예약 작동 기능을 추가해 지정된 시간에 자동으로 블라인드가 열리거나 닫힐 수 있도록 했으며, 동작 감지 센서 부착으로 외출 시 실내 도둑의 침입을 감지하는 방범 기능까지 겸하게 됐다.

“블라인드에 자동 모드가 추가된다는 건 단순히 매일 블라인드를 여닫는 귀찮음이 줄어드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입원 환자나 타인의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은 블라인드 조절이 어려워 종일 어두운 실내에서 지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분들께 우리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현재 아이오티테크㈜의 주요 고객층은 신규 분양 아파트 입주자, 상가 등 B2C 고객부터 기존 수동 블라인드 제조업체인 B2B 고객까지 다양하다.

“처음 IBK창공(創工)에 선정되었다는 연락을 받았을 때 전산 오류가 아닌가 생각할 만큼 기뻤어요. 보여주신 지원에 힘입어 내년 한 해 100억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힘내겠습니다.”

아이오티테크㈜ : https://www.IoTtechKorea.com
댓글 보기



삭제하기
TOP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지난호 보기

X
검색하기

X